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6:05 (일)
 실시간뉴스
지방공기업평가원, 중대재해처벌법 시행 대비 특강 실시
지방공기업평가원, 중대재해처벌법 시행 대비 특강 실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2.15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공공기관 임직원 대상 교육 진행
중대재해처벌법 시행 대비 특강

 

지방공기업평가원(이하 평가원)이 2월 11일(금) 지방공공기관의 중대재해처벌법에 대한 이해와 대응력을 향상시키기위해 ‘2022년 중대재해처벌법 시행 대비 지방공공기관 임직원 특별교육’을 실시간 온라인 특강으로 실시했다. 특강에는 129개 기관 총 205명의 임직원이 참여하여 많은 관심을 보였다.

특강을 진행한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법무지원단 조동제 단장은 ▲산업안전보건법과 중대재해처벌법의 목적,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방안, ▲관계법령에 따른 관리상 조치사항 등에 대해 설명했다.

이번 특강에 참여한 참가자는 “산업안전보건과 관련된 법률에 대해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었고, 특히 중대재해처벌법 주요내용과 시행에 따른 조치사항을 잘 설명해 주었다”라고 전했다.

최치국 평가원 이사장은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대응하기 위해 지방공공기관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라며, “이번 교육이 지방공공기관의 중대재해처벌법 대응 체계 마련의 기반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2022년 중대재해처벌법 시행 대비 지방공공기관 임직원 특별교육’ 2차 특강이 2.18(금) 진행될 예정이며, 지방공공기관 임직원이라면 누구나 평가원 인재개발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2.15(화)까지 신청할 수 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지방공기업평가원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