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9:35 (화)
 실시간뉴스
[세계테마기행] 케냐산·톰슨폭포·라무섬…적도의 빛나는 자연, 케냐 여정
[세계테마기행] 케냐산·톰슨폭포·라무섬…적도의 빛나는 자연, 케냐 여정
  • 이광희 기자
  • 승인 2022.01.20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1월 20일) EBS 1TV <세계테마기행>에서는 경이로운 자연부터 삶의 지혜가 묻어난 전통문화까지…. 위대한 유산을 찾아 떠나는 스페셜 ‘위대한 유산’ 4부가 방송된다.

전 세대가 우리에게 물려준 자연, 역사, 종교, 문화…. 때론 경이롭고 때론 아름답고 때론 슬프기도 한 우리의 소중한 유산들.

대서양의 아픈 역사 in 서아프리카.
유목민으로 사는 법 in 몽골.
맛있는 음식과 함께 in 일본.
적도의 빛나는 자연 in 케냐.
그대로 삶이 된 종교 in 네팔….

유구한 역사를 통해 켜켜이 쌓아온 인류의 발자취를 좇아 세계에 펼쳐진 위대한 유산을 찾아 떠난다.

이날 <세계테마기행> ‘위대한 유산’ 4부에서는 ‘적도의 유산, 케냐’ 편이 방송된다. 이날은 허성용 아프리카 지역 전문 NGO 대표가 큐레이터로 나선다.

위대한 유산 4부. ‘적도의 유산, 케냐’ / EBS 세계테마기행
위대한 유산 4부. ‘적도의 유산, 케냐’ / EBS 세계테마기행

■ 적도의 유산, 케냐 - 1월 20일 저녁 8시 40분

적도의 나라, 케냐! 그곳에서 만나볼 위대한 유산은 무엇일까? 

그곳에서의 첫 여정은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으로 지정된 케냐산(Kenya Mt.)이다. 아프리카 제2의 고산으로 적도에 놓여 있지만 정상부에 빙하와 만년설로 덮여있어 하얗게 빛나는 케냐산! 녹록지 않은 그곳으로의 여정에서 만난 풍경은? 

이어 찾아간 곳은 케냐의 아름다운 톰슨 폭포(Thompson’s Falls)다. 73m의 거대한 장관을 자랑하는 폭포의 모습을 감상하며 위대한 자연이 주는 위로를 느끼고, 이곳에서 폭포를 지키고 있는 키쿠유족을 만나 축제가 열리는 키쿠유 부족 마을로 향한다. 키쿠유족 고유 언어로 노래하고 춤을 추며 이방인을 반기는 키쿠유족 마을에서 고유의 전통을 지키고자 애쓰는 이들의 노력을 느껴본다. 

다음으로 향한 곳은 케냐 동부에 있는 라무섬(Lamu Is). 이곳은 중세시대 아프리카에 진출한 아랍인과 아프리카 원주민이 결합한 스와힐리 문명의 요람이자 천혜의 자연을 간직한 곳이다. 골목골목이 미로처럼 얽힌 라무섬 옛 시가지에서 이곳의 유일한 교통수단인 당나귀를 타고 천천히 마을을 둘러본 후, 이곳에서 물고기를 잡으며 소박하게 살아가는 사람들을 만나본다.

살아있는 체험기를 전달하는 여행 프로그램 EBS1 ‘세계테마기행’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8시 40분 방송된다.

[Queen 이광희 기자] 사진제공 = EBS 세계테마기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