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15 (금)
 실시간뉴스
All about Eyebrow
All about Eyebrow
  • 매거진플러스
  • 승인 2012.02.20 2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XPERT 이주연 실장(이지연 더 스타일)
이상적인 눈썹의 비율은 눈썹 앞머리가 콧망울과 일직선으로 위치하고, 눈썹 꼬리가 콧방울과 눈초리를 지나는 대각선 지점에 위치하는 것이다. 그리고 눈썹 산은 눈썹 전체 길이의 2/3 지점에 위치하는 것이 좋다. 2012년에는 일자형 눈썹에서 끝이 살짝 더 내려가 처진 모양의 눈썹이 트렌드다. 눈썹 결이 하나하나 살아있는 자연스러운 스타일과 헤어와 같은 컬러나 투명 아이브로 마스카라로 깔끔하게 마무리하여 완성해보자.


눈썹 다듬기
1
스쿠르브러시를 이용하여 눈썹이 난 결대로 곱게 빗어서 정리한다. 2 눈썹 빗으로 눈썹이 움직이지 않게 잡아준 후 가위로 길이를 먼저 다듬는다. 3 아랫부분을 눈썹 칼로 깔끔하게 밀어주면 완성.
Expert’s tip 눈썹을 자르기 전 눈썹 모양부터 그리도록 한다. 거울을 정면으로 응시한 상태에서 원하는 모양으로 균형을 맞춰 그린 후 라인을 따라 칼과 가위를 이용해 다듬으면 실수 없이 더욱 신속하게 만족스러운 눈썹을 만들 수 있다.

간편한 아이브로 툴
1 402 브러쉬 눈썹과 속눈썹에 자유롭게 사용 가능한 스크류브러시로 눈썹 정리뿐 아니라 톤 조절과 마스카라 정리까지 할 수 있다. 1만원 피카소브러쉬 2 홍학 눈썹 수정칼 지저분한 눈썹을 손쉽게 정리할 수 있다. 1천500원, 에뛰드하우스 3 포인티드 슬랜트 트위저 짧고 힘 있는 눈썹까지 세밀하게 제거할 수 있다. 4만8천원, 베네피트

브로 뷰티 아이템 
1 브라우 징 브라운 파우더를 비롯해 눈썹 모양을 잡아주는 왁스와 족집게, 브러시까지 내장된 키트. 4.35g 4만2천원, 베네피트 2 내츄럴 브라우 쉐이퍼 내장된 솔이 눈썹을 또렷하게 윤곽을 잡아주며, 파우더 형태로 말라 번짐을 방지한다. 5.5ml 3만원, 바비브라운 3 수르실 뿌드르 자연스러운 눈썹을 연출하는 펜 타입의 파우더 아이브로 펜슬. 1.2g 2만7천원, 디올

 


얼굴형에 어울리는 눈썹 그리기

 둥근 형 ▶ 각진 눈썹 
눈썹 산과 각을 명확하게 그리면 세련되고 지적인 이미지가 부각된다. 끝이 처지지 않도록 그리고 눈썹이 지저분하거나 퍼져 보이지 않도록 펜슬을 이용하여 끝부분을 깔끔하게 처리한다.

 긴 형 ▶ 도톰한 일자형 눈썹 
시선을 옆으로 분산시키고 이마의 길이도 커버해 줄 수 있는 도톰하고 긴 일자형 눈썹이 어울린다. 눈썹 각이 두드러지면 시선을 더욱 위로 끌어올려 얼굴이 길어 보이고 나이 들어 보일 수 있으므로 주의한다.

 역삼각형 ▶ 둥근 눈썹 
날카로워 보일 수 있는 역삼각형 얼굴에는 도톰하고 둥근 형태의 눈썹이 어울린다. 하관에 비해 상대적으로 이마가 넓으므로 눈썹 사이가 멀지 않게 그리는 것이 중요하며, 눈썹 앞머리에 무게감을 주어 살짝 도톰하게 그리면 시선을 모아줄 수 있다.

 각진 형 ▶ 아치형 눈썹 
강한 인상의 각진 얼굴에는 여성스러운 아치형 눈썹이 알맞다. 너무 진하지 않은 딥브라운컬러의 섀도로 살짝 도톰하고 부드럽게 그려줄 것. 눈썹 숱이 많고 색이 짙어 강한 느낌이라면 컬러 아이브로 래시를 사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