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9:10 (월)
 실시간뉴스
[2TV저녁생생정보 맛집] 시원한 육수 일품! 황태삼합전골…보령 주꾸미식당·아산 전·빈대떡
[2TV저녁생생정보 맛집] 시원한 육수 일품! 황태삼합전골…보령 주꾸미식당·아산 전·빈대떡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2.03.23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TV생생정보 / 2TV저녁생생정보 /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2TV생생정보 / 2TV저녁생생정보 /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오늘(23일) 오후 KBS ‘2TV 저녁 생생정보통’ 1513회 맛집오늘에서는 △으라차차 인생역전-황태 삼합&황태 전골(황태속이야기) △이PD가 간다-충남 보령 주꾸미 식당(재경호횟집) △엄마는 슈퍼우먼-민속 마을 전 부치는 엄마(상전) 등이 방송된다.

◆ <내일은 헬시 플레저> 코너에서는 ‘중기 관절염 예방’에 대해 알아본다. 이날 방송에서는 건국대 의대 정형외과 이동원 교수가 출연해 도움말을 전한다.

◆ <으라차차 인생역전> 황태 삼합 전골 편에서는 경기도 양평군 맛집 ‘황태속이야기’로 안내한다. 

▷ 황태속이야기 : 경기 양평군 용문면 마룡리(용문산로)에 있는 한식 맛집이다. 황태곰탕, 황태구이정식, 황태삼합, 황태전골 등 다양한 황태 요리를 판매하며 포장 또한 가능하다고 한다. 시원한 육수의 맛이 일품으로 육수는 들기름, 소고기와 황태의 만남 그리고 더덕까지 완벽한 조화를 이룬다고 소개한다.

- 오늘메뉴 : 황태 삼합 전골 / 황태곰탕, 황태구이정식, 황태삼합, 황태전골 등
- 영업시간 : 화~일요일 08:00-21:00.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 TV방송정보 : 2TV생생정보(790회, 황태삼합/황태전골)에서도 소개된 바 있다.

제작진은 이날 소개된 맛집에 대해 “방송 직후 붐빌 수 있으니 시간을 두고 방문할 것을 권한다”고 전했다.

◆ <대한민국 NOW> 식집사 전성시대 편에서는 경기도 고양시 식물가게 ‘푸르다’를 찾아간다.

▷ (식물가게) 푸르다 :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산황동에 있는 식물가게로 건강하고 감각적인 식물을 만든다고 한다.

◆ <이PD가 간다> 코너에서는 충청남도 보령시를 둘러보고 주꾸미 식당 ‘재경호횟집’을 소개한다.

▷ (주꾸미 식당) 재경호횟집 : 충남 보령시 웅천읍 관당리(열린바다2길)에 있는, 봄 주꾸미 요리, 가을 전어·대하 요리로 유명한 생선회 전문점(안심식당)이다.

- 메뉴 : 주꾸미 요리, 활어회, 물회 등
- 영업시간 : 매일 08:00-23:00
- TV방송정보 : 생방송투데이(2231회, 주꾸미볶음/주꾸미샤부샤부), 생방송아침이좋다(466회, 주꾸미)

◆ <엄마는 슈퍼우먼> 민속 마을 전 부치는 엄마 편에서는 충남 아산시 ‘상전’을 방문한다. 

▷ 상전 : 충청남도 아산시 송악면 역촌리(외암로)에 있는 전, 빈대떡 맛집(안심식당)이다.

- 메뉴 : 파전, 녹두전, 감자전, 모듬전, 삼채비빔밥, 추어탕, 불고기뚝불, 잔치국수 등
- TV방송정보 : 6시내고향(7387회, 온궁탕), 생방송오늘저녁(1524회, 1m 철판파전) 등에서도 소개된 바 있다.

참고로 안심식당은 '덜어먹기 가능한 도구 비치・제공', '위생적 수저관리', '종사자마스크 착용'을 준수하는 곳으로 소재지 지자체의 인증을 받은 음식점이다.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KBS ‘2TV 생생정보’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정지원·이재성·이선영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KBS ‘2TV 생생정보’는 저녁 시간대에 생생하게 살아 움직이는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현장을 실시간으로 생생하는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금요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KBS 2TV 저녁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