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00 (토)
 실시간뉴스
[눈여겨볼 지자체 소식] 강남구, 송파구, 구로구
[눈여겨볼 지자체 소식] 강남구, 송파구, 구로구
  • 이광희 기자
  • 승인 2021.12.15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2동 소원등 [강남구 제공]
삼성2동 소원등 [강남구 제공]

■ 화려한 빛으로 수놓은 밤… 강남구, ‘빛의 거리’ 조성
- 구청, 거리 곳곳에 조명으로 연말 분위기 UP… 본관 입구 ‘베어벌룬’ 설치

 

서울 강남구(구청장 정순균)가 연말을 맞아 관내 주요 거리, 22개동 주민센터 주변, 구청 앞마당에 다채로운 조명으로 ‘빛의 거리’를 조성했다.

먼저 동 주민센터는 각각 특색을 살린 조명으로 거리를 꾸몄다. 삼성2동은 주민이 직접 제작한 ‘소원등’ 300개로 삼성중앙역 거리를 장식했다. 신사동 가로수길, 압구정동 로데오거리, 청담동 맛의 거리에는 샹들리에 LED 조명을 가로등에 설치해 낭만적인 분위기를 선사하고 있다.

유동인구가 많은 강남역, 역삼역, 선릉역 주변과 테헤란로 주요 사거리에도 나무 사이를 수놓은 은하수 전구가 반짝이고 있다. 화단과 가로수 312주에 전구와 볼 조명을 설치해 연말 분위기를 조성했다.

구는 지난 7일 구청 앞마당에서 점등식을 진행했다. 대형트리와 함께 화려한 전구 장식, 다양한 조형물이 어우러져 볼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본관 입구에는 임지빈 작가의 작품 ‘베어벌룬’이 설치돼 구청을 찾는 민원인들에게 포토존을 선사하고 있다.

정순균 강남구청장은 “한 해 동안 쌓인 피로를 풀고 힐링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2022년에도 ‘미디어 갤러리’, ‘트롯페스타’, ‘온택트G★K-POP’ 등 구민들이 사랑해 주신 문화예술 프로그램으로 찾아 가겠다”고 말했다.

 

송파구청 외관 [송파구 제공]
송파구청 외관 [송파구 제공]

■ 송파구, 의료급여제도 온택트 교육 실시
- 신규의료급여수급자 700여 명 대상 의료급여 교육 영상콘텐츠 제작

 

서울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신규 의료급여수급자 700여 명을 대상으로 의료급여제도에 대한 영상콘텐츠를 제작하고, 올해 말까지 온택트 방식으로 교육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구는 신규 의료급여 수급자들이 처음 접하는 복잡한 의료급여제도를 이해하기 편리하도록 전문 의료관리사가 알기 쉽게 직접 설명하는 방식으로 <의료급여제도> 영상콘텐츠를 기획·제작했다.

영상콘텐츠는 ▲의료급여 이용절차와 상한일수, ▲연장승인 선택의료급여기관, ▲의료급여 제한 등 이용 시 유의사항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했다.

‘의료급여제도’ 온택트 교육은 지난 11월 8일부터 신규 의료급여수급자 700여 명을 대상으로 송파구 유튜브 공식 계정을 통해 진행 중이다. 스마트폰, 컴퓨터 등에 미숙하여 시청이 어려운 대상자들에게는 우편발송과 방문안내로 교육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교육이 필요한 기존 의료급여수급자들에게도 올해 말까지 영상교육 콘텐츠를 지원해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구는 이번 ‘의료급여제도’ 비대면 동영상 교육을 통해 의료급여수급자들의 건강관리능력 향상 및 합리적 의료이용 유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이번 ‘의료급여제도 영상콘텐츠’를 통해 의료급여수급자가 숙지해야할 정확한 정보를 알기 쉽게 제공함으로써, 수급자들의 불이익을 방지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코로나19로 인해 복지서비스가 중단되지 않도록 비대면·디지털 기반 서비스 확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구민 복지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구로구는 지난 10일 구청 창의홀에서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인증식을 개최됐다. 이성 구청장(사진 앞줄 맨 가운데)을 비롯해 기업인들이 참석한 이날 행사에서는 인증서와 현판 수여식, 구청과 인증기업 간 일자리 창출 업무협약 등이 진행됐다. [구로구 제공]  
구로구는 지난 10일 구청 창의홀에서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인증식을 개최됐다. 이성 구청장(사진 앞줄 맨 가운데)을 비롯해 기업인들이 참석한 이날 행사에서는 인증서와 현판 수여식, 구청과 인증기업 간 일자리 창출 업무협약 등이 진행됐다. [구로구 제공]  

■ 구로구,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13곳 선정
- 5인 이상 300인 미만 기업 대상… 중소기업 융자지원 가점, 공공구매 우선구매 등 혜택

 

서울 구로구(구청장 이성)가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13곳을 선정했다.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인증제’는 민간부문 고용 활성화를 위해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노력한 기업을 발굴해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제도다.

구로구는 지난달 구로구에 주 사무소를 둔 상시근무자 5인 이상 300인 미만 기업을 대상으로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공모를 실시해 고용증대 실적과 고용환경 등을 평가했다.

그 결과 올해 우수기업으로 한국오피스컴퓨터(주), 주식회사 에듀서브, ㈜세원아토스, 주식회사 기원테크, 주식회사 유비온, 주식회사 포딕스시스템, 위버로프트 주식회사, 컴즈 주식회사, 우리아이들병원, 주식회사 드림인사이트, ㈜데마시안, 주식회사 파워플레이어, ㈜탤런트뱅크가 선정됐다.

해당 기업에는 향후 2년간 구로구 중소기업육성자금 융자지원 가점 부여, G밸리형 구로청년 일경험 지원사업 참여기업 선정 우대, 공공구매 시 우선 구매, 각종 기업 지원사업 우선 참여권 부여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지난 10일 구청 창의홀에서는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인증식이 개최됐다. 이성 구청장을 비롯해 기업인들이 참석한 이날 행사에서는 인증서와 현판 수여식, 구청과 인증기업 간 일자리 창출 업무협약 등이 진행됐다.

이성 구청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 일자리 창출과 고용 유지 등에 노력해주신 기업인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구청도 기업과 주민 모두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일자리정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Queen 이광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