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3:25 (월)
 실시간뉴스
[2TV저녁생생정보 맛집] 연매출 7억 ‘모둠 생선찜’ 맛의 비결은?…알콩달콩 부부 ‘산골 일기’
[2TV저녁생생정보 맛집] 연매출 7억 ‘모둠 생선찜’ 맛의 비결은?…알콩달콩 부부 ‘산골 일기’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2.02.14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TV생생정보 / 2TV저녁생생정보 /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2TV생생정보 / 2TV저녁생생정보 /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오늘(14일) 오후 KBS ‘2TV 저녁 생생정보통’ 1489회 맛집오늘에서는 △장사의 신-연 매출 7억원, 모둠 생선찜(어뜰) △부부별곡-알콩달콩 부부의 산골 일기(지리산콩마을), 그리고 △미스터 Lee의 사진 한 컷, 대한민국(알리바바 커피 대림역본점) 등이 방송된다.

◆ <생생현장> 코너에서는 경기도 고양시 원예 화훼농원 ‘정글라’ 등을 찾아간다.

▷ 정글라 :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행신동(행신로)에 있다.

◆ <SNS 화제 영상> ‘조회 수 662만 뷰! 터프팅 공예’ 편에서는 부산 해운대구 ‘투공간스튜디오’와 유튜브 영상 채널 ‘세상의 모든 과정’ 등을 소개한다.

▷ 투공간스튜디오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우동(우동1로)에 있는 공예 공방이다.

▷ 유튜브 영상 출처 : 채널 '세상의 모든 과정'
- 영상 : 털실로 오징어 게임 러그 만들기. 한국의 터프팅 기술자 (https://youtu.be/bQLAfEmIvFc)

제작진은 “촬영에 도움을 준 ‘투공간 스튜디오’채널 운영자, 터프팅 아티스트 김아진씨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 <장사의 신> 연 매출 7억 원, 모둠 생선찜 편에서는 경기도 고양시 ‘어뜰’을 소개한다.

▷ 어뜰 :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백석동(강송로125번길)에 있는 생선구이 맛집이다. 모든 생선과 반찬을 직접 손질하며, 100% 국내산 순창고춧가루만을 사용한다고 한다. 대표메뉴인 모둠생선찜은 가자미, 가오리, 갈치, 대구 등 4가지 생선으로 제공하며, 구이는 와인숙성고등어, 옥돔, 임연수, 갈치, 가자미로 다양한 생선의 맛을 느낄 수 있다고 한다.

- 메뉴&가격 : 생선모둠찜(2인) 35,000원, 찜 1인분씩 추가시 15,000원 / 솥밥 2,000원
- 반찬 3종은 별도 판매 : 섞박지 10,000원, 양배추물김치 5,000원, 미역국 5,000원 (현금 결제만 가능)
- 영업시간 : 11:00~21:00 (브레이크타임 15:00~17:00).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제작진은 “가게 앞 차량 4대 주차 가능하며 주차 공간 부족시, 공원 주변 또는 도로 갓길 주차가 가능하다”면서 “다만 주차 가능 시간은 확인해야 한다”고 전했다.

◆ <미스터 Lee의 사진 한 컷, 대한민국> 코너에서는 ‘동계올림픽 기획’으로 ‘다시 보는 중국의 겨울 미션’ 편이 방송된다.

▷ 알프스마을 : 충청남도 청양군 정산면 천장리(천장호길)에 있다. 알프스마을은 농업, 농촌 관광이 함께하는 마을, 마음속의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마을, 새로운 에너지를 담아드리는 칠갑산알프스마을이다.

▷ 효원공원월화원 :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동수원로), 효원공원 안에 있는 1,820평 규모의 중국 전통정원이다. 2006년 4월 17일 개장한 이 정원은 중국 노동자들이 광둥지역의 전통 건축양식을 되살려 조성했다고 한다.

▷ 알리바바 커피 대림역본점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대림동(도림로)에 있는, 심플하게 즐기는 도시인의 캐주얼카페라고 한다.

◆ <부부별곡> ‘알콩달콩 부부의 산골 일기’ 편에서는 경남 산청군 ‘지리산콩마을’로 안내한다.

▷ 지리산콩마을 : 경상남도 산청군 시천면 원리(원리길)에 있다. ‘지리산콩마을’은 지리산의 자연으로 만들고 발효시킨 건강한 전통장을 만들며, 청국장, 된장, 간장, 청국장가루, 딸기잼, 곶감, 장아찌 등 건강한 먹거리로 지리산을 담아 드린다고 소개한다.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KBS ‘2TV 생생정보’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정지원·이재성·이선영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KBS ‘2TV 생생정보’는 저녁 시간대에 생생하게 살아 움직이는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현장을 실시간으로 생생하는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금요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KBS 2TV 저녁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