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8:05 (일)
 실시간뉴스
[생방송오늘저녁] 천연광천수에 오곡 새알심, 동짓날 대박 팥죽집…공주 김치피자탕수육(김피탕)
[생방송오늘저녁] 천연광천수에 오곡 새알심, 동짓날 대박 팥죽집…공주 김치피자탕수육(김피탕)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12.22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오늘(22일) 오후 MBC ‘생방송 오늘저녁’ 1692회에서는 △대박의 비밀 - 1년 365일이 동짓날?! 年매출 11억 팥죽집 △소문 듣고 왔습니다 - 충청남도 공주 △리얼극장 '거의 완벽한 가족' - 달콤하고 짜릿하게! 식초를 닮은 부부 △세상 속으로 - 노인이 행복한 세상을 꿈꾼다! 등이 방송된다.

◆ [대박의 비밀] 1년 365일이 동짓날?! 年매출 11억 팥죽집

365일 중 밤이 가장 길고 낮이 가장 짧은 날인 동지. 붉은색이 액운과 귀신을 쫓는다하여 팥죽을 끓여 먹으며 새해의 무사안일을 빌었던 풍습이 있다. 이 팥죽으로 매일이 대박이라는 곳,  주말에는 어김없이 기다려야 한다는데…. 주차장을 가득 메운 차들! 대기 번호표는 55번?! 기다려서라도 꼭 먹고 가야 한다는 이유, 손님들이 입을 모아 칭찬하는 찐~한 팥죽에 있다. 

여느 팥죽과는 달리 처음엔 묽나 싶다가도 마지막까지 진한 맛을 자랑한다는 대박집 팥죽! 30년 넘게 자연 건강식을 실천해 왔다는 백현진 주인장. 내가 먹는 방식 그대로 국산 팥을 사용하여 소금, 설탕 간은 물론 일체의 첨가물을 넣지 않고 100% 팥 본연의 맛을 살린 팥죽을 만들고 있단다. 오직 물과 팥으로만 만들었기 때문에 농도는 일반 팥죽에 비해 묽지만 그 향은 어떤 팥죽보다 진하다는데…. 

여기에 사용하는 물도 범상치 않다! 강원도 춘천시에 공수한 천연광천수를 사용해 만든다는 대박집 팥죽. 블라인드 테스트를 해보니 백발백중 광천수가 들어간 팥죽으로 고르는 손님들. 여기에 건강을 생각한 오곡 새알심까지! 1년 365일 매일이 동짓날인 대박 팥죽집의 비밀을 파헤쳐본다.

▷ 방송정보

- <문호리팥죽 본점> : 경기 양평군 서종면 문호리(북한강로)
- 메뉴 : 팥죽(동짓날 대박 팥죽집)
- 영업시간 : 10:30-20:00.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 TV방송정보 : 2TV생생정보(945회, 새알심팥죽), 밥블레스유(46회, 팥죽), 생방송오늘저녁(503회, 팥죽), 생생정보통(1014회, 팥죽/전라도 팥죽), VJ특공대(668회, 옹심이팥죽), 굿모닝대한민국(176회, 팥죽) 등 소개

◆ [소문 듣고 왔습니다] 충청남도 공주

소문난 곳이면 어디든 찾아가는 열정피디! 이번 주에 찾아간 곳은 바로 충청남도 공주! 과거 백제의 수도로 백제의 얼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곳으로 소문이 자자하다는데. 그런데, 이 공주를 하늘에서 감상할 수 있다?! 600kg 정도의 작은 경비행기로 공주 시내를 돌아볼 수 있다는 소문을 듣고 찾아간 곳! 하늘로 올라가니 무령왕릉부터 공산성, 한옥마을까지 장난감 같은 크기로 보이며 눈에 들어온다는데. 게다가 직접 경비행기를 조종해보기도 하며 평생에 한 번도 해보지 못한 경험을 하고 내려온 열정피디. 

다음 소문 따라 찾아간 곳은 바로 공주 알밤이 들어가 있다는 장어구이! 무려 60년간 한 자리를 지켜온 공주 맛집이라고. 매일 아침 신선한 장어를 다듬고 초벌을 거친 후, 기름을 뺀 후 공주 알밤과 꿀을 섞은 양념을 발라 가며 구워 주면, 바로 단골 등극하게 되는 맛이란다. 여기에 신선한 참게를 넣고 팔팔 끓여낸 뜨끈한 참게탕 국물까지 한 입 맛보면 이게 바로 공주의 맛! 

다음 찾아간 곳은 ‘김피탕’이라고 들어는 봤나? 김치와 피자, 탕수육을 합친 독특한 조합으로 남녀노소의 입맛을 한 번에 사로잡고 있다는데. 부먹과 찍먹 모두가 인정하게 하는 공주의 ‘김피탕’을 함께 만나보자.

