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2 22:25 (목)
 실시간뉴스
[생방송오늘저녁] 수제 만두·찐빵, 하루 5000개 ‘대박집’…배우 정보석 핫플레이스 빵집
[생방송오늘저녁] 수제 만두·찐빵, 하루 5000개 ‘대박집’…배우 정보석 핫플레이스 빵집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12.15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오늘(15일) 오후 MBC ‘생방송 오늘저녁’ 1688회에서는 △대박의 비밀 - 하루 5,000개 씩 팔리는 수제 만두&찐빵 △소문 듣고 왔습니다 - 경상북도 포항시 △리얼극장 '거의 완벽한 가족' - 공주 아내와 일꾼 남편 △세상 속으로 - 이웃과 함께하는 따듯한 연말 등이 방송된다.

◆ [대박의 비밀] 하루 5,000개 씩 팔리는 수제 만두&찐빵

대구광역시에 위치한 오늘의 대박집! 하루에 5,000개가 팔린다는 대박 아이템의 정체는 바로 만두! 17살에 배고픔을 잊기 위해 만두 공장에 취직한 것을 시작으로 40년 넘게 만두를 빚어왔다는 주인장 손원학 씨. 만두의 종류는 크게 5가지. 왕만두, 고기만두, 김치만두, 감자만두, 새우만두. 이걸 찌느냐 굽느냐 볶느냐에 따라 메뉴가 달라진단다. 만두 메뉴만 해도 무려 10가지! 

만둣국처럼 평범한 메뉴도 있지만 젊은 층을 겨냥한 만두 강정, 비빔 만두, 깐풍 만두도 있다. 만두소부터 만두피까지 모든 것 직접 제조하고 있다는 주인장~ 새벽 6시 30분에 나와 전날 재고수량을 파악한 뒤 모자란 제품부터 만든다는데…. 손으로 빚는 만두뿐 아니라 찬으로 제공하는 단무지까지 모두 정성 들여 직접 만들고 있단다. 

만두뿐 아니라 이곳의 또 다른 대박 아이템, 바로 찐빵이다. 겨울이면 판매량이 높아져 주인장에겐 겨울 효자템인 찐빵 역시 직접 만들고 있다는데…. 팥을 직접 삶아 으깨어 견과류를 듬뿍 넣어 만들어 냈다는 찐빵의 맛은?! 하루 5,000개 팔리는 수제 만두와 찐빵의 비밀을 알아본다.

▷ 방송정보
- <반할서문손만두> : 대구 달서구 이곡동(달구벌대로)
- 메뉴 : 왕만두, 고기만두, 김치만두, 감자만두, 새우만두/ 만두강정 깐풍만두, 비빔만두 등
- 영업시간 : 매일 10:00-22:30,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 TV방송정보 : 2TV생생정보(988회, 만둣국) 소개

◆ [소문 듣고 왔습니다] 경상북도 포항시

소문난 곳이면 어디든 찾아가는 열정피디! 이번 주에 찾아간 곳은 바로 경상북도 포항! 경상북도에서 가장 인구가 많은 도시로, 제철부터 철강까지 다양한 산업이 발달해 있는 곳이라는데. 첫 번째 소문 듣고 간 곳은 바로 올 11월 개장한 따끈따끈한 핫플레이스, ‘스페이스워크’! 무려 333m 길이를 자랑하는 국내 최초의 체험형 조형물이라는 사실! 누가 봐도 롤러코스터처럼 생겼지만, 실은 717개의 계단으로 이루어져 있어 걸어가며 포항의 절경을 눈에 담을 수 있다는데…. 과연 열정피디, 정상까지 갈 수 있을까? 

체험을 마치고 내려와 소문 듣고 찾아온 다음 장소는 바로 아쿠아리움? 상어뿐 아니라 니모까지, 수십 개의 수조 안에서 물고기들이 헤엄치고 있는데…. 이곳의 정체는, 정말 상상도 하지 못한 닭갈빗집! 다양한 물고기들을 보며 맛보는 쫄깃한 닭갈비에 눈과 입이 함께 즐거워진단다. 

마지막으로 찾아간 곳은 바로 겨울이면 무조건 가야 하는 곳이라는데. 무려 70년간 한자리에서 찐빵과 팥죽을 판매하고 있는 곳이라고! 매일 밤새 끓이는 고소한 팥죽과 정겨운 이불 밑에서 숙성시키는 반죽으로 만든 동글동글 찐빵까지! 이 찐빵을 팥죽에 찍어 먹으면 그게 또 그렇게나 별미라는데! 포항에서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소문 투어, 함께 떠나보자.

