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2:50 (일)
 실시간뉴스
[오늘의 지자체] 담양군 보령시 부안군
[오늘의 지자체] 담양군 보령시 부안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3.02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담양군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청소년 교육참여 수당 지원사업 추진]

 

담양군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학교밖 청소년의 학업 복귀 및 자기계발을 통한 사회진입을 지원하기 위해 ‘학교 밖 청소년 교육 참여 수당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학교 밖 청소년에게 매월 교통카드 또는 체크카드 충전 방식으로 만9~12세 월 5만원, 만13~15세 월 10만원, 만16세~24세 월 20만원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담양군에 주소를 둔 만9세~24세 학교 밖 청소년으로 담양군청소년 지원센터 꿈드림 프로그램에 1개월(월 6회) 이상 참여한 후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센터 관계자는 “매년 학업 중단 청소년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상황에서 학교 밖 청소년의 동기 부여와 학업 복귀와 사회진출을 돕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담양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는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 또는 미취학 청소년들에게 개인 맞춤형으로 검정고시, 노동부 취업패키지 연계, 기술자격 취득, 자기계발, 문화예술 활동 등 사회진입과 학업복귀를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담양군, 통합문화이용권 사업 시행]

 

담양군(군수 최형식)은 지난 2월 3일부터 취약계층의 문화생활 향상을 위한 통합문화이용권 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지원 대상은 만 6세 이상 (2016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으로 지난해보다 992명이 증가한 3,192명에게 연간 10만원 카드 형태로 지원한다.

지난해부터 문화누리카드는 자동 재충전 제도를 운영 중으로 기존 발급대상자는 별도의 신청 없이 자동으로 재충전되나 카드 유효기간 경과자, 2021년도 전액 미사용자, 복지시설 발급자 등은 자동 재충전이 되지 않는다.
 
자동 재충전 제외 대상자와 신규 발급을 희망하는 자는 가까운 읍면사무소, 문화누리카드 대표 누리집, 모바일 앱 등을 통해 발급이 가능하며 담양군은 이용률을 높이기 위해 오는 3월 31일까지 모든 발급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보령시, 3월 2일부터 ‘제3회 독서마라톤대회’ 개최]

 

보령시는 시민들의 독서문화 조성을 위해 오는 3월 2일부터 11월 30일까지‘제3회 독서마라톤대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독서마라톤대회는 독서와 마라톤을 접목시켜 책 1페이지를 2m로 환산해 자신이 목표로 정한 코스를 완주 후 독서마라톤대회 홈페이지에 독서평을 작성하는 범시민 독서 캠페인으로 지난 2019년 12월에 처음 시작하여 올해로 3회째를 맞았다.

운영기간은 11월 30일까지 274일간 진행되며, 운영코스는 단거리코스, 5km 코스, 10km 코스, 하프코스(21.1km), 풀코스(42.195km), 유아코스, 독서노트코스 등 모두 7개 코스로 이 중 하나를 선택해 참여하면 된다.

특히, 유아코스는 0~7세 이하의 유아를 대상으로 감상평 작성 없이 대회기간 내 130권 이상 대출 이력이 있으면 완주로 인정되고, 초등학생이 참여할 수 있는 독서노트코스는 기간 내 30권 이상의 도서를 읽은 후 독서평을 노트에 작성해 도서관에 제출하면 된다.

신청한 코스에 따라 단거리코스는 1500쪽, 5km 코스는 2500쪽 등 독서목표량을 달성한 완주자에게는 인증서와 기념품이 제공되고, 단거리와 유아코스를 제외한 종목별 1명씩 최우수 완주자를 선정하여 상장을 수여할 계획이다.

신청은 보령시민 누구나 가능하며, 신청을 희망하는 시민은 오는 11월 20일까지 보령시립도서관 누리집의 독서마라톤 메뉴 또는 독서마라톤 누리집에서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독서마라톤 누리집에서 확인하거나 보령시 교육체육과 도서관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동일 시장은 “독서마라톤대회가 시민들의 독서생활화와 활발한 도서관 이용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책을 읽는 즐거움을 통해 정서적 안정과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직된 생활에 활력을 더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권익현 부안군수, 주민건의현장 등 보안면, 상서면 13개소 현장방문]

 

권익현 부안군수가 현장행정 넷째날 보안면 ‘군당마을 안길 배수로 정비 현장’을 시작으로 오후에는 상서면 ‘힐링 개암동 관광지 정비사업’ 등 주민행복사업 대상지를 방문해 현장 진행상황을 살폈다

평소 현장행정의 중요성을 강조해 온 권익현 군수는 지난 주민들과 밀접하게 관련된 읍면 주요 사업장을 직접 살펴보고 마을 주민들의 현장의 의견을 청취하였다.

현재 권익현 군수는 18일부터 28일까지 부안읍을 시작으로 28일까지 읍면 주민행복사업 대상지 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사업시행전 주민 목소리가 정확히 반영되었는지, 문제점은 없는지 등을 파악하고 신속한 해결책을 마련해 사업 효율성을 높이고 행정의 순기에 앞서 선제적, 적극적으로 대응해 줄 것을 당부했다.

권익현 군수는 “2022년은 새로운 부안 실현을 위해 본격적으로 속도를 내야할 시기다”며 “속도를 내기 위해서는 현장을 확인하고 현장에 한번이라도 더 다가가 합리적 대안을 마련하는 것이 가장 빠른 길이며 책임정치의 기본이다”고 강조했다.

 


[부안군립도서관, 스마트 K-도서관(미디어 창작공간) 조성 완료]

 

부안군립도서관은 2021년 공모로 선정된 스마트 K-도서관(미디어 창작공간) 조성 사업이 완료되어 6월 도서관 리모델링 준공 후 재개관과 함께 운영될 계획이다 

스튜디오 내부에는 미디어 콘텐츠 촬영을 위한 PTZ카메라, 웹캠, 크로마키 스크린, 프롬프트 모니터, 오디오 믹서 등이 구비되어 있으며, 영상편집을 위한 전용 프로그램 등이 마련되어있다.

주민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 신청이 가능하다.
 
부안군 교육청소년과 유안숙 과장은 ‘앞으로 스튜디오 운영과 함께 연계 프로그램을 도서관에서 진행할 예정이며, 지역주민의 다양한 취미 생활과 자신만의 이야기가 만나 특별한 영상제작으로 표현될 수 있을 것이라 기대가 된다며, 도서관 재개관 후 활발한 이용을 당부드린다’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