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6:40 (월)
 실시간뉴스
[2TV저녁생생정보 맛집] 칼칼·고소 밥도둑! 수제햄부대찌개…울산 해동짬뽕·대숲빵&대숲라떼
[2TV저녁생생정보 맛집] 칼칼·고소 밥도둑! 수제햄부대찌개…울산 해동짬뽕·대숲빵&대숲라떼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2.01.13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TV생생정보 / 2TV저녁생생정보 /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2TV생생정보 / 2TV저녁생생정보 /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오늘(13일) 오후 KBS ‘2TV 저녁 생생정보통’ 1473회 맛집오늘에서는 △신의 한 수! 맛의 결정타!-칼칼~ 고소한 밥도둑! 부대찌개 비밀은?(1023 수제햄부대찌개) △채현의 ‘힙’하게 놀자! 울산광역시-짬뽕(원조해동), 대숲빵·대숲라떼(카페코이) 등이 방송된다.

◆ <생생정보통> 코너에서는 ‘난방비 폭탄! 우리 집에 무슨 일이?’ 편이 방송된다.

▷ 배관마리오 : 경기 성남시 수정구 신흥동(산성대로255번길)에 있는 배관, 냉난방공사 시공업체이다. 가스보일러 설치 및 배관, 그리고 리모델링 같은 건물의 유지 보수와 관련된 업무를 진행하고 있다고 한다.

◆ <채현의 ‘힙’하게 놀자!> ‘찬바람이 불면~ 울산 겨울 바다로!’ 편에서는 울산광역시로 여행을 떠난다.

▷ 자수정동굴나라 (동굴+썰매) : 울산 울주군 상북면 가천리(자수정로)에 있으며 광산을 체험 학습장으로 꾸며 놓은 곳이다. 자수정 동굴나라가 있는 울주군은 우리나라에서 자수정이 가장 많이 나오는 곳이라고 한다. 동굴 내부는 미로처럼 구불구불하게 길이 연결되어 있으며 기온은 항상 12~14도를 유지하고 있어 서늘하다.. 동굴 안에 보라색으로 빛나는 자수정 원석이 전시되어 있어 신비롭게 느껴진다고 한다.

▷ 원조해동 : 울산 동구 일산동(고늘로)에 있으며, 갖은 해산물을 넣고 우려낸 시원한 국물이 일품인 짬뽕으로 소문난 중식당이다. 바다를 바라보며 즐길 수 있어 낭만적인 곳이라고 한다.

- 메뉴 : 유니짜장, 볶음짜장, 해동특밥, 해동짬뽕 등
- 영업시간 : 매일 11:00-20:00
- TV방송정보 : 2TV생생정보(770회, 짜장면/짬뽕), 생방송투데이(1939회, 짬뽕) 등에서도 소개된 바 있다.

▷ 카페코이 : 울산 중구 태화동(신기9길), 태화강 국가정원 인근에 있는 디저트, 카페이다. 대숲빵, 대숲라떼, 팬더머핀, 까마귀 티라미수 등 시그니처 메뉴들이 가득하다고 한다.

- 메뉴 : 대숲빵, 대숲라떼, 팬더머핀, 초콜릿비엔나, 까마귀 티라미수 등
- 영업시간 : 11:00-22:00. 매주 화요일 정기휴무

▷ 태화강 국가정원 : 울산 중구 태화동(태화강국가정원길)에 있다. 태화강 국가정원은 서울 여의도 공원 면적의 2.3배에 달하는 531천㎡로 물과 대나무, 유채ㆍ청보리를 비롯한 녹음이 함께 어우러진 전국 최대 규모의 도심친수공간이다.

◆ <신의 한 수! 맛의 결정타!> ‘칼칼~ 고소한 밥도둑! 부대찌개 비밀은?’ 편에서는 경기도 화성시 ‘1023 수제햄부대찌개’를 찾아간다.

▷ 1023 수제햄부대찌개 : 경기 화성시 석우동(삼성1로5길)에 있는 부대찌개 맛집이다. 위생적이고 신선한 국내산 돈육 사용으로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만들고 있다고 한다. 

- 메뉴 : 수제햄 부대찌개, 수제햄 버섯 부대찌개, 수제햄 곱창 부대찌개 등
- 영업시간 : 매일 10:00~22:00
- TV방송정보 : 생방송오늘저녁(348회, 수제햄 부대찌개), 생방송투데이(1605회, 부대찌개) 등에서도 소개된 곳이다.

제작진은 이날 소개되는 맛집에 대해 “방송 이후 가게가 혼잡할 수 있으니 여유를 두고 방문할 것을 권한다”고 전했다.

◆ <선장님 어디 가세요?> ‘아버지의 바다, 진도로 갑니다’ 편에서는 전남 진도군 ‘부호수산’을 찾아가 박재성 선장 등을 만나본다.

▷ 부호수산 : 전라남도 진도군 진도읍 쌍정리(쌍정1길)에 있는 수산물 판매점이다.

◆ <오늘부터 두 집 살이> 코너에서는 ‘가성비 최고! 지금은 시골집 리모델링 시대’ 편이 소개된다.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KBS ‘2TV 생생정보’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정지원·이재성·이선영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KBS ‘2TV 생생정보’는 저녁 시간대에 생생하게 살아 움직이는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현장을 실시간으로 생생하는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금요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KBS 2TV 저녁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