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6:15 (월)
 실시간뉴스
[생방송투데이 맛집] 한솥 가득! 소고기 샤부샤부 단돈 6900원…더덕불고기·더덕육회·더덕라떼
[생방송투데이 맛집] 한솥 가득! 소고기 샤부샤부 단돈 6900원…더덕불고기·더덕육회·더덕라떼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2.03.14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오늘(14일) SBS ‘생방송 투데이’ 3006회 오늘방송맛집으로는 △맛있GO 싸다GO-한솥 가득! 소고기 샤부샤부 단돈 6,900원(화적당) △먹킷리스트-가평으로 떠나는 스위스 여행(에델바이스 스위스 테마파크) △자족식당-더덕 불고기·더덕 육회(박현자네더덕밥), 더덕 라떼(남매카페) 등이 방송된다.

◆ <맛있GO 싸다GO> 한솥 가득! 소고기 샤부샤부 단돈 6,900원 편에서는 서울 성동구 ‘화적당’을 찾아간다.

▷ 화적당 (한양대점) : 서울 성동구 행당동(마조로7길)에 있는 한식 맛집이다. 72시간의 누룩으로 숙성한 삼겹살 전문점으로 고기 주문시 샤브샤브를 서비스로 제공해 고기와 샤브를 동시에 즐기실 수 있는 유니크한 집이라고 한다.

- 오늘메뉴 : 샤부샤부, 누룩 숙성 삼겹살
- 영업시간 : 매일 11:00-새벽 00:00
- TV방송정보 : 생방송오늘저녁(1194회, 삼겹살/샤브샤브)에서도 소개된 바 있다.

◆ <먹킷리스트> 가평으로 떠나는 스위스 여행 편에서는 경기도 가평군 ‘에델바이스 스위스 테마파크’로 안내한다.

▷ 에델바이스 스위스 테마파크 : 경기 가평군 설악면 이천리(다락재로)에 있는 테마공원으로 스위스의 작은 마을 축제를 주제로 만들어진 곳이다. 또한 에델바이스에서는 아름다운 스위스 건축물과 풍경, 그리고 다양한 박물관, 갤러리, 테마관, 포토존, 트릭아트 등 아주 작은 아름다운 스위스에 온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 오늘메뉴 : 뢰스티, 치즈퐁뒤

◆ <자족식당> 겨울을 이겨낸 힘 있는 한뿌리, 자족 더덕 편에서는 강원도 횡성군 ‘박현자네더덕밥’과 ‘남매카페’를 소개한다.

▷ 박현자네더덕밥 : 강원 횡성군 횡성읍 곡교리(횡성로)에 있는 한식 맛집(백년가게)이다. 더덕 비빔밥, 더덕구이, 더덕 우렁이 된장 등의 식사 메뉴와 더덕 육회, 더덕 찜 등 다양한 더덕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곳으로 더덕의 아삭한 식감과 향을 한 그릇에 가득 느낄 수 있다고 한다.

- 오늘메뉴 : 더덕 불고기, 더덕 육회
- 영업시간 : 매일 11:00-20:00 (브레이크타임 15:00-17:00).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 TV방송정보 : 6시내고향, 2TV생생정보, 생방송투데이, 백종원의3대천왕, 굿모닝대한민국, VJ특공대, 모닝와이드, 생방송오늘아침, 생생정보통 등 여러 방송에서 더덕양념구이, 더덕육회, 더덕순대, 더덕돼지주물럭정식, 더덕불고기 등이 소개된 맛집이다.

▷ 남매카페 : 강원 횡성군 횡성읍 곡교리(횡성로)에 있다. 1층은 카페, 2층은 식당이라고 한다.

- 오늘메뉴 : 더덕 라떼
- 영업시간 : 1층 카페 11:00-20:30 / 2층 식당 11:30-20:30 (브레이크타임 15:00-17:00) /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참고로 백년가게는 30년 이상 명맥을 유지하면서도 오래도록 고객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점포 가운데, 중소벤처기업부에서 그 우수성과 성장 가능성을 높게 평가 받아 공식 인증받은 점포다.

◆ <자연인> ‘You are my sunshine, 햇살 같은 그대’ 편에서는 자연인 심정규 씨를 만나본다.

한편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SBS ‘생방송 투데이’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최영아, 김선재, 김다영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투데이’는 이슈가 되는 사건·사고에서부터 웃음과 눈물을 줄 휴먼스토리, 출출한 저녁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음식 정보까지 생생한 이야기를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55분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SBS 생방송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