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03:45 (화)
 실시간뉴스
빌 게이츠 "오미크론 확산 오래가지 않을 것 ... 내년 코로나 팬데믹 종식"
빌 게이츠 "오미크론 확산 오래가지 않을 것 ... 내년 코로나 팬데믹 종식"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1.12.22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공동 창업자 빌 게이츠가 오미크론 변이 확산은 오래 지속되지 않고 내년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이 종식될 수 있다고 예언했다.

빌 게이츠는 21일(현지시간) 트위터를 통해 "삶이 정상으로 돌아올 것이라는 기대가 있었지만 오미크론 변이가 확산하면서 상황은 최악으로 흘러가고 있다"며 "나도 연말 모임을 대부분 취소했다"고 말했다.

이어 "오미크론 변이가 기존의 델타보다 중증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낮은 것처럼 보이지만 아직 정확하게 알려진 것은 없다"며 "전염성이 더 강하기 때문에 앞으로 우리는 엄청난 확진자 수 급등에 직면할 수 있다"고 우려했다.

다만 그는 사람들이 마스크를 계속 쓰고 모임을 피하며 백신 접종을 하면 치명적인 피해를 피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빌 게이츠는 오미크론 변이 확산이 오래 지속되지는 않을 것이라며 내년 코로나19 종식 가능성을 언급했다.

그는 "새해를 맞이하고 처음 몇달간은 나쁠수는 있지만 오미크론 변이 확산은 3개월 미만으로 지속될 수 있다"며 "올바른 조치를 취한다면 2022년에는 대유행이 끝날 수 있다"고 강조했다.

 

[Queen 김정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