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9:40 (월)
 실시간뉴스
[생방송오늘저녁] 중식·한식 40가지 메뉴 무한리필 단돈 6천원…펜팔로 만난 천생연분 부부
[생방송오늘저녁] 중식·한식 40가지 메뉴 무한리필 단돈 6천원…펜팔로 만난 천생연분 부부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2.03.14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오늘(14일) 오후 MBC ‘생방송 오늘저녁’ 1739회에서는 △슬기로운 외식생활 - 파격적인 가성비! 40가지 메뉴 무한리필 △엄마의 부뚜막 - 파업을 요구하는 남편의 사연은? △신박한 네바퀴 여행 - 너는 내 운명! 펜팔로 만난 천생연분 부부 △대한민국 보물정원 - 황무지에 청춘을 바친 아버지와 아들 등이 방송된다.

◆ [슬기로운 외식생활] 파격적인 가성비! 40가지 메뉴 무한리필

메뉴 하나당 만 원은 가볍게 넘는 시대, 40가지 메뉴를 무한리필로 먹을 수 있는 곳이 있다. 경기도 파주시에 위치한 이곳에서는 메뉴 고민과 지갑 걱정을 말끔히 해결할 수 있다는데. 마파두부와 탕수육, 중화비빔밥 등의 중식 메뉴와 고등어구이, 불고기, 김치전 등 다양한 한식 메뉴를 포함해 총 40가지의 음식을 먹을 수 있다고. 게다가, 단돈 6,000원에 무한리필로 즐길 수 있다는데. 

외진 곳에 있는 이 식당은, 파격적인 가성비 덕에 입소문이 자자하다고. 매일 오전 6시부터 부지런히 식당을 연다는 사장님. 15년 동안 식당을 운영하면서, 가장 큰 힘이 됐던 건 어머니의 손맛이라는데. 틈틈이 연구하고 개발한 메뉴로 매일 손님들에게 행복을 선사하고 있는 열혈 주인장의 손맛을 소개한다.

▷ 방송정보

= 수라한식뷔페 : 경기도 파주시 교하동(교하로)
- 오늘메뉴 : 마파두부·탕수육·중화비빔밥, 고등어구이·불고기·김치전 등 중식·한식 메뉴 40가지 무한리필 단돈 6,000원
- 영업시간 : 월~금요일 06:00-20:00, 토~일요일 06:00-15:00

◆ [엄마의 부뚜막] 파업을 요구하는 남편의 사연은?

오늘의 주인공은 세종시에 사는 방영철 씨(70세), 신현순 씨(67세)다. 오늘은 남편이 하루만 파업하고 맛있는 음식이나 먹었으면 한다며 일일 아들 양 PD를 초대했다. 18년 전, 남편 영철 씨가 정년퇴직하고 고향으로 귀촌했다는데. 35년간 일에 치여 살았다 보니 좋아하는 취미 생활하며 쉬고 싶었다고 한다. 그러나 매사에 부지런한 아내 때문에 피곤하단다. 

삼대독자로 자라 살림이라곤 모르고 살았는데, 뭐든 도전하고 연구하려는 아내 현순 씨가 시골에 오면서부터 자꾸 뭔가 일을 시킨다고. 사실 아내 현순 씨는 고향을 잃은 수몰민에다 가방끈이 짧다는 콤플렉스까지 안고 있는 터라 뭐든 연구하고 꾸미고 싶은 마음이 크단다. 친정에선 6남매 맏딸로, 시댁에선 7남매 맏며느리로서 막중한 책임감을 안고 살았던 지난날. 귀촌해서야 그 짐을 내려놓고 마음 편하게, 자신을 표출하며 살고 있다는데. 남편 영철 씨도 미안함과 고마움 때문에 겉으로 투덜거려도 아내의 곁을 지키며 해달라는 건 또 다 해준다고 한다. 

