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8:55 (일)
 실시간뉴스
[생방송투데이 맛집] 족발·돼지갈비·떡볶이·순대, 서울 골목의 맛 TOP5…감자옹심이 칼국수
[생방송투데이 맛집] 족발·돼지갈비·떡볶이·순대, 서울 골목의 맛 TOP5…감자옹심이 칼국수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12.16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오늘(16일) SBS ‘생방송 투데이’ 2956회 오늘방송맛집으로는 △대박신화, 시장은 살아있다-추억의 옛날 제과 3종, 인천 신포국제시장(신포 막걸리 술빵) △선택! 한국인의 메뉴-한국인이 검색한 서울 골목의 맛 Top5(장수족발, 대성갈비, 아이러브신당동, 양지순천집) △고수뎐-대를 잇는 감자의 정수, 감자옹심이 칼국수(신촌막국수) 등이 방송된다.

◆ <대박신화, 시장은 살아있다> 응답하라! 추억의 옛날 제과 3종 편에서는 인천 중구 신포국제시장 내에 있는 ‘신포 막걸리 술빵’을 찾아간다.

▷ 신포 막걸리 술빵 : 인천광역시 중구 신포동, 신포국제시장 내에 있는 맛집이다.

▷ 신포야채치킨 : 인천광역시 중구 신포동(우현로49번길) 신포국제시장 내에 있는 치킨, 닭강정 맛집이다.

- 메뉴 : 야채치킨, 닭강정, 야채치킨·닭강정 반반 등
- 영업시간 : 매일 12:00-23:00.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 TV방송정보 : 생방송오늘저녁(1620회, 채소치킨), VJ특공대(887회, 채소치킨) 등에서도 소개된 바 있다.

▷ trip : 인천광역시 중구 내동(우현로49번길)에 있는 요리주점이다.
- 영업시간 : 평일 19:00-02:00. 일요일 휴무

▷ 의흥덕양화점 : 인천광역시 중구 내동(우현로49번길)에 있는 식료품점이다.

◆ <선택! 한국인의 메뉴> 한국인이 검색한 서울 골목의 맛 Top5 편에서는 마포구 ‘장수족발’, 성동구 ‘대성갈비’, 중구 ‘아이러브신당동’, 관악구 ‘양지순천집’을 소개한다. 

▷ 장수족발 : 서울 마포구 공덕동(만리재로)에 있으며, 순국산 족발을 사용하여 야들야들한 살코기의 건강한 족발을 맛 볼 수 있는 족발집이다. 순대와 순댓국을 무한리필로 제공하며, 족발을 직접 삶는 모습부터 모든 조리과정을 볼 수 있는 오픈형식의 주방시설을 갖추고 있다고 한다.

- 영업시간 : 매일 10:00-02:00 (늦은 시간 방문은 미리 연락 요망)
- TV방송정보 : 6시내고향(6388회, 족발)

▷ 대성갈비 : 서울 성동구 성수동1가(서울숲4길)에 있으며, 기본찬이 다양하게 제공되는 돼지갈비 구이 전문점이다. 계란찜과 양념게장을 포함한 기본찬에 다양한 종류의 쌈채소가 제공되며 양송이버섯과 떡 등을 고기와 함께 구워먹을 수 있다고 한다.

- 메뉴 : 돼지갈비, 소갈비, 삼겹살 등
- 영업시간 : 매일 12:00-21:00 (브레이크타임 14:30-16:30).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 TV방송정보 : 생방송투데이(2648회, 돼지갈비/소갈비), 2TV생생정보(458회, 돼지갈비), 생방송오늘저녁(42회, 갈비) 등 여러 방송에 소개된 맛집이다.

▷ 아이러브신당동 : 서울 중구 신당동(퇴계로76길)에 있으며, 6개의 떡볶이 업체가 합병을 해서 만든 대형 떡볶이 전문점이다. 기존 즉석 떡볶이를 비롯해 궁중 떡볶이, 해물 떡볶이, 치즈 떡볶이 등이 준비되어 있으며 꼬치 오뎅과 닭발 등의 간단한 술안주와 아이스크림, 빙수 등의 디저트도 판매한다고 한다.

- 메뉴 : 신당동떡볶이, 궁중떡볶이, 치즈떡볶이, 해물떡볶이 등 
- 영업시간 :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 TV방송정보 : 생방송투데이(2365회, 즉석떡볶이), 2TV생생정보(578회, 떡볶이), 굿모닝대한민국(902회, 177회, 떡볶이) 등 여러 방송에 소개된 곳이다.

▷ 양지순천집 : 서울 관악구 신림동(신림로59길)에 있으며, 25년 전통을 자랑하는 백순대 맛집이다.

- 메뉴 : 양념순대곱창볶음, 원조백순대볶음 등
- 영업시간 : 매일 10:00-새벽 00:00. 

◆ <고수뎐> 대를 잇는 감자의 정수, 감자옹심이 칼국수 편에서는 강원도 원주시 ‘신촌막국수’로 안내한다.

▷ 신촌막국수 : 강원 원주시 관설동(치악로)에 있는 국수 전문점이다. 막국수가 메인 메뉴이고, 옹심이 메밀칼국수와 메밀부침 등의 메뉴가 제공된다. 저렴한 가격에 비해 양도 푸짐하고 맛이 일품이라고. 

- 오늘메뉴 : 감자옹심이 칼국수
- 영업시간 : 매일 11:00-19:30
- TV방송정보 : 생방송오늘아침(2097회, 막국수)에서도 소개된 바 있다.

한편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SBS ‘생방송 투데이’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최영아, 김선재, 김다영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투데이’는 이슈가 되는 사건·사고에서부터 웃음과 눈물을 줄 휴먼스토리, 출출한 저녁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음식 정보까지 생생한 이야기를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55분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SBS 생방송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