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20:35 (일)
 실시간뉴스
[오늘의 농정]
[오늘의 농정]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2.04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팔레놉시스, 봄소식 전하다]

 

24절기 중 첫번째 절기인 입춘을 하루 앞둔 3일 전북 완주군 농촌진흥청 국립원예특작과학원 온실에서 형형색색 꽃을 피운 팔레놉시스가 봄 소식을 전하고 있다.

 

[농식품부·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청년인턴십 참가기업 모집]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는 청년 구직자와 식품·외식기업의 일자리 매칭 역할을 톡톡히 하고있는 청년 인턴십의 참가기업을 오는 2월 23일까지 모집한다.

올해로 5년 차를 맞는 인턴십 지원사업은 식품·외식기업의 인건비 부담은 줄이고, 청년들에게는 현장 실무경험과 안정된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해에는 지역할당제를 처음 도입하여 수도권 소재 식품기업 위주에서 지방 중소식품기업으로 지원을 강화하여 총 300여 명의 청년 일자리를 창출했다.

본 사업은 청년의 안정된 일자리 창출을 위해 미취업 청년 인턴 채용 기업에 최대 3개월의 연수비 50%를 지원하고, 채용 인턴의 50% 이상 정규직 전환 여부를 확인하여 연수비를 지원한다.

또한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해 공휴일 유급휴일 전환기업, 본사 비수도권 소재 기업, 전년 채용 인턴 고용유지 기업에는 참가기업 선정 시 가점을 부여하고, 연수비용 지급 시 추가 인센티브를 지급한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기노선 수출식품이사는 “올해도 인턴십 지원사업을 통해 지역 중소 식품·외식기업의 지원을 확대하고, 청년들에게는 다양한 현장실무 경험 및 안정된 일자리가 제공되도록 하겠다”며, 식품·외식기업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했다.

본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aT FIS 의 모집공고를 확인하여 2월 23일 오후 3시까지 참가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농협유통 신영호 대표, “현장 공감대 형성”으로 경영 시작 알려]

농협유통 신영호 대표이사는 3일(목) 양재 하나로마트에서 현장 직원들과의 대화의 시간을 가지며 ‘소통 경영’을 강화하고 있다
농협유통 신영호 대표이사는 3일(목) 양재 하나로마트에서 현장 직원들과의 대화의 시간을 가지며 ‘소통 경영’을 강화하고 있다

 

농식품 전문매장 농협 하나로마트를 운영하고 있는 농협유통 신영호 대표이사는 취임식을 생략한 채 고객을 직접 대면하는 일선 현장에 가장 먼저 방문하여 직원들을 격려하면서 고객만족을 위한 노력을 당부하였다.

농협유통 신영호 대표이사는 취임 첫 날부터 바쁜 설 명절을 보낸 하나로마트  양재점에 직접 방문하여 현장 직원들을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소통 경영에 앞장서고 있다.

2월 3일(목) 취임한 농협유통 제17대 신영호 대표이사는 성남농산물유통센터 지사장, 농산물도매분사장, 공판사업분사장을 역임하는 등 농산물 도소매 책임자 경험을 바탕으로 폭넓은 유통지식과 안정적 경영능력을 고루 갖춘 유통전문가로 알려져 있다.

신영호 대표이사는 “치솟는 물가로 인한 고객의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박리다매 등 식탁물가 안정화에 앞장설 것이다”라고 밝히며, “고객과의 신뢰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하나로마트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 기관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