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4:30 (월)
 실시간뉴스
[투데이 지자체 뉴스] 강남구, 구로구, 송파구
[투데이 지자체 뉴스] 강남구, 구로구, 송파구
  • 이광희 기자
  • 승인 2022.03.17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남구 소재 스타트업 딥핑소스가 미 광고업체과 협업해 타임스퀘어 광고판 주변 CCTV 접속 후 익명화 및 유동인구 트래킹 분석 진행하는 모습 [강남구 제공]
강남구 소재 스타트업 딥핑소스가 미 광고업체과 협업해 타임스퀘어 광고판 주변 CCTV 접속 후 익명화 및 유동인구 트래킹 분석 진행하는 모습 [강남구 제공]

■ 강남구, 스타트업 3개사 美 월마트와 NDA 체결 지원 성과
- ‘해외 테스트베드 챌린지 in USA’ 2기 성료… 11개사 미국 11개 기업과 기술실증 진행

 

서울 강남구(구청장 정순균)는 한국무역협회, 벤처기업협회와 함께 진행한 ‘스타트업 해외 테스트베드 챌린지 in USA’ 2기 프로그램을 지난달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17일 밝혔다.

강남구에 따르면 2020년부터 국내 스타트업을 미국 대기업과 매칭하고 전문 컨설팅을 제공하는 해외 테스트베드 사업을 추진했으며, 지난해 2기를 모집해 물류‧IT‧AI 보안탐지 솔루션, 식물성 대체육 등 혁신분야 스타트업을 지원했다.

올해는 11개 스타트업이 월마트, 시몬스푸드 등 11개 미국기업과 2개월간 내부시스템 호환성 등 19건의 기술실증(PoC; Proof of Concept)을 진행했다. 이 중 3개사가 미국 대형 유통·IT기업과 기밀유지협약(NDA; Non-Disclosure Agreement)을 체결하고 추가 협력 사업을 논의 중이다.

월마트, TPS Engage와 NDA를 체결한 강남구 소재 스타트업 ‘딥핑소스’의 김태훈 대표는 “영상 데이터 익명화와 AI활용 부문에서 주목을 받았다”며 “이번 기회로 뉴욕 타임스퀘어 옥외광고 효과분석 등 새로운 사업으로의 확장가능성을 볼 수 있었다”고 말했다.

정순균 강남구청장은 “‘한국의 실리콘밸리’ 강남의 탄탄한 인프라를 바탕으로 강남에 뿌리를 둔 스타트업이 국내를 넘어 세계 최고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통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리플릿 [구로구 제공]
리플릿 [구로구 제공]

■ 구로구, 보훈정책 담은 리플릿 제작
- 보훈예우수당, 장례서비스 등 올해 변경사항과 지원 내용 수록…총 7500부 제작

 

서울 구로구(구청장 이성)가 보훈정책을 수록한 리플릿을 제작했다.

구는 “나라를 위해 공헌하신 분들을 예우하고 보훈 지원 정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리플릿을 제작, 최근 완료했다”고 17일 밝혔다.

리플릿은 보훈정책 대상자와 지원내용, 신청방법, 보훈회관 및 단체 현황 등에 대한 내용을 담은 보훈종합안내서다.

국가보훈대상자는 구로구에 주민등록을 둔 독립‧국가‧참전‧특수임무‧5.18 민주 유공자, 고엽제후유(의)증환자(등급판정자) 등이다. 유족증을 소지한 선순위자 유족 1명도 포함된다.

올해는 보훈예우수당이 3만원에서 5만원으로 인상되고, 장례서비스(장례식장 위치)가 서울‧인천‧경기 지역에서 전국으로 확대됐다.

지난해 구는 국가보훈대상자 장례 지원사업도 시작했다. 국가보훈대상자 유족들에게 세면도구, 수건, 양말, 부의금 가방 등 총 27종의 장례 편의용품과 구로구 근조기를 지원한다. 상조 전문업체 소속 장례지도사를 통한 컨설팅 서비스도 제공한다.

구는 총 7,500부를 제작해 국가보훈대상자, 보훈단체, 동주민센터 등에 배부할 예정이다.

구로구 관계자는 “리플릿을 통해 올해 바뀐 보훈정책을 확인하고 지원받으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국가보훈대상자에 대한 예우와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고교학점제, 어떻게 준비해야 하나?‘ 썸네일 [송파구 제공]
’고교학점제, 어떻게 준비해야 하나?‘ 썸네일 [송파구 제공]

■ 송파구, ‘송파쌤’이 고교학점제 알려드려요!
- 송파구 자체교육지원시스템 ‘송파쌤’, ‘2022년 학부모특강 5부작’ 시작

 

서울 송파구(구청장 박성수) 자체교육지원시스템 ‘송파쌤(SSEM: Songpa Smart Education Model)’이 ‘2022년 학부모특강’ 5부작-제1강 ’고교학점제, 어떻게 준비해야 하나?‘를 3월 15일에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했다.

박성수 구청장은 “코로나19로 교육환경과 입시제도가 빠르게 변화하며, 더욱 커진 학부모의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국내 최고의 교육 전문가를 초빙한 맞춤 특강을 준비했다”라며 추진 배경을 설명했다.

송파쌤 2022년 학부모특강 제1강은 2025년부터 본격 시행되는 고교학점제를 주제로 EBS ‘미래교육플러스’ 등에 출연하고 <교육평가의 이해>(학지사, 2018) 등을 저술한 서울대 교육학과 신종호 교수가 진행했다. 40여 명의 초등학교 5학년~중학교 1학년 학부모가 참석한 가운데 ‘송파쌤 헤드센터’에서 오프라인 강연이 진행되었고, 송파쌤 유튜브 채널로도 생중계 되어 700여 명(3/16 기준)이 시청하는 등 많은 관심을 모았다.

유튜브로 강연을 들은 한 학부모는 “고교학점제의 개념부터 성적 산출방법까지 현실적으로 궁금했던 정보를 접할 수 있어 정말 유익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고교학점제, 어떻게 준비해야 하나?‘ 특강은 2022년 6월 15일까지 송파쌤 유튜브 채널에서 다시보기 할 수 있다.

올해 송파쌤 학부모 특강은 독서지도, 메타인지 공부법, 자존감 향상 대화법 등 다채롭고 유익한 주제로 진행된다. 제2강 서울대 아동가족학과 최나야 교수의 ‘초등 문해력을 키우는 엄마의 비밀’이 오는 5월 개최될 예정이다.

박성수 구청장은 “송파쌤을 통해 학부모의 니즈에 부합하는 맞춤형 교육정보를 계속 제공하여, 가정에서도 우리 아이들이 미래사회에서 필요한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Queen 이광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