UPDATED. 2024-04-29 04:20 (월)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가평군 순천시 익산시
[지자체 오늘] 가평군 순천시 익산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1.12.14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평군, 2021년 경기도 도로정비평가 최우수상 수상]
 

 

가평군이 경기도 31개 시·군 대상으로 실시한 ‘2021년 도로정비 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가평군은 지난 겨울 지속된 한파와 폭설로 파손된 각종 도로시설물의 신속한 정비 및 봄철 관광객이 급증하는 시기에 맞춘 ‘봄철 도로정비평가’ 와 여름철 행락객을 맞이하여 실시하는 도로환경 정비 및 집중 호우로 인해 파손되거나 기능이 저하된 도로시설물을 정비하는 ‘가을철 도로정비평가’에서 모두 좋은 결과를 얻어 최우수기관 표창 및 6,000만원의 시상금도 받게 되었다고 밝혔다.

특히, 도로 보수 및 아스팔트 재포장 등 일반적인 도로정비사업 뿐만 아니라 가평 구역사 일원 도심재생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한 뮤직빌리지 앞 도로정비사업, 기존 도로 길어깨를 활용하여 청평역에서 상면 행현리 잣향기푸른숲을 잇는 잣향기 자전저거길 조성사업, 청평시가지 범죄예방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한 도시환경디자인사업 등 모두 특색 있는 도로정비사업을 시행완료하여 도로에 생동감과 활력을 불어 넣어 경기도로부터 큰 호평을 얻었다.

 

 

 

 


[순천시, 겨울철 복지위기가구 집중 발굴·지원]

순천시(시장 허석)는 본격적인 겨울철을 맞아 계절형 실업과 한파 등으로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내년 2월까지 복지위기가구 발굴·지원을 집중 운영한다.

시는 코로나19 단계적 일상회복 과정에서 취약계층이 소외되지 않도록 복지위기가구를 집중 발굴하고, 겨울철 생활안정 지원, 한파 취약계층 보호, 나눔 문화 확산 등을 중점적으로 추진한다.

이를 위해 공공빅데이터, 복지멤버십 등 사회보장정보시스템을 적극 활용하고, 각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와 마중물보장협의체, 명예사회복지공무원(행복지킴이단),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등 민·관이 협력하여 복지위기가구를 조사·발굴할 예정이다.

한편, 복지위기가구로 파악된 가구에 대해서는 기초생활보장, 긴급복지 등 공적급여를 지원하고, 지원 기준 초과 가구는 순천SOS센터 사업, 민간기관 후원연계, 통합사례관리까지 연계해 촘촘하게 지원하게 된다.

순천시 관계자는 “우리 주변에 복지위기가구를 찾아서 가까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보건복지부콜센터(129), 복지로에 적극적인 신고와 제보를 바란다.”며 “복지위기 상황에 놓인 시민들이 더 따뜻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헌율 시장, 코로나19확산 대시민 긴급 담화문 발표]

정헌율 익산시장은 9일 오전 긴급 담화문을 발표하고 "사적모임을 자제하고, 강화된 방역조치에 따라 3차 예방접종"에 적극 참여를 호소했다.

이는 단계적 일상회복(11.1) 이후 총 189명의 확진중 68명이 백신 미접종자로 약 36%에 달해 이에 따른 특별방역대책을 수립한 것이다.

정 시장은 "또다시 방역 조치가 강화돼 조심스럽게 희망을 품으셨던 소상공인과 자영업 종사자분들이 다시 경제적 위기에 직면하게 돼 안타까운 상황"이지만 "일일신규 확진자가 언제든 급증할 수 있는 절체절명의 상황이라 특단의 조치를 함께 동참해 달라”고 촉구했다.

이에 따라 시는 12월 한달동안 특별방역대책을 시행한다. 먼저 백신접종 여부에 상관없이 사적 모임은 8명까지 제한된다. 코로나19 방역패스가 적용되는 시설이 늘어난다.

정 시장은 고령자를 중심으로 돌파 감염이 많이 발생함에 따라 "3차 접종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60세 이상 3차접종 집중기간’을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시는 사전예약 없이도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당일 접종이 가능하며, 행정복지센터, 이·통장 등을 통한 사전 예약도 계속 지원한다.

60세 이상 3차접종 간격은 2차접종 후 4개월이지만, 잔여백신 접종 희망자는 1개월 앞당겨 3개월 후 조기접종이 가능한 상황이다.

이 밖에 확진자와 접촉자, 격리가족 등에 대한 특별지원 대책을 마련하기로 했다.

정 시장은 “들뜨기 쉬운 연말이지만, 각종 모임과 만남을 다음으로 미뤄 주변의 소중한 분과 우리 공동체의 안전을 위해 방역에 적극 협조를 다시 한번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