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1:00 (일)
 실시간뉴스
[오늘의 지자체] 구리시 김해시 청도군
[오늘의 지자체] 구리시 김해시 청도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3.03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승남 구리시장, 우크라이나 전쟁 반대 릴레이 캠페인 동참]

안승남 구리시장
안승남 구리시장

 

안승남 구리시장은 2일 김상호 하남시장의 지명으로 '남북평화협력 지방정부협의회 전쟁반대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하여 "전쟁은 답이 아니다" 라는 주제를 내걸고 우크라이나 사태의 평화적 해결을 촉구했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달 24일 남북평화협력 지방정부협의회 회장인 최대호 안양시장을 시작으로 회원 지자체장들이 참여하여 우크라이나 사태의 평화적 해결을 촉구하는 SNS릴레이 체인지다.

지명을 받은 회원은 해시태그와 함께 인증사진을 소셜미디어에 게시하고 다음 주자를 지명한다.

안승남 시장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명분이 없는 침략전쟁은 그 어떤 경우에도 용납될 수 없다" 며 "두려움과 고통의 시간을 보내고 있는 우크라이나 국민들이 하루 빨리 평화를 되찾길 간절히 기원한다" 라고 말하며 위로의 뜻을 전했다.

이어서 안시장은 박윤국 포천시장과 박재범 부산 남구청장을 다음 첼린지 주자로 지목했다.

한편 남북평화협력 지방정부협의회는 지방정부 차원에서 남북교류협력 사업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고 공동 대응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만든 정책 협의체로 구리시를 비롯한 61개 지방자치단체가 참여하고 있다.

 

 

[김해시 칠암도서관 VOD서비스 제공]

김해시 칠암도서관은 오는 3월 2일부터 이용자가 필요로 하는 영상을 원하는 시간에 제공해주는 VOD(Video On Demand)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그동안 도서관이 보유하고 있는 DVD자료를 이용한 영상콘텐트 제공 방식에서 벗어나 스트리밍 방식의 VOD서비스 운영으로 방송·다큐 20만편, 영화 1000편, 실시간 방송콘텐츠를 제공한다.

VOD서비스는 도서관 회원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개관시간에 맞춰 도서관 디지털자료실을 방문하여 ‘웨이브온 코너’를 예약하면 간편하게 시청할 수 있으며 최대 2시간까지 이용 가능하다.

칠암도서관 관계자는 “변화하는 시대 흐름에 맞춰 도서관 이용자에게 영화 등 다양한 맞춤형 영상 콘텐츠를 제공하여 시민들의 문화 향유 증진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칠암도서관 인스타그램을 참고하거나 칠암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청도군, 지방소멸대응기금 확보에 총력 대응]

청도군은 저출산 고령화와 인구절벽 위기 대응을 위해 지방소멸대응기금 최대 금액 확보에 총력을 다하여 대응할 계획이다.

지방소멸대응기금은 정부가 올해부터 10년 간 해마다 1조원씩 지자체 인구감소 대응을 위해 지원하는 자주재원으로, 기초지원계정의 95%는 인구감소지역(´21.10.19. 행안부 지정ㆍ고시, 89곳)을 대상으로 배분되고, 광역지원계정의 90%는 인구감소지역을 관할하는 시ㆍ도를 대상으로 집중 배분된다.

기초지자체의 경우 투자계획 평가 결과에 따라 인구감소지역은 22 ~ 23년에 걸쳐 최대 280억원(평균 140억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이에 따라 청도군은 기금 투자계획 수립을 위한 연구용역에 착수하여 지역 여건분석을 기초로 전략적인 맞춤형 대응책을 마련해 인구소멸 위기를 넘어 새로운 성장 토대를 마련하고, 지역 특성에 맞는 시책 발굴과 원활한 업무추진을 위해 오는 3월 초 실무추진단을 구성하여 추진 속도를 더 높일 계획이다.

황영호 청도군수 권한대행은 “일자리 창출, 청년 친화적인 환경 조성, 보육 및 정주여건 개선 등 군민의 의견에 귀 기울여 수요에 맞는 정책을 반영하고 창의적인 투자계획을 수립해 최대 금액의 기금을 확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