▷ 방송정보

- <공주비행마을> (경비행기) : 충청남도 공주시 의당면 수촌리

- <어씨네본가> : 충남 공주시 반포면 마암리(창벽로)
- 오늘메뉴 : 장어구이, 참게탕
- 영업시간 : 11:00-21:00. 매주 화요일 정기휴무
- TV방송정보 : 2TV생생정보(1065회, 양념장어구이), 생방송오늘저녁(1061회, 장어구이), 모닝와이드(6998회, 장어구이), 생방송투데이(1757회, 숯불장어구이), 6시내고향(5320회) 등 소개 

- <피탕김탕> : 충남 공주시 금흥동(한적2길) 중식당
- 오늘메뉴 : 김치피자탕수육(김피탕)
- 영업시간 : 12:00-새벽 00:00 (브레이크타임 15:00-17:00).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 TV방송정보 : 2TV생생정보(776회, 김치피자탕수육)

◆ [리얼극장 '거의 완벽한 가족'] 달콤하고 짜릿하게! 식초를 닮은 부부

전라북도 고창군의 한 마을에는 유독 달콤한 향이 가득하다는데~ 안문규, 임영례 부부가 직접 농사지은 복분자로 담근 식초를 개봉하는 날이란다. 서울에서 만나 결혼을 하면서 남편의 고향인 고창군에 자리를 잡게 됐다는 부부. 15년 전 식초에 관심을 갖게 된 남편 문규 씨는 홀로 식초연구에 매진했고 현재는 식초 명인까지 됐단다. 직접 기른 복분자로 만든 식초뿐 아니라 오디, 아로니아 식초까지 다양한 식초를 만든다는데, 

그저 평범해 보이는 부부이지만 사실 이 부부에게는 그 누구보다 뜨거웠던 시절이 있었단다. 38년 전, 서울에서 아내 영례 씨를 보고 첫눈에 반했다는 남편 문규 씨. 아내 영례 씨를 향한 마음을 담아 매일같이 편지를 써내려갔다는데…. 그 연애편지의 길이만 무려 7미터에 달한단다. 

이토록 아내 영례 씨를 향한 마음이 컸던 남편 문규 씨였으나 지금은 그 사랑이 다른 곳을 바라보고 있단다. 남편 문규 씨가 애정을 갖고 한두 마리 키우기 시작한 관상용 닭이 3년 사이에 100여 마리로 늘었다는데, 아내는 닭 냄새도 싫어 근처도 가지 않기 때문에 밥 주는 것부터 청소, 관리까지 오로지 남편 몫이란다. 설레고 뜨거웠던 그 시절이 그리운 아내 영례 씨와 닭에게 푹 빠진 남편 문규 씨를 소개한다.

▷ 방송정보
- 고창상희복분자농장(복분자식초)

◆ [세상 속으로] 노인이 행복한 세상을 꿈꾼다!

앞으로 4년 뒤면 대한민국 전체 인구 중 20%가 65세 이상인 '초고령 사회' 시대가 열린다. 급격히 진행되는 고령화에 발맞춰 '노인이 행복한 사회'를 위한 다각적인 정책이 시행되고 있는 가운데, 특히 국민건강보험공단의 ‘노인장기요양보험’이 주목받고 있다. 그동안 가족에게만 지워진 노인 부양이라는 짐을 사회가 나눠 ‘품앗이’하겠다는 뜻에서 2008년 7월부터 시행된 노인장기요양보험, 그렇다면 실제 그 혜택을 받는 이들의 하루는 어떨까? 

매일 30~40명의 어르신들이 찾아와 마치 학생처럼 하루를 보낸다는 광주광역시의 한 장기요양기관! 대부분 노인장기요양보험 1~5등급을 받은 이들이 찾는다는 이곳! 어르신들은 마치 학생처럼 짜여진 시간표에 따라 하루를 보내고 있다는데- 신체 활동 활성화를 위한 운동 프로그램을 물론, 치매 예방 및 진행을 늦추기 위한 인지 활동, 그리고 사회구성원으로서의 감각을 잃지 않기 위한 체험 활동 등으로 바쁜 하루를 보내는 어르신들! 집에 있을 때보다 장기요양기관에 있을 때가 더 재미있고 행복하다는 어르신들의 이야기를 들어본다.

한편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MBC ‘생방송 오늘저녁’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차예린, 김대호, 이진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오늘저녁’은 ‘생방송 오늘아침’과 자매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정보, 생할의 지혜, 의식주, 대중문화, 사회 이슈의 현장으로 생동감 있게 구성해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 15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MBC ‘생방송 오늘저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