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20:10 (일)
 실시간뉴스
[지자체 뉴스] 송파구·건국대 ‘일자리 창출’ 맞손…구로구, 적십자 회비 집중모금
[지자체 뉴스] 송파구·건국대 ‘일자리 창출’ 맞손…구로구, 적십자 회비 집중모금
  • 이광희 기자
  • 승인 2021.12.22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왼쪽)과 전영재 건국대학교 총장이 지난 21일 서울 송파구청에서 ‘좋은 일자리 창출과 효과적인 기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송파구 제공]
박성수 송파구청장(왼쪽)과 전영재 건국대학교 총장이 지난 21일 서울 송파구청에서 ‘좋은 일자리 창출과 효과적인 기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송파구 제공]

■ 박성수 송파구청장, ‘일자리 가득한 송파’ 위해 건국대와 맞손
- 21일 ‘좋은 일자리 창출과 효과적인 기업 지원 위한 MOU’ 체결

 

박성수 송파구청장이 지난 21일 송파구청에서 전영재 건국대학교 총장과 손잡고 ‘좋은 일자리 창출과 효과적인 기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박성수 구청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보유한 인적, 물적 자원을 최대한 활용해 일자리 가득한 도시 송파를 위해 힘쓰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에 따라 송파구와 건국대학교는 ▲좋은 청년일자리 창출 사업 연계 협력 ▲청년창업지원센터 추진 및 스타트업 활성화를 위한 운영 및 지원 ▲사회적경제기업 체계적 성장 및 육성을 위한 협력 ▲문정비즈밸리 등 송파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교육 지원 ▲Green BIO-ICT 등 신성장 동력산업 활성화 방안 및 기업의 기술사업화와 연구 활동 지원 등을 위해 힘을 모은다.

이날 박성수 구청장은 “청년이 살고 싶고, 일하고 싶은 사회를 위해서는 양질의 일자리 창출 사업이 더욱 확장되어야 한다”며, “이번 건국대학교와의 협약을 계기로 스타트업, 사회적경제기업, 중소기업의 성장은 물론 신성장 동력산업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며 전 총장과 손을 맞잡았다.

이어서 박 구청장은 “송파의 미래를 이끌어갈 청년들을 위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더욱 힘쓰는 것은 물론, 기업하기 좋은 송파를 위한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편, 송파구는 민선7기 출범 이후 일자리정책 로드맵을 수립하고, 일자리 5만 개 창출을 목표로 일자리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에 힘입어 지난해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에서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올해 ‘대한민국 일자리어워드’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아울러 전국 최초로 시행한 ‘성년출발지원금’을 비롯해 ‘송파청년창업도전 프로젝트’, ‘중소기업 청년취업인턴제’ 등 청년 맞춤형 정책 사업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구로구청 전경 [구로구 제공]
구로구청 전경 [구로구 제공]

■ 구로구, 2022년도 적십자 회비 집중모금 실시
- 내년 1월 31일까지 인터넷뱅킹, 적십자 홈페이지, 핸드폰 간편결제… 통해 납부 가능

 

서울 구로구(구청장 이성)가 내년 1월 31일까지 2022년도 적십자 회비 집중모금을 실시한다.

모금 대상은 세대주, 개인(일반, 전문직)사업자, 법인 및 단체(학교, 종교) 등이다. 세대주의 경우 만 25세 미만과 76세 이상은 제외된다. 단, 본인이 희망하는 경우 참여 가능.

모집 대상별 납부권장 금액은 세대주 1만원, 일반 사업자 3만원, 전문직 사업자 5만원, 법인 및 단체는 10만원에서 최대 70만원이다.

참여를 원하는 이는 ▲지로용지의 가상계좌를 통한 텔레뱅킹 또는 인터넷뱅킹 ▲금융결제원 인터넷지로 홈페이지(www.giro.or.kr), 대한적십자사 홈페이지(www.redcross.or.kr) ▲핸드폰 간편결제 ▲ARS전화 ▲금융기관 수납 창구 등을 통해서 가능하다.

납부 시, 개인 납부자에게는 소득액 100% 한도 내에서 납부액의 15% 세액공제, 법인은 소득액의 50% 내에서 전액 손비산정 인정 등의 혜택이 부여된다.

[Queen 이광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