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6:15 (화)
 실시간뉴스
[2TV저녁생생정보 맛집] 묵은지 생고기찜, 거부할 수 없는 ‘전설의 맛’…평택 서정리전통시장
[2TV저녁생생정보 맛집] 묵은지 생고기찜, 거부할 수 없는 ‘전설의 맛’…평택 서정리전통시장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2.01.20 17:4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TV생생정보 / 2TV저녁생생정보 /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2TV생생정보 / 2TV저녁생생정보 /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오늘(20일) 오후 KBS ‘2TV 저녁 생생정보통’ 1478회 맛집오늘에서는 △전설의 맛-거부할 수 없는 맛, 묵은지 생고기찜(금강산식당) △가수 박상민 고향 경기 평택시-서정리전통시장(몰랑몰랑 꽈배기, 공주포차, 메인스트리트) 등이 방송된다.

◆ <생생정보통> ‘설 선물 똑똑하게 고르는 법’에 대해 알아본다. 이날 방송에서는 서울 서초구 ‘농협하나로클럽 양재점’을 찾아간다.

▷ 농협하나로클럽 양재점 : 서울 서초구 양재동(청계산로)에 있는 대형마트이다.
▷ 쇼호스트 설희

◆ <MZ 사장님은 성공 중> ‘정성으로 감싸다, 보자기 포장’ 편에서는 부산 해운대구 ‘유월꽃보자기’를 찾아간다.

▷ 유월꽃보자기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우동(우동1로)에 있는 예단 보자기 공방이다. 친환경적이고 실용적인 보자기를 만든다고 한다. 보자기아트 수업, 보자기 포장, 예단·답례품, 식물 판매 등을 하는 곳이다. 

◆ <전설의 맛> ‘거부할 수 없는 맛, 묵은지 생고기찜’ 편에서는 서울 용산구 ‘금강산식당’으로 안내한다.

▷ 금강산식당 : 서울 용산구 청파동2가(청파로)에 있는, 얼큰하고 진한 묵은지 요리로 입맛을 사로잡는 한식 맛집이다. 맛있는 감자탕과 제주축협 삼겹살에 전라도에서 직접 담근 4, 5년 된 묵은지와 함께 구워 먹으면 정말 끝내준다고 한다. 삼합 또한 일품이며 김치 전골과 굴 국밥, 매생이, 반계탕, 해장국, 순두부 등도 인기메뉴라고 한다.

- 오늘메뉴 : 묵은지 생고기찜 / 그 외 묵은지감자탕, 묵은지생삼겹, 홍어사시미 등
- 영업시간 : 월-토요일 11:00–22:00.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 TV방송정보 : 생방송투데이(2525회, 묵은지찜), 2TV생생정보(706회, 묵은지생고기찜/묵은지삼겹살구이/홍어) 등에서도 방송된 바 있다.

제작진은 이날 소개된 맛집에 대해 “방송 후 가게가 혼잡할 수 있으니 전화 문의 및 예약 후 이용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믿고 떠나는 스타의 고향> 코너에서는 가수 박상민의 고향 ‘경기도 평택시’로 여행을 떠난다. 

▷ 초록미소마을 (쌀겨찜질) : 경기 평택시 오성면 신리(신1리길)에 있다. 자연과 함께 하면서 치유농업을 실천한 곳이라고 한다. 

▷ 서정리 전통시장 : 경기 평택시 서정동에 있는 전통시장이다. 노상주차장에서 한 시간 무료주차 가능하며, 매월 넷째주 수요일 휴무.

▷ 몰랑몰랑 꽈배기 : 경기 평택시 서정역로47번길 서정리전통시장 내에 있는, 꽈배기로 소문난 맛집이다. 
- 메뉴 : 꽈배기, 찹쌀팥 도넛, 찹쌀고구마 도넛 등

▷ 공주포차 : 경기 평택시 서정동 서정리전통시장 내에 있다. 
- 메뉴 : 땅콩 열무김치 오이냉국, 잔치국수, 열무국수 등

▷ 메인스트리트 : 경기 평택시 포승읍 만호리에 있는 디저트, 카페이다.

- 메뉴 : 브루클린 버거, 뉴욕 바닐라 쉐이크, 토마토 미트 파스타 등
- 영업시간 : 매일 10:00-22:00
- TV방송정보 : 맛있는녀석들(342회, 빵/쉐이크), 생방송투데이(2877회, 4색셰이크/DIY버거/화이트롤) 등에서도 소개된 바 있다.

▷ 부락산 산림체험장 : 경기 평택시 지산동(지산로140번길)에 있는 휴양림, 산림욕장이다.

◆ <나나랜드> ‘쉼 있는 집에서 두 번째 인생’ 편에서는 나나인 홍기범·신명애 씨 부부를 만나본다.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KBS ‘2TV 생생정보’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정지원·이재성·이선영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KBS ‘2TV 생생정보’는 저녁 시간대에 생생하게 살아 움직이는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현장을 실시간으로 생생하는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금요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KBS 2TV 저녁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주홍 2022-01-20 21:10:27
오늘 2022.1월20일 나나랜드에 나온 저수지는 어디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