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1:10 (일)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뉴스] 남원시 보성군 신안군
[지자체 오늘 뉴스] 남원시 보성군 신안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1.04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 ‘생활밀착형 도시재생 스마트기술지원사업’ 선정]

 

남원시는 국토부에서 추진하는 2022년 ‘생활밀착형 도시재생 스마트기술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국비 498백만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생활밀착형 도시재생 스마트기술 지원 사업은 도시재생뉴딜사업에 선정돼 이미 시행 중인 사업지에 본 사업과 연계한 스마트서비스를 구축해 지역 문제를 해결하고 정주 여건을 개선하기 위한 사업으로, 국토부는 ‘도시재생사업 연계성’과 ‘서비스 지속가능성’을 중점으로 평가하여 남원시를 최종 사업지구로 선정하였다.

이번 사업은 국비 498백만원을 포함 총사업비 831백만원을 투입되는 사업으로, 원도심 도시재생사업과 연계하여 기존 도시재생사업으로 해결하지 못한 지역의 안전도를 높이기 위하여 원도심 사업지구 내에 CCTV와 미세먼지·대기환경 IoT 센서, 공공 WiFi 및 스마트 AED 등을 접목한 스마트가로등을 설치하는 사업이다.

 

 

 

 

 

[보성군, 이색 시무식…리부트 보성 3·3·3 비전 선포]

 

보성군은 3일 군청사 벽천분수에서 2022년 보성군을 이끌어갈 ‘리부트 보성 3·3·3’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비전 선포식에는 김철우 보성군수, 김재철 보성군의회 의장, 보성군공무원노동조합 안시영 조합장 등이 참석했으며,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소규모로 진행됐다.

이번에 발표한 ‘리부트 보성 3·3·3’ 비전의 첫 번째 삼(3)은 2021년 비전으로 제시 됐던 1조원 규모의 △3대 SOC 프로젝트 5대 뉴딜의 속도감 있는 추진이다. 두 번째 삼(3) 세계를 향한 3대 도전으로 △보성세계차엑스포 성공개최, △세계습지의 날 성공개최, △오봉산 구들장 채취 현장 세계문화유산 등재 도전이다. 마지막 세 번째 삼(3)은 보성군 3대 주력 특산품인 보성녹차, 벌교꼬막, 보성키위 적극 육성이다.

보성군 농특산물 캐릭터 BS삼총사 조형물 제막식과 함께 추진된 보성군 비전 선포식은 조형물 제막과 병행 추진됐다.

보성군은 이색 시무식으로 현충탑 참배를 마친 후 비전 선포식을 진행하고, 직원들과 함께하는 헌혈 행사로 마무리 됐다.

 

 

 

 

 

 


[지역사회 맞춤형 정신건강증진사업 성과대회 우수사례 선정]

 

신안군(군수 박우량) 정신건강복지센터 ‘찾아가는 심리지원서비스’가 2021년 전라남도 통합정신건강사업 성과대회에서 우수사례로 선정되었다.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한 우울선별검사에서 고위험군 45명을 발굴하고 그 중 26명에 대해 정신과 자문의(순천은병원 최봉길원장)와 정신건강요원이 대상자 가정으로 직접 방문하여 스트레스 측정 및 심리상담을 진행하였다. 지속적인 상담이 필요한 10명의 대상자는 센터 등록을 통해 사례관리를 하고 있다.

심리지원서비스를 받은 대상자는 “정신과 진료를 받는 것이 부끄럽고 시간도 없어 병이 악화됨을 몸소 느끼고 있을 때 이렇게 방문해서 도움을 받을 수 있어 참 감사하다”라며 고마워했다.

한편 신안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신질환자의 지역사회 복귀를 위한 사례관리와 재활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아동청소년 및 군민 정신건강증진사업,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 문화개선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신안군(군수 박우량)은 “사계절 꽃피는 천사섬과 세계자연유산에 등재된 자연환경을 가진 신안군에 사는 모든 군민이 밝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