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9:10 (일)
 실시간뉴스
[지자체 소식] 송파구, 청년정책 성과보고회 개최…강남구, ‘2021 창업가거리축제’ 개최
[지자체 소식] 송파구, 청년정책 성과보고회 개최…강남구, ‘2021 창업가거리축제’ 개최
  • 이광희 기자
  • 승인 2021.12.15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3일 롯데월드타워 SKY31에서 ‘2021. 송파 청년정책 성과보고회’가 열렸다. [송파구 제공]
지난 13일 롯데월드타워 SKY31에서 ‘2021. 송파 청년정책 성과보고회’가 열렸다. [송파구 제공]

■ 박성수 송파구청장 “청년이 살맛나는 송파 만들기에 앞장설 것”
- 송파구, 지난 13일 ‘2021년 송파 청년정책 성과보고회’ 열어

 

서울 송파구는 박성수 구청장이 지난 13일 롯데월드타워 SKY31에서 열린 ‘2021. 송파 청년정책 성과보고회’(이하 성과보고회)에서 청년들과 만나 청년정책 성과를 공유하며 소통에 나섰다고 15일 밝혔다.

이 자리에서 박성수 구청장은 “청년들의 목소리를 실효성 있는 정책으로 실현해 이들의 힘찬 출발에 송파가 든든한 힘이 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송파청년네트워크 ▲송파청년창업도전프로젝트 ▲송파ICT청년창업지원센터 등 청년들이 직접 참여한 구의 청년 사업의 활동성과를 공유하고, 앞으로의 계획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앞서 구는 2019년 송파청년네트워크를 구성하며 청년정책 실현 본격화에 나섰다. 청년 38명으로 구성된 송파청년네트워크는 올해 총 75회의 온‧오프라인 간담회를 열어 일자리, 설자리, 놀·잘자리, 홍보 등 각 분과별 과제를 제안했다.

그 결과 송파청년네트워크의 제안으로 △송파청년축제 ‘I’M BLANK FESTIVAL’를 개최하고 △송파 청년 취·창업 멘토링 플랫폼 ‘송풀’을 운영하는 등 각종 정책과 사업으로 이어지는 성과를 냈다. 이밖에도 △‘청년위원 배정제’를 통해 구에서 운영하는 각종 정책결정·심의·자문위원회에 청년 위원을 15% 이상 위촉하고 △‘송파청년TV’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특히 이날 박 구청장은 “그동안 상대적으로 활성화되지 못했던 ‘청년위원 배정제’ 운영을 시스템화하고 청년위원 충원을 적극 추진하겠다. 청년들의 의견이 담긴 정책을 발굴하고, 이러한 정책이 지역사회 발전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계획을 밝혔다.

아울러 ‘송파청년창업도전프로젝트’에 참여한 ㈜고차원, ‘송파ICT청년창업지원센터’에 입주한 ㈜타고가 그동안의 성과와 경험담을 공유했다.

고성준·차동근 ㈜고차원 대표는 “올해 6월부터 11월까지 송파청년창업도전프로젝트에 참여한 결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올리브영, 롭스 등 플랫폼에 입점하고 이용자와 구매고객, 판매량 등이 2배 이상 성장하는 성과를 이뤘다”고 전했다. 김수빈 ㈜타고 대표 역시 “송파ICT청년창업지원센터 입주를 통한 다양한 지원으로 대형 복합쇼핑몰에서 전시회를 운영하고, 대기업과 협업해 OLED 헬스케어 분야에 최종 선정됐다“며 소감을 전했다.

이밖에도 ‘소망트리 퍼포먼스’를 통해 2022년 새해 소망과 향후 청년정책에 대해 박 구청장과 청년들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청년들은 “구의 청년정책으로 취·창업에 도전할 수 있는 용기를 얻었다”, “청년네트워크가 더욱 활성화되어 송파에서 활동하는 인재들이 서로 협업하면 좋겠다”, “더 많은 청년들이 지원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정책과 사업이 널리 알려지기 바란다” 등의 소감을 전했다.

박성수 송파구청장도 새해 소망과 청년정책 계획을 묻는 사회자의 질문에 “청년이 살맛나는 송파를 만들겠습니다”라는 메시지를 직접 작성해 소망트리에 걸었다.

이와 함께 박 구청장은 “앞으로도 다양하고 실효성 있는 청년정책을 발굴해 청년들의 참여를 이끌고, 이를 통해 송파 청년들의 삶이 풍요로워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강남구가 15일부터 3일간 역삼로 창업가거리 일대에서 ‘2021 창업가거리 축제’를 개최한다.[강남구 제공]
강남구가 15일부터 3일간 역삼로 창업가거리 일대에서 ‘2021 창업가거리 축제’를 개최한다.[강남구 제공]

■ 강남구, ‘2021 창업가거리축제’ 개최
- 역삼동 창업가거리에서 15일부터 17일까지…‘빛의 거리’, ‘AI전시’ 등 운영

 

서울 강남구(구청장 정순균)가 15일부터 3일간 역삼로 창업가거리 일대에서 아산나눔재단, 포스코그룹, 한국엔젤투자협회와 공동으로 ‘2021 창업가거리 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대국민 창업인식 제고를 위해 기획됐으며, 개막식에는 정순균 강남구청장, 노용석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정책관, 김용문 창업진흥원장과 스타트업 대표 등이 참석했다.

행사주요 프로그램으로는 ▲IR(투자유치)피칭대회 ▲AI(인공지능)전시 및 강연 ▲스타트업 리포트 세미나 ▲슬기로운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생활 ▲공간 투어 이벤트 ▲‘빛의 거리’ 야간 점등식이 있다. 행사 일정, 장소 등 세부사항은 창업가거리축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는 10일 ‘스타트업의 꿈’을 상징하는 램프를 설치해 ‘빛의 거리’를 조성했다. 또 창업가 거리에 입주한 스타트업 기업이 직접 그린 그림과 희망의 메시지가 담긴 전구 500개도 함께 설치했다.

정순균 강남구청장은 “강남구는 역삼로 일대를 ‘창업가거리’로 조성하고, ‘강남스타트업센터’를 운영하고 있다”며 “내년 3월에는 ‘강남 취‧창업허브센터’로 확장 이전해 기업과 투자기관이 입주하도록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구로구 제공]
[구로구 제공]

■ 구로구, 12월 정기분 자동차세 납부 안내

 

서울 구로구(구청장 이성)가 12월 자동차세 납부 홍보 활동을 펼치고 있다.

납부 대상은 12월 1일 현재 자동차·건설기계 등록원부상 소유자다. 2021년 연납 납부자와 6월 일시납 납부자는 제외된다.

납부 기한은 16일부터 31일까지로 납부 기한 경과 시 3%의 가산금이 부가된다.

납부는 서울시 ETAX(etax.seoul.go.kr), 서울시 STAX(서울시 세금납부 앱), 간편결제 앱, ARS(1599-3900), 고지서 전용계좌, 전국 금융기관 등을 통해 가능하다. 

고지서 재발행이 필요한 경우, 구청 부과과나 가까운 동주민센터를 방문하면 된다.

구로구는 구청 홈페이지, 소식지 등 다양한 방법으로 자동차세 납부 안내를 실시하고 있다. 

[Queen 이광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