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8:30 (일)
 실시간뉴스
[2TV저녁생생정보 맛집] 민어·삼치·고등어 ‘생선구이 최강자’…제주 서귀포매일올레시장
[2TV저녁생생정보 맛집] 민어·삼치·고등어 ‘생선구이 최강자’…제주 서귀포매일올레시장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12.17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TV생생정보 / 2TV저녁생생정보 /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2TV생생정보 / 2TV저녁생생정보 /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오늘(17일) 오후 KBS ‘2TV 저녁 생생정보통’ 1454회 맛집오늘에서는 △전설의 맛-생선구이의 최강자 민어·삼치·고등어(고씨네 생선구이 전문점) △개그맨 김현철 고향, 제주도-서귀포매일올레시장(랍스터&딱새우 불맛 구이, 드림회센터, 소문난 순대족발, 제주흑돼지고로케) 등이 방송된다.

◆ <생생정보통> 코너에서는 ‘종잣돈 만드는 2030 재테크’ 편이 방송된다.

▷ 서울 영테크 (https://youth.seoul.go.kr/youth)
▷ 희망두배 청년통장 (https://account.welfare.seoul.kr/youth)

◆ <MZ 사장님은 성공 중> ‘해방촌 총잡이 터프팅’ 편에서는 서울 용산구 ‘1901스튜디오’를 찾아간다.

▷ 1901스튜디오 (1901Studio) : 서울 용산구 용산동2가(신흥로)에 있다.
- 운영시간 : 월, 화요일 휴무

◆ <전설의 맛> 생선구이의 최강자 민어 삼치 고등어 편에서는 경기도 고양시 ‘고씨네 생선구이 전문점’으로 안내한다. 

▷ 고씨네 생선구이 전문점 : 경기 고양시 덕양구 원당동(호국로)에 있는, 돌솥밥과 함께 즐기는 다양한 생선구이들이 인기인 한식당이다. 메로, 갈치, 황태, 조기, 삼치, 청어, 꽁치, 아귀, 병어까지 다양한 생선 종류를 취급하고 있다. 생선은 주로 조림과 구이로 주문이 가능하고, 식사는 돌솥밥으로 제공된다고 한다.

- 오늘메뉴 : 민어 삼치 고등어 등 생선구이
- 영업시간 : 매일 11:00–22:00
- TV방송정보 : 2TV생생정보(189회, 고등어무조림)에서도 소개된 바 있다.

제작진은 이날 소개된 맛집에 대해 “방송 후 가게가 혼잡할 수 있으니 전화 문의 및 예약 후 이용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믿고 떠나는 스타의 고향> 코너에서는 개그맨 김현철의 고향 제주특별자치도로 여행을 떠난다.

▷ 제주동백수목원 : 제주 서귀포시 남원읍 위미리에 있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애기동백나무 숲(수령 45년 이상)을 볼 수 있는 수목원이다.

▷ 랍스터&딱새우 불맛 구이 : 제주 서귀포시 서귀동(중정로61번길), 서귀포매일올레시장 내에서 맛볼 수 있는 요리다.  

▷ 드림회센터: 제주 서귀포시 서귀동(중정로61번길), 서귀포매일올레시장 내에 있는 생선회 전문점이다. 

▷ 소문난 순대족발 : 제주 서귀포시 서귀동(중앙로42번길) 서귀포매일올레시장 내에 있는,  흑돼지 족발로 유명한 맛집이다.
- 메뉴 : 수제순대, 수제순대+족발, 족발, 아강발 등

▷ 제주흑돼지고로케 : 제주 서귀포시 서귀동(중정로73번길)에 있는 베이커리이다.
- TV방송정보 : 6시내고향(7003회, 흑돼지크로켓)에서도 소개된 바 있다.

▷ 빅볼랜드(투명공 체험) : 제주 제주시 애월읍 어음리(산록서로)에 있는 빅볼, 조브 체험장이다.

◆ <나나랜드> 나의 시골집에서 날마다 힐링 편에서는 나나인 고정아 씨를 만나본다.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KBS ‘2TV 생생정보’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정지원·이재성·이선영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KBS ‘2TV 생생정보’는 저녁 시간대에 생생하게 살아 움직이는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현장을 실시간으로 생생하는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금요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KBS 2TV 저녁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