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9:35 (일)
 실시간뉴스
강세장 과도기에 우리의 투자 방향은?
강세장 과도기에 우리의 투자 방향은?
  • 양수경
  • 승인 2021.12.28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 속 재테크

 

세계를 하나의 경제로 볼 때 자금 유입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지는 나라! 바로 미국이다. 코로나 시대를 위드 코로나로 승화하면서 현재 양극화 된 산업 분야 중 시장을 지배하는 기업들과 새로운 패러다임을 형성해 가는 기업들의 대부분이 미국에 있기 때문이다.

‘테이퍼링이란 긴축 신호인가?’ 테이퍼링은 그동안 매입해오던 채권의 속도를 줄이는 것이지 긴축은 아니다. 과거 테이퍼링은 예고 없이 갑작스럽게 진행되었기에 시장에 충격을 주었으나, 현재는 시장과 충분한 소통을 하고 있다.

시장이 예상하던 대로 흘러간다면 이는 충격이 없을 것으로 생각된다. 고용지표도 기사의 헤드라인만으로 해석하는 것은 무리가 있다고 본다. 실제로 고용의 질은 좋아지고 있기에 테이퍼링이 연기될 것이라고 보지는 않는다,

그렇다면 현재의 강세장을 우리는 어떻게 볼 것인가?

인터넷이 처음 보급되던 시기, 세상의 물건이 모두 중국에서 생산되던 시기에 강세장이 나왔다. 지금은 08년도부터 이어져오는 초연결사회에 들어와 있는데 스마트폰, 태블릿pc 등등 선택적 소비가 아닌 받아들일 수밖에 없는 세상의 변화가 오는 시점에 강세장이 나타난다. 다양한 산업들이 지금 세상을 바꾸고 있고 이는 아직 우리 삶에 완전히 들어오지 못했다. 시장의 상승은 더 이어질 수 있을 것이라고 본다.

세계 변화를 주도하는 기업 ,미래 성장을 주도하는 기업 반도체, 2차전지, CMO (contract manufacturing organization : 약을 대신 생산해 주는 업체), 전기차 등 차세대 성장동력이 가장 잘 포지셔닝 되어 있는 국가에 투자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다.

이렇게 강세장을 이끄는 과도기에 종목을 선정하기 어렵다면 ETF(Exchange Traded Fund 상장지수펀드)를 통해 투자하는 것이 최선의 선택이 될 수 있다.

추천 ETF로는 TIGER 미국테크 TOP10 ETF, KINDEX 미국 WIDE MOAT 가치주 ETF, TIGER 미국 필라델피아 반도체 ETF, TIGER 주행&전기차 SOLACTIVE ETF, TIGER 차이나 전기차 SOLACTIVE ETF 등이다.

미래성장을 이끄는 기업테마 ETF 투자로 일희일비하지 말고 나의 목표수익률을 정하여 촘촘한 수익률 관리를 하면서 투자에 임하면 좋겠다. 사람의 심리가 오를 때는 더 오를 것 같아 목표수익률 이상이 돼도 환매를 못 하는 약한 마음이 있다. ETF 목표설정 자동해지 시스템을 활용하여 나만의 투자를 구축해보자.


글 양수경(신한은행 잠실PWM센터 팀장)
 

 


양수경 팀장은 …
서울대학교 경영대학원 수료. 전 신한PWM 이촌동센터 베스트 PB.
현 신한PWM 잠실센터 팀장. AFPK(개인재무설계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