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4:55 (일)
 실시간뉴스
[EBS 한국기행] 횡성에 황태덕장?…세 남자의 특별한 겨울나기
[EBS 한국기행] 횡성에 황태덕장?…세 남자의 특별한 겨울나기
  • 이광희 기자
  • 승인 2021.12.21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로 오시드래요’ 2부. ‘브라보 마이 라이프’ / EBS 한국기행

오늘(21일) EBS 1TV 시사교양 프로그램 <한국기행>은 ‘강원도로 오시드래요’ 2부가 방송된다.

산림과 바다의 공존. 다양한 삶터가 존재하는 곳. 고기 낚는 손맛, 농작물 캐는 손맛까지 강원도에는 다양한 매력이 존재한다.

예쁘고 깊은 산세와 골짜기 속 오지도 많아 그 속에 꼭꼭 숨은 사연과 이야기들도 많은데. 추워질수록 즐겁고 깊어질수록 구수한 강원도의 힘! 2021년 12월의 강원도는 어떤 모습일까? 

이날 <한국기행> ‘강원도로 오시드래요’ 2부에서는 ‘브라보 마이 라이프’ 편이 소개된다.

‘강원도로 오시드래요’ 2부. ‘브라보 마이 라이프’ / EBS 한국기행
‘강원도로 오시드래요’ 2부. ‘브라보 마이 라이프’ / EBS 한국기행

◆ 브라보 마이 라이프 – 12월 21일(화) 밤 9시 30분

- 촌놈 삼총사의 깊은 우정과 신나는 인생 -

주말마다 도시를 떠나 강원도로 찾아든다는 이문수 씨. 고향이 그리워 첩첩산중의 강원도 땅에 두 번째 터를 잡았단다. 

오늘은 강원도 집에 동네 친구 김기성, 심재민 씨가 놀러 오는 날! 서로를 ‘촌놈’이라고 부르며 겨울나기 준비가 한창.

안동에 간고등어가 있다면, 횡성에는 황태가 있다?! 계곡 비탈에 위태로이 서서 황태덕장 방불케 하는 명태 말리기 작업을 함께 하는 세 사람. 횡성에서 최초로 황태를 만들어보겠다는 다짐을 해본다.

겨우내 버틸 장작을 패며 힘자랑도 하고 크리스마스 때 마실 막걸리도 직접 만드는 세 남자. ‘뚱딴지’라고 불렀던 돼지감자를 캐서 전으로 구워 먹고 통삼겹살에 직접 담근 복분자 청을 부어 화덕에 푹 익혀 먹는다.

도시에서는 절대 경험할 수 없는 일들이 펼쳐지는 강원도. 그곳에서 즐기는 세 남자의 특별한 겨울나기를 들여다보자.

대한민국의 숨은 비경을 찾아 떠나는 공간 여행이자 역사와 풍습, 건축, 문화의 향기를 느끼고 전달하는 아름다운 시간 여행 다큐멘터리 프로그램 EBS ‘한국기행’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9시 30분에 방송된다.

[Queen 이광희 기자] 사진 = EBS 한국기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