▷ 방송정보

- <환호공원> (스페이스워크) : 경북 포항시 북구 환호동, 도시 테마공원

- <아쿠아춘천닭갈비> (수족관, 닭갈비) : 경북 포항시 남구 오천읍 문덕리(문덕로63번길)
- 메뉴 : 혼닭, 철판닭갈비, 눈꽃치즈닭갈비 등
- 영업시간 : 매일 11:00-21:50. 정기휴무·휴게시간 없음
- TV방송정보 : 생생정보(1098회), 세상에이런일이(993회) 소개

- <철규분식> (찐빵) :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구룡포읍 구룡포리(구룡포길)
- 메뉴 : 찐빵, 팥죽(단팥죽), 국수 등

◆ [리얼극장 '거의 완벽한 가족'] 공주 아내와 일꾼 남편

전라남도 장흥군의 한적한 시골마을. 뒷산을 오르다보면 웬 나무토막만 수천 개에 이른다는데~ 바로 6년 전 귀농을 위해 고향으로 돌아온 영만 씨가 정성껏 기른 표고버섯이란다. 비닐하우스가 아닌 노지에서 키워 물 한 방울 주지 않고 오직 이슬로만 키우는 것이 특징이라는데, 나무에서 자연 건조된 표고버섯은 버섯마니아들이 따로 찾을 정도로 인기가 있단다. 

10년 전부터 귀농을 준비했던 영만 씨. 갖은 노력 끝에 2년 전부터 표고버섯 농사가 제대로 자리를 잡게 됐다고. 하지만 남편의 일손을 도우러 온 정란 씨는 표고농사보단 다른 것에 관심이 많은 듯하다. 

동에 번쩍 서에 번쩍! 온 산속을 누비며 시를 쓰고 사진을 찍으며 돌아다니는 아내 정란 씨. 남편이 홀로 고생을 하면서 일군 산과 밭이건만 아내 정란 씨에게는 그저 공기 좋은 치유의 공간이란다. 그런 아내가 그저 예쁘다는 사랑꾼 남편 영만 씨라는데…. 함께 있으면 그저 행복하다는 이 부부가 떨어져 사는 이유가 무엇인지~ 소녀 같은 아내 정란 씨와 나무꾼 영만 씨를 소개한다.

▷ 방송정보
- <마니네농장> (표고버섯)

◆ [세상 속으로] 이웃과 함께하는 따듯한 연말

생계까지 위협한 코로나19의 장기화! 그래서인지 올해 기부 자수는 지난 해에 비해 절반 수준으로 줄어들었다고 하는데…. 하지만 어려운 와중에도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며 연말에 훈훈함을 더하는 이들이 있으니, <사랑의열매> '착한가게' 가입 소상공인들! 풍족하지는 않지만 작은 나눔으로 따듯함을 실천하고 있는 착한가게를 찾았다. 

첫 번째로 찾은 곳은 서울 성북구의 핫플레이스로 불리는 빵집! 맛도 맛이지만 이곳의 사장님 때문에 더 유명세를 치르고 있다는데…. 손님들과 인증샷 촬영에 바쁜 이곳 사장님은 바로, 국민 배우 정보석? 최근 가족들과 함께 동네 빵집을 개업해 빵집 사장으로 변신했다는데…. 소외되는 이웃이 없이 모두가 행복한 12월이 됐으면 하는 바람으로 기부에 앞장을 서고 있다는데…. 

착한 빵집 사장님으로 변신한 배우 정보석씨에 이어, 다음으로 찾은 착한가게의 주인공들은 '가락시장 어벤저스'! 가락시장 수산부를 주름잡는 강정문, 김종완 씨를 필두로 다른 상인들까지 합세해 '착한가게' 릴레이에 동참하고 있다는데. 어려운 시기에도 나눔의 가치를 내세우며 착한가게 캠페인에 동참한 가락시장 상인들의 이야기를 들어본다.

▷ 방송정보

- <우주제빵소> : 서울 성북구 성북동(성북로28길) 베이커리
- 영업시간 : 매일 10:00-21:00,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한편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MBC ‘생방송 오늘저녁’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차예린, 김대호, 이진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오늘저녁’은 ‘생방송 오늘아침’과 자매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정보, 생할의 지혜, 의식주, 대중문화, 사회 이슈의 현장으로 생동감 있게 구성해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 15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MBC ‘생방송 오늘저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