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0:20 (월)
 실시간뉴스
[2TV저녁생생정보 맛집] 신의 한수-56년 내공 ‘탕수육’ 대가 비법은?…청춘·낭만도시, 춘천
[2TV저녁생생정보 맛집] 신의 한수-56년 내공 ‘탕수육’ 대가 비법은?…청춘·낭만도시, 춘천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12.20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TV생생정보 / 2TV저녁생생정보 /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2TV생생정보 / 2TV저녁생생정보 /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오늘(20일) 오후 KBS ‘2TV 저녁 생생정보통’ 1455회 맛집오늘에서는 △만남의 광장-청춘과 낭만의 도시, 춘천을 가다!(오월학교 등) △신의 한 수! 맛의 결정타!-56년 내공! ‘탕수육’ 대가의 비법은?(대가방 본점) 등이 방송된다.

◆ <생생정보통> 코너에서는 ‘추운 겨울도 문제없다! 내 몸을 깨우는 실내 운동’ 편이 방송된다.

▷ 인천점핑운동전문센터 (캉구점프) : 인천 서구 청라동(중봉대로 612번길)에 있다.
- 운영시간 : 평일 09:00-22:30 평일운영, 법정 공휴일 휴무

◆ <만남의 광장> 청춘과 낭만의 도시, 춘천을 가다! 편에서는 강원도 춘천시 ‘나비야 게스트하우스’, ‘세임바이크 춘천점’, ‘소양강 스카이워크’, ‘오월학교’ 등을 둘러본다.

▷ 나비야 게스트하우스 : 강원 춘천시 서면 서상리(툇골길)
▷ 세임바이크 춘천점 : 강원 춘천시 삼천동(삼수변공원길)
▷ 소양강 스카이워크 : 강원 춘천시 근화동(영서로)

▷ 오월학교 : 강원 춘천시 서면 오월리(납실길)에 있는 디저트, 카페이다. 오월학교는 1969년 개교한 뒤 여타 다른 분교와 마찬가지로 학생 수가 점점 줄어들어 1982년에 결국 폐교됐다. 그 후 오랜 시간 자연 속에서 방치되었다가 카페로 재탄생했다.

- 메뉴 : 참새라떼, 카페라떼, 바닐라라떼, 커피 등 
- 영업시간 : 매일 11:00-22:00 (화요일은 20시까지). 연중무휴

◆ <신의 한 수! 맛의 결정타!> 56년 내공! ‘탕수육’ 대가의 비법은? 편에서는 서울 강남구 ‘대가방 본점’으로 안내한다.

▷ 대가방 본점 : 서울 강남구 논현동(선릉로145길)에 있는, 서울 3대 탕수육 집으로 불리는 전통 중국식당 대가방의 논현 본점이다. 대표메뉴는 해물이 듬뿍 들어간 진한 국물의 얼큰한 흰짬뽕. 또한 얇은 튀김옷에 꽉찬 돼지고기와 소스에 버무려졌음에도 바삭함이 살아있는 탕수육도 인기라고 한다.

- 오늘메뉴 : 탕수육 / 그 외 유니짜장면, 매운짬뽕, 다섯가지냉채 등
- 영업시간 : 11:30~21:30 (브레이크 타임 15:00~17:00),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 TV방송정보 : 생방송투데이(2118회, 탕수육), 수요미식회(7회, 탕수육/광동식 탕수육), 생활의달인(415회, 탕수육) 등 여러 방송

제작진은 이날 소개된 맛집에 대해 “방송 이후 가게가 혼잡할 수 있으니 여유를 두고 방문할 것을 권한다”고 전했다.

◆ <선장님 어디 가세요?> ‘추도에서 찾은 두 번째 인생! 통영 바다로 갑니다’ 편에서는 경남 통영시 ‘윤성호추도물메기’플 찾아간다. 

▷ 윤성호추도물메기 : 경상남도 통영시 산양읍 추도리(추도일주로)에 있는, 청정해역에서 자연산 활어만을 잡아 위판·건조하는 업체라고 한다.

◆ <오늘부터 두 집 살이> 코너에서는 ‘꿈을 대물림 합니다. 세 남자의 주말 아지트’ 편이 방송된다.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KBS ‘2TV 생생정보’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정지원·이재성·이선영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KBS ‘2TV 생생정보’는 저녁 시간대에 생생하게 살아 움직이는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현장을 실시간으로 생생하는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금요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KBS 2TV 저녁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