오늘은 특별히 일과를 접고 일일 아들과 함께 먹을 맛있는 음식을 둘이서 같이 만들어준다는데. 직접 농사지은 콩으로 만든 순두부부터 콩비지전, 연잎밥 그리고 갖가지 봄나물을 넣고 팔팔 끓인 된장국과 봄나물 반찬들까지 봄 향기 가득한 밥상을 차려낸다. 24시간이 모자랄 정도로 바쁘게 살아가는 부부의 달콤새콤, 매콤한 인생 이야기! <엄마의 부뚜막>에서 만나보자.

▷ 방송정보
= 뜨개촌 놀이터 : 세종시 부강면 등곡리(등곡1길)

◆ [신박한 네바퀴 여행] 너는 내 운명! 펜팔로 만난 천생연분 부부

<신박한 네바퀴 여행>의 문을 두드린 오늘의 주인공은 결혼 40년 차 문종구(66), 이정자(64) 부부! ‘정오의 희망곡’ 펜팔로 만난 인연을 계기로 평생을 함께하는 동반자가 됐다는데. 젊은 나이에 시집을 가 이르게 육아를 시작했던 아내와 그런 아내를 위해 중동에 나가 돈을 벌어왔던 남편, 힘든 와중에도 서로가 있었기에 버틸 수 있었다고 한다. 부부의 인생에 줄곧 함께한 또 다른 친구가 있었으니, 바로 스포츠! 

스키, 등산, 수영 등 좋아하는 운동을 함께하는 것 만한 즐거움이 또 없다는데. 후지산, 로키산맥 등반도 모자라 히말라야 15박 16일 종주 등 도전을 즐기는 부부의 모험은 여전히 현재 진행 중. 특히 60세가 넘어 도전한 수상스키 실력은 이제 제법 수준급에 이르렀다고 한다. 건강미 넘치는 부부의 활기찬 여행을 <신박한 네바퀴 여행>에서 따라가 보고자 한다.

▷ 방송정보

= 와이캠핑장 : 경기 가평군 청평면 청평리(강변로)
= 형제 수상 레저 (수상스키) : 경기도 남양주시 조안면 삼봉리

◆ [대한민국 보물정원] 황무지에 청춘을 바친 아버지와 아들

서울에서 와이셔츠 가게를 운영하던 성범영 씨(84세)는 60년대에 우연히 제주를 찾았다가 맑은 공기와 건강한 땅에 반했다. 그리고 무작정 제주의 돌투성이 황무지를 사서 정원을 만들기 시작했다. 그런 땅을 뭐하러 돈 주고 사느냐고 마을 주민에겐 ‘미친놈’이라는 소리도 들었다. 서른 살의 청년이 팔순의 노인이 될 때까지 정원의 규모는 점점 커졌다. 지금은 4만㎡(약 1만2000평)규모에 만 그루가 넘는 나무와 분재작품이 가득한 제주 전통 정원이 됐다.

50년간 그의 옆을 묵묵히 지키며 든든한 조수 역할을 해주었던 건 아들 ‘성주엽(57세)’ 씨. 20대 청년 시절, 얼결에 아버지를 따라 제주도로 와서 아들 역시 30년 간 아버지와 함께 정원을 가꿨다. 엄하고 무섭기만 했던 아버지가 가끔 자식보다 정원을 더 사랑하는 것 같아 서운하기도 했다. 하지만 30년간 아버지를 도와 정원을 가꾸다 보니 지금 부자는 최고의 정원 파트너가 되었다.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한국정원이 되기를 꿈꾼다는 성범영 씨 부자의 정원을 찾아가 본다.

▷ 방송정보
= 생각하는 정원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경면 저지리(녹차분재로)

한편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MBC ‘생방송 오늘저녁’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차예린, 김대호, 이진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오늘저녁’은 ‘생방송 오늘아침’과 자매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정보, 생할의 지혜, 의식주, 대중문화, 사회 이슈의 현장으로 생동감 있게 구성해 매주 월~목요일 오후 6시 5분, 금요일 6시 15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MBC ‘생방송 오늘저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