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0:25 (월)
 실시간뉴스
[오늘의 지자체] 양평군 울진군 청송군
[오늘의 지자체] 양평군 울진군 청송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1.12.15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 마을회관에 리별 맞춤형 도로명주소 마을 지도 설치]

양평군은 도로명주소에 대한 인지도와 인해를 높이고자 리별 도로명주소 마을 지도를 제작하여 “도로명주소 대형 안내도”를 각 마을회관이나 경로당에 부착하여 도로명주소 생활화에 앞장서고 있다.

양평군은 지형 특성상 농로, 임도, 비포장도로, 마을안길 등 복잡하고 좁은 길이 많아 기존의 도로명주소 안내시설물로는 위치 파악 및 마을 도로명주소를 인지하는데 한계가 있었다

이에 마을 주민들이 많이 활동하고 쉽게 볼수 있는 위치인 마을회관이나 경로당 입구에 도로명주소 대형 안내도를 설치하여 주민들의 자기 마을의 도로명주소를 인지하고 위치파악 및 도로명주소를 쉽게 알 수 있도록 했다.

리별 맞춤형 도로명주소 안내도는 양평군 전지역 277개 마을회관에 설치되었으며, 가로 120cm x 세로 80cm 또는 가로 80cm x 세로 120cm 크기로 제작하였으며 도로명뿐만 아니라 건물번호, 도로구간, 마을주요건물, 현위치, 반경, 축척 등을 최신의 위성사진에 중첩하여 위치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주민편의와 도로명주소 생활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정창업 토지정보과장은 “기존 마을지도와는 차별화된 최신 위성지도와 다양한 도로명주소 정보를 담고 있는 만큼, 마을 주민이 자기 마을의 도로명주소를 인지하고 주민들의 애향심 고취 및 도로명주소 생활화를 정착할 수 있도록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다.

 

 

 

 


[울진군, 치수사업 추진실적 평가 우수기관 선정]

하방천 정비사업
하방천 정비사업

 

울진군(군수 전찬걸)이 2021년 지방하천 치수사업 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경상북도 치수사업 추진실적 평가는 치수사업 담당기관의 업무역량과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업무실적을 평가하고 우수 시군에 대한 포상을 하고 있다.
 
평가항목은 하천 점⋅사용료 징수율, 지방하천 정비사업 추진실적, 지방하천 정비사업 안전관리로 현장 공정 및 현장점검체계, 홍수 및 민원 발생대응, 사업계획의 적정성, 재정집행점검 결과조치, 하천환경 정비개선 기여도, 치수사업 추진 우수사례 등이다.
 
표남호 건설과장은“코로나19 및 태풍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자체예산을 추가 확보해 하천재해예방과 하천정비에 만전을 기하여 우수 시·군으로 평가 되었다”며“향후 지역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재해예방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청송군, 고추 재배농가 경영안전에 힘써]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오는 12월 16일 청송농협 주관으로 건고추244,000근(708호)에 대해 정부지원 농협수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사업은 정부(20%), 지자체(50%), 농협(20%), 경제지주(10%)에서 각각의 재원비율에 따라 보조재원을 마련하였으며, 청송군은 수매 완료시 수매농협에 보조금을 직접 지급할 예정이다.
 
그간 청송군은 금년도 고추가격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추 재배농가의 경영안정 대책을 위해 농업관련 단체와 수차례 면담을 통해 대응 방안을 논의해 왔다.
이에 대한 대책의 일환으로 지난 10월에는 농림축산식품부를 방문하여 고추재배농가의 어려운 현실을 직접 설명하고 정부지원 건고추 수매를 요청한 바도 있다.

또한 청송군의회 차원에서도 정부 건고추 긴급수매 건의안을 채택해 국회 및 농림축산식품부에 제출하는 등 이번 정부지원 농협수매가 이뤄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해왔다. 
 
특히 지난 10월 관내 농협과 협력사업으로 151,400근을 수매 한 바 있으며, 이는 농업·농촌의 현안사항을 지역 농협과 협업하여 해결하는 모범사례로 꼽히며 이번 정부지원을 이끌어 내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코로나19 상황이 길어짐에 따라 소비가 위축되어 고추시세가 지속 하락하고 있으며, 외국인 근로자의 높은 인건비로 인해 생산비도 증가하는 이중고를 겪었다.”며 “향후에도 관내 주요 농산물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실시하는 등 농가 경영안정을 위해 적극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