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1:10 (일)
 실시간뉴스
[생방송투데이 맛집] 불로 바다를 지배하는 자, 해물철판구이…묵은지와 잘 어울리는 음식 톱5
[생방송투데이 맛집] 불로 바다를 지배하는 자, 해물철판구이…묵은지와 잘 어울리는 음식 톱5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2.02.03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오늘(3일) SBS ‘생방송 투데이’ 2988회 오늘방송맛집으로는 △시장은 살아있다-100년의 세월이 깃든 전북 정읍 ‘샘고을시장’ △선택! 한국인의 메뉴-묵은지와 잘 어울리는 음식 Top5(서울 용산구 ‘한입소반’, 강남구 ‘보슬보슬’) △고수뎐-불로 바다를 지배하는 자, 해물철판구이(대구 중구, 부산해물철판구이) 등이 방송된다.

◆ <시장은 살아있다> ‘100년의 세월이 깃든 샘고을시장’ 편에서는 전북 정읍시 전통시장 ‘샘고을시장’을 찾아간다.

▷ 샘고을시장 : 전북 정읍시 시기동(태평3길) 늘봄에 있는 전통시장이다.

▷ 대양솜공장 : 전라북도 정읍시 시기동(초산로)에 있는 농공시설이다.

▷ 전승명가 : 전라북도 정읍시 시기동(태평6길)에 있다.

▷ 신오목팥죽 : 전라북도 정읍시 시기동(태평7길)에 있는 종합분식점이다.

▷ 정읍떡방앗간 : 전라북도 정읍시 시기동(벚꽃로)에 있는 방앗간이다.

▷ 대동방앗간 : 전라북도 정읍시 시기동에 있는 방앗간이다.

▷ 솔나무떡방앗간 : 전라북도 정읍시 시기동(초산로)에 있는 떡, 한과 맛집이다.

▷ 머리사랑미용실 : 전라북도 정읍시 시기동에 있는 미용실이다.

◆ <선택! 한국인의 메뉴> ‘묵은지와 잘 어울리는 음식 Top5’ 편에서는 서울 용산구 ‘한입소반’과 강남구 ‘보슬보슬’을 소개한다.

▷ 한입소반 : 서울 용산구 청파동3가(청파로45길)에 있는, 다양한 종류의 김밥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맛집이다. 씻은 묵은지에 푸짐한 참치와 부추, 지단, 당근, 단무지 등이 푸짐하게 들어간 아삭한 ‘묵은지 참치김밥’이 대표 메뉴이며 그 외 매콤 멸치, 시래기 등 다양한 메뉴가 모두 인기가 많다고 한다.

- 메뉴 : 묵은지참치김밥, 시래기김밥, 직화제육김밥, 크림치즈김밥 등
- 영업시간 : 매일 07:00-19:00. 명절, 여름휴가만 휴무
- TV방송정보 : 전지적참견시점(39회, 매콤멸치김밥/묵은지참치김밥/크림치즈김밥), 생활의달인(614회, 김밥) 등에서도 소개된 바 있다.

▷ 보슬보슬 : 서울 강남구 역삼동(테헤란로8길)에 있는 종합분식점이다. 시그니처 김밥인 키토김밥부터 다양한 재료로 가득 채운 김밥들, 메뉴 하나하나 신선한 재료로 정성들여 만든다고 한다.

- 메뉴 : 남도묵은지멸치말이, 남도묵은지제육말이, 제육묵은지김밥 / 그 외 묵참키토마요, 보슬김밥, 보슬키토 등
- 영업시간 : 매일 08:00-21:00. 재료 소진시 마감.
- TV방송정보 : 생방송투데이(2521회, 지단김밥)에서도 소개된 곳이다.

◆ <고수뎐> ‘불로 바다를 지배하는 자, 해물철판구이’ 편에서는 대구 중구 ‘부산해물철판구이’로 안내한다.

▷ 부산해물철판구이 : 대구 중구 동성로3가(동성로)에 있는, 버터 해물철판 조개구이 전문점(안심식당)이다. 해물철판구이, 해물찜, 조개전골 등을 맛볼 수 있다.

- 메뉴 : 해물철판구이 / 그 외 주꾸미볶음밥, 물냉면, 회비빔냉면 등 
- 영업시간 : 매일 12:00-22:00 (브레이크타임 14:30-18:00). 매달 1, 3번째 월요일 정기 휴무
- TV방송정보 : 2TV생생정보(667회, 해물모둠구이)에서도 소개된 바 있다.

참고로 안심식당은 '덜어먹기 가능한 도구 비치・제공', '위생적 수저관리', '종사자마스크 착용'을 준수하는 곳으로 소재지 지자체의 인증을 받은 음식점이다.

한편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SBS ‘생방송 투데이’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최영아, 김선재, 김다영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투데이’는 이슈가 되는 사건·사고에서부터 웃음과 눈물을 줄 휴먼스토리, 출출한 저녁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음식 정보까지 생생한 이야기를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55분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SBS 생방송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