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6:15 (일)
 실시간뉴스
[생방송오늘저녁] 탕수육·제육볶음 등 6가지 메인메뉴+30여 반찬 8,000원 ‘한식뷔페 끝판왕’
[생방송오늘저녁] 탕수육·제육볶음 등 6가지 메인메뉴+30여 반찬 8,000원 ‘한식뷔페 끝판왕’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12.23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오늘(23일) 오후 MBC ‘생방송 오늘저녁’ 1693회에서는 △대한민국 보물지도 - 알뜰하고 실속있는 연말연시 준비 △슬기로운 외식생활 - 메인 메뉴만 5가지? 한식 무한리필의 끝판왕! △엄마의 부뚜막 - 복덩이 며느리를 위한 겨울 보양식 △신박한 네바퀴 여행 - 이것이 차박의 맛! 낭만 가득한 겨울 캠핑 등이 방송된다.

◆ [대한민국 보물지도] 알뜰하고 실속있는 연말연시 준비

2021년 연말이 돌아왔다! 한 해를 돌아보며 감사했던 분들에게 마음을 나눌 수 있는 절호의 찬스. 600평 부지에 각종 물건이 가득한 일산의 창고형 대형 물류마트는 연말을 맞이해 파격적인 가격에 고품격 선물 세트를 판매한다고 한다! 50% 할인과 1+1 특급행사에 양손 무겁게 쇼핑을 즐기는 손님들. 입가에는 미소가 가득인데, 

또한 파주에서 이름난 가든 센터에는 크리스마스 때, 집안 분위기를 180도 바꿔줄 식물들이 있다고 한다. 트리처럼 한 번 쓰고 마는 게 아니라 식물로 1년 내내 두고 키울 수 있어 안성맞춤! 트리로 꾸밀 아라우카리아와 강렬한 빨간 색이 인상적인 포인세티아가 인기 만점이라고. 또, 트리를 시중보다 저렴하게 구매해서 오래오래 사용하는 꿀팁까지 <대한민국 보물지도>에서 大공개 하고자 한다!

▷ 방송정보

- <우성유통> :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동(장항로)
- <조인폴리아> (대형 가든 센터) : 경기도 파주시 월롱면 영태리(황소바위길)
- <플로리스트 천희애> : 서울 반포동(사평대로53길), 그레이스플라워

◆ [슬기로운 외식생활] 메인 메뉴만 5가지? 한식 무한리필의 끝판왕!

많은 한식 뷔페들이 가성비를 내세우며 등장하는 요즘. 근사한 한 끼를 위해 심사숙고 후 방문하지만, 막상 실망하는 경우가 많다. 이유는 부실한 메인메뉴와 맛 때문이라는데! 다양한 반찬 가짓수를 뽐내지만, 막상 가보면 호불호가 갈리는 메뉴로 가득한 경우가 허다하다. 

하지만, 이곳은 다르다는데.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는 탕수육과 제육볶음, 불맛 가득한 중화잡채부터 치킨, 연어스테이크, 스파게티까지! 무려 6가지나 되는 메인메뉴를 자랑한다고. 여기에, 메인 메뉴를 제외한 30여 가지의 반찬까지 포함된 한 끼 식사의 가격은 단돈 8,000원! 

가격은 저렴하지만, 집밥처럼 손맛 가득한 맛을 자랑한다고. 식당 6개를 합쳐놓은 것 같다는 ‘가성비 갑’ 한식 뷔페를 <슬기로운 외식생활>에서 소개한다.

▷ 방송정보

- <신라자연밥상한식뷔페> : 대구광역시 달서구 두류동(달구벌대로) 한식뷔페
- 메뉴&가격 : 한식뷔페 (탕수육, 제육볶음, 중화잡채 치킨, 연어스테이크, 스파게티 등 6가지 메인메뉴 + 30여 가지 반찬) 1인 8,000원 
- 영업시간 : 매일 11:00-20:00
- TV방송정보 : 2TV생생정보(1348회, 한식뷔페) 소개

◆ [엄마의 부뚜막] 복덩이 며느리를 위한 겨울 보양식

오늘 맛 레터를 보낸 주인공은 충남 부여에서 손맛 좋기로 유명한 65세 김인수 씨다. 고마운 아들, 며느리를 위해 맛있는 밥상을 차려보려 한다며 일일 아들, 양 PD를 초대했는데. 22살에 시누만 4명인 7남매 집안에 막내며느리로 시집온 인수 씨는 종일 가마솥에 붙어 있을 정도로 시집살이를 심하게 했다고 한다. 

아픈 아버지를 위해 직장생활도 관두고 귀농해 일만 하느라 마흔이 될 때까지 장가도 못 갔던 아들에게 미안한 마음이 컸다는 인수 씨, 그런 노총각 아들을 구제해준 건 며느리였다. 내 며느리는 시집살이시키지 않겠다는 마음으로 함께 지내고 있다는 인수 씨. 시어머니께 전수받은 손맛을 천천히 며느리에게 전수하고 있다는데. 

손이 많이 가지만 잔칫날이면 만들어 먹었다는 조림 족발부터 구기자 나물무침과 입맛 까다로운 아들이 어릴 때부터 좋아했던 고추장 장떡과 쑥개떡까지. <엄마의 부뚜막>을 통해 아들, 며느리에게 다시 한번 고마움을 표하고 싶다는데. 일일 아들 양 PD와 함께 맛보러 가보자.

▷ 방송정보
- <이풀약초협동조합> : 서울시 은평구 녹번동(통일로) 서울혁신파크 내

◆ [신박한 네바퀴 여행] 이것이 차박의 맛! 낭만 가득한 겨울 캠핑

겨울 캠핑 철이 돌아왔다! 이 추위에도 일부러 산꼭대기 오지 캠핑 여행을 즐기는 청년이 있다. 주인공은 청년 캠퍼 28세 김남민 씨. 그가 일부러 험한 오지에 있는 캠핑장으로 갈 수 있는 이유는 바로 그의 애마 오프로드 카라반 덕분! 모래사장을 지나 물을 건너 거친 세상을 향해 질주하는 카라반은 캠퍼의 청춘 그 자체다. 

남민 씨의 오프로드 카라반은 일반 카라반이 가지 못하는 곳도 진입이 가능하다. 차내에는 화장실, 주방, 냉장고, TV 등의 설비를 빠짐없이 갖추고 있고 정박 시에는 팝업식으로 설계된 루프를 올려서 공간을 넓게 활용할 수도 있다. 하지만 상남자 같은 외경과 달리 실내는 전혀 다른 분위기로 반전 매력을 보여준다는데? 

장치나 가구 설치가 쉬워 외부 키친을 만들어 감성 공간으로 꾸밀 수 있다. 특히 요즘 캠퍼들 사이에서 유행이라는 몽골 훈제식 고기구이로 캠핑의 맛을 더한다는데? 상남자 같은 외모와 그에 걸맞은 뛰어난 오프로드 적응력, 깔끔하고 실용적인 내부로 반전 매력을 보여주는 오프로드 카라반! 그 매력에 빠져보자.

▷ 방송정보
-  <새와참새 캠핑장> :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 엄소리

한편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MBC ‘생방송 오늘저녁’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차예린, 김대호, 이진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오늘저녁’은 ‘생방송 오늘아침’과 자매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정보, 생할의 지혜, 의식주, 대중문화, 사회 이슈의 현장으로 생동감 있게 구성해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 15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MBC ‘생방송 오늘저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