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5:35 (일)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뉴스] 광주서구 순창군 여수시
[지자체 오늘 뉴스] 광주서구 순창군 여수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3.24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서구, 50개 소상공인 점포, 경영개선 지원 나서]
- 소규모 시설개선비 최대 200만원, 경영개선 컨설팅 지원 등

광주 서구(구청장 서대석)가 내달 29일까지 금년도 소상공인 희망길라잡이 지원사업에 참여할 소상공인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공고일 기준 6개월 이상 서구에 사업장을 영위하고 있는 소상공인으로, 모집 이후 점포경영개선 필요성 등을 심사하여 총50개 업체를 선정하여 점포시설개선비 및 경영개선 컨설팅을 지원한다.

서구는 점포의 시설개선 일환으로 ▲옥외 간판교체 ▲내·외부 인테리어 ▲무인 키오스크 설치 등에 필요한 시설개선비를 최대 2백만원까지 지원한다.

여기에 점포경영 관련한 컨설팅을 희망할 경우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모집하는 경영개선 컨설팅사업과 연계하여 컨설팅에 수반되는 자부담 일부금액을 지원할 예정이다.

서구청 관계자는 “올해는 무인 키오스크 설치 등 비대면 소비를 선호하는  유통환경의 변화를 반영한 지원책을 마련하고, 지원대상 점포 수를 크게 확대했다”면서, “이 사업을 통해 소상공인의 경쟁력 강화와 매출액 향상이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지원사업에 대한 신청접수 등 자세한 사항은 서구청 경제과 중소기업지원팀 (360-7363)으로 문의하면 된다.

 

 


[순창군, 침체된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유치지원 사업 추진]

 

-개별관광객에 체험․숙박료, 단체관광객에 버스비 지원

순창군이 침체된 관광업계를 지원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자 관광객 유지지원 인센티브 지원사업을 대폭 확대해 실시한다.

22일 군에 따르면 지원대상은 개별 여행객, 순창군 관광객을 유치한 여행사이며 관내 음식점, 관광지, 관광체험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등의 지원조건을 충족 시 인센티브를 지급한다.

4인 이상의 개별관광객에게는 체험비와 숙박비를 지원한다. 체험비는 1회 이상 체험 진행 시 체험비의 50% 내에서 1인 1회 1만 원 이내로 지원한다. 숙박비는 관광지 1개소, 관내 숙박의 조건을 충족하면 1박당 1인 1만원이내에서 지원한다.

8인 이상 단체관광객을 유치하는 관외 여행사에는 버스비(1인 1만원/최대 30만원)를 지원한다. 단, 유료 관광지 또는 농촌체험 1개소, 무료관광지 1개소, 카페 포함 관내 음식점 식사 1식의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숙박(1박 2일)의 경우 유료관광지 또는 농촌체험 2개소, 무료관광지 1개소, 카페 포함 관내 음식점 식사 2식의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코레일 여행상품을 이용하는 8인 이상의 관광객에게는 남원, 익산 등 인근 코레일역과 순창 관광지(체험 농가)간 버스를 무료로 지원한다. 단, 유료관광지(또는 농촌체험) 1개소, 관내 음식점 식사 1식의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관외 초·중·고등학교 수학여행단에는 농촌체험 1개소, 관광지 1개소, 관내음식점 식사 1식의 조건을 충족하는 경우 버스비를 지원한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로 지친 국민의 스트레스를 풀어주기 위해 순창은 관광객을 맞이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순창군 문화관광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의
‘2022년 순창군 관광객 유치지원 사업’을 참고하거나 순창군 문화관광과(063-650-1631)로 문의하면 된다.

 

 


[순창군, 복흥면 작은 도서관 손택수 시인 초청 강연 개최]

 

순창군 복흥면에 위치한 작은 도서관에서 오는 25일 19시부터 21시까지 손택수 시인을 초청하여 강연을 진행한다.

복흥 작은 도서관은 순창군에서 6번째로 개관한 작은 도서관으로 올해 1월부터 문을 열었다. 봄소식과 함께 찾아올 손택수 시인의 강연을 시작으로 독서 문화 콘텐츠 제공처로서 도서관의 면모를 선보이고자 한다.

