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0:45 (월)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군위군 담양군 영천시
[지자체 오늘] 군위군 담양군 영천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1.12.22 0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위군, 만 0~5세 아동 보육재난지원금 30만원 지급]

 

군위군은 부모들의 경제적 부담 경감 및 양육 지원을 위해 만 0~5세 아동 300여 명에게 1명당 30만 원의 경상북도 보육재난지원금을 연내 지급한다고 밝혔다.

이번 보육재난지원금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장기간 정상적인 보육 혜택을 충분히 받지 못한 아동에게 지급된다.

지원금 대상자는 지급기준일(21.9.1) 현재 경북도에 주소를 둔 어린이집 재원 아동 및 가정양육 아동 등이다. 다만, 경상북도교육청 교육재난지원금을 지원받은 유치원생과 장기해외체류아동, 외국인 자녀 등은 제외한다.

군위군은 코로나19 감염 예방과 방문 신청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별도 신청 없이 직권 신청하고 아동수당 지급 계좌로 지급할 계획이다. 미동의 의사가 있으면 24일까지 아동 주소지 읍면사무소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담양군, ‘2021 담양관광사진· UCC 공모전’ 당선작 발표]

대상(권현영_매화와목련의만남)
대상(권현영_매화와목련의만남)

 

담양군(군수 최형식)은 전국의 사진·UCC 애호가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1 담양관광 사진·UCC 공모전’의 당선작을 발표했다.

사진공모전 당선작은 대상 1점, 우수상 2점, 장려상 4점, 입선 25점이 선정됐다.

대상은 권현영 씨의 ‘매화와 목련의 만남’, 우수상에는 이종백 씨의 ‘창평향교의 가을’, 박혜진 씨의 ‘겨울의 죽녹원’, 장려상에는 김선아 씨의 ‘가면’, 양호림 씨의 ‘미암박물관의 봄’, 김지영 씨의 ‘아름다운 풍경’, 이승헌 씨의 ‘봉황루의 겨울밤’이 선정됐다.

대상작은 죽림재의 매화와 목련을 통해 봄의 모습을 다채로운 색감으로 잘 담아내어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코로나로 인해 추운 겨울을 나고 있는 우리에게 겨울이 지나면 따뜻한 봄이 찾아오리라는 기대감을 준다.

당선작들은 죽림재, 미암박물관 등 비교적 잘 알려지지 않은 관광지의 아름다운 모습을 담아내어 숨은 관광지를 홍보하는 데에 활용될 예정이다.

영상공모전 당선작은 대상 1점, 우수상 2점, 장려상 1점, 입선 4점이 선정됐으며 대상은 박헌수 팀의 ‘서윤이가 들려주는 슬기로운 담양여행’, 우수상은 임준섭 팀의 ‘느림의 미학, 담양’, 서영원 씨의 ‘Healing in DAMYANG’, 장려상은 김경수 씨의 ‘당신이 몰랐던 담양! 여기도 담양입니다’가 선정됐다.

대상작은 담양 여행기를 어린아이의 목소리로 들려줌으로써 지루하지 않고 참신하게 담양 관광지를 담아내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영천시, 농산물도매시장 시설현대화사업 준공식 개최]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20일 조교동에 위치한 농산물도매시장 시설현대화사업 준공식을 개최했다.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최기문 영천시장, 조영제 영천시의회 의장, 도·시의원, 유관기관장, 농업인단체회장, 이·통장 협의회장, 도매시장 관계자 등이 참석하여 방역수칙 준수 하에 간소하게 진행됐다.

‘농산물도매시장 시설현대화사업’은 기존 농산물도매시장 옆 부지에 사업비 125억원을 투자해 경매장, 중도매인 사무실 등 건축 연면적 3,582.5㎡를 신축했으며 기존 농산물도매시장은 철거 후 주차장으로 활용된다.

영천시 농산물도매시장은 지난 1998년 7월에 개설되어 영천농협, 능금농협 공판장과 함께 지역의 대표 농산물인 과일의 출하처로서 중요한 역할을 해왔으나 건물과 주차장이 협소하고, 노후화되었으며,

특히, 과일 출하 성수기에 불편함이 가중되어 우수한 영천 과일의 품위를 저하시킨다는 농업인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농산물 도매시장을 신축했다.

농산물 도매시장 신축으로 농업인과 이용자들의 편의를 증대하고, 인근 영천농협 공판장과 능금농협 공판장과 함께 상호경쟁과 협력을 통해 공판기능의 활성화로 경북의 새로운 유통 중심지로 발전할 것으로 기대한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농산물도매시장 시설현대화를 통해 농업인들의 이용 편의를 제고하고 영천농협공판장, 능금농협공판장, 영천농산물도매시장이 선의의 경쟁과 상호 협력을 통해 지역 농사물의 유통 활성화로 영천농산물의 새로운 유통단지로 부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영천시, 2021년 과수산업 육성시책 평가 최우수상 수상]

 

영천시는 지난 17일 경상북도에서 주최한 2021년 경북 과수생산·유통지원사업 관계자 워크숍 행사에서 열린 ’21년 과수산업 육성시책 평가 시상식에서 경북 23개 시·군 중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2019년 최우수상에 이어 2020년 우수상, 2021년 최우수상 수상까지 3년 연속 수상의 쾌거를 달성했다.

이번 과수산업육성시책평가는 경북 농업의 경쟁력 제고와 과수산업 육성 시책 운영 효율성 향상을 위해 실시됐으며, 과수분야 국·도비 예산 집행실적, 공모사업 선정 및 신규 사업 발굴·추진, 과수산업 육성시책 추진 노력, 지자체 관심도 등 4개 항목 8개 지표를 기준으로 심사해 평가했다.

영천시는 이번 시책평가에서 국․도비 예산 집행실적 및 2022년 국비 공모사업 선정, 시 자체 신규 사업 발굴, 업무 협조도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전했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