강연의 1부는 아동·청소년부터 성인까지 여러 연령층이 공감할 수 있는 ‘시와 자연과 사람’을 주제로 진행된다. 2부는 조태일 문학상 수상 시집인 ‘붉은빛이 여전합니까’를 매개로 시인과 대화의 시간을 갖는다.

손택수 시인은 1998년 한국일보 신춘문예 ‘언덕 위의 붉은 벽돌집’으로 등단한 후 애지문학상, 이수문학상, 오늘의 젊은 예술가상(문화관광부), 젊은 시인상(한국시인협회), 신동엽창작상, 임화문학예술상, 조태일문학상 등을 수상하였다. 또 발표 시집으로 <호랑이 발자국>, <나무의 수사학>, <목련 전차>, <떠도는 먼지들이 빛난다>, <나의 첫 소년>, <한눈파는 아이>, <붉은빛이 여전합니까> 등이 있다.

한편, 복흥 작은 도서관에서는 지난 2월 독서동아리를 편성하여 면민들의 독서 활동을 장려하고 있다. 동아리 첫 번째 도서로 <붉은빛이 여전합니까>를 선정하여 강연과 연관된 독서 활동을 진행했다. 회원들은 손택수 시가 지닌 서정적 정서에 공감하고 세련된 은유에 몰입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이번 강연에 대한 기대가 한껏 높아진 상태다.

강연 참여 등 자세한 내용은 복흥면 작은도서관(070-8839-1110) 혹은 복흥작은도서관 공식 카페(https://cafe.naver.com/bhsmalllibrary)으로 문의하면 된다.

 

 

 

[순창군, 정보기술자격(ITQ) 자격증 취득 과정 수강생 모집]

 

- 주 3회 정보기술자격(ITQ) 자격증 과정 28일까지 수강생 모집

순창군이 정보기술자격(ITQ) 자격증 취득을 원하는 순창군민을 위해 교육 과정을 열고 28일까지 수강생 10명을 모집한다.
 
해당 과정은 사무처리를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하거나, 사무직 업무 능력을 높이고 싶은 이들을 위해 한글, 엑셀, 파워포인트 등 문서 작성 업무 능력을 기르는 실무 대비 교육이다.

ITQ 자격증은 사무 행정직에서 기본적으로 필요하고 우대받는 자격증 중 하나로, 군은 수강생들의 자격증 취득은 물론 구직자들의 취업 연계를 목표로 하고 있다.
 
교육은 이달 30일부터 시작해 6월 10일까지 주 3회,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 하루 3시간씩 총 30차시에 걸쳐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교재비 별도)이다.
 
수강을 희망하는 군민은 구비서류를 준비해 군 경제교통과 일자리창출계(063-650-1326)를 방문하여 접수하거나 이메일(egayeon@korea.kr)로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군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여수시, 2개 기업 3,100억 투자유치]

 

-23일 투자협약 체결…2023년까지 여수국가산단 내 바이오산업 생산시설 투자

여수시가 23일 전라남도, 퓨리오젠㈜, 휴켐스㈜, 한국산업단지공단과 3,100억 원 규모의 여수국가산단 내 제조공장 신‧증설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권오봉 여수시장,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퓨리오젠㈜ 변장웅 대표이사, 휴켐스㈜ 이건호 대표이사, 한국산업단지공단 박진만 본부장이 각각 서면으로 체결했다.

퓨리오젠㈜은 600억 원을 투자해 월하동 일원에 항체 치료제, 단백질 의약품, 백신 등 바이오의약품 정제용 레진을 생산하는 공장을 2022년 말까지 준공할 예정이다.

휴켐스㈜는 2,500억 원을 투자해 기존 공장 인근 부지에 암모니아를 기반으로 하는 연간 40만 톤 규모의 질산과 30만 톤 규모의 MNB(폴리우레탄 등의 제조에 사용되는 화학상품) 생산 공장을 2023년까지 건설하게 된다.

이번 퓨리오젠㈜과 휴켐스㈜의 공장 신‧증설로 3,100억 원 투자와 함께 60여 명의 직접고용 창출이 예상된다. 특히 이들 기업이 채용 직원의 여수 거주, 지역 기업 및 물품의 우선이용 등 상생 발전에 노력한다는 입장이어서 지역경제 활성화에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여수시와 전라남도는 이번 투자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행정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시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투자가 여수국가산단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되며 지역과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면서, “바이오산업 등 고부가가치 산업의 투자를 지속적으로 유치해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