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00:15 (화)
 실시간뉴스
[2TV저녁생생정보 맛집] 신의 한수! 봄향기 가득 곱창전골 ‘금오식당’…광양 백운산 봄꽃·눈꽃
[2TV저녁생생정보 맛집] 신의 한수! 봄향기 가득 곱창전골 ‘금오식당’…광양 백운산 봄꽃·눈꽃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2.03.25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TV생생정보 / 2TV저녁생생정보 /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2TV생생정보 / 2TV저녁생생정보 /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오늘(25일) 오후 KBS ‘2TV 저녁 생생정보통’ 1515회 맛집오늘에서는 △신의 한 수! 맛의 결정타!-봄 향기 가득한 곱창전골의 비밀은?(금오식당), 그리고 △다다익山-봄꽃 눈꽃 피는 광양 백운산 등이 방송된다.

◆ <생생정보통> 코너에서는 ‘코로나19로 달라진 음주 단속 현장’을 방송한다.

제작진은 “촬영에 도움을 준 안양동안경찰서, 마포경찰서, 일산동부경찰서, 화성교통안전체험교육센터에 감사드린다”고 했다.

◆ <다다익山> 코너에서는 ‘봄꽃 눈꽃 피는 광양 백운산’으로 여행을 떠난다.

광양 백운산은 전라남도 광양시 다압면·옥룡면·진상면의 경계에 있는 산(높이 1222m)이다. 높이는 1,222m이다. 소백산맥의 고봉으로 꼽히며, 전라남도에서 지리산 노고단 다음으로 높다. 남한에서는 한라산 다음으로 식생이 다양하고 보존이 잘되어 있어 자연생태계 보호구역으로 지정되어 있는데, 백운란·백운쇠물푸레·백운기름나무·나도승마·털노박덩굴·허어리 등 희귀식물과 함께 900여 종의 식생이 자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 <신의 한 수! 맛의 결정타!> 봄 향기 가득한 곱창전골의 비밀은? 편에서는 경기도 의정부시 ‘금오식당’으로 안내한다.

▷ 금오식당 : 경기 의정부시 금오동(호국로1483번길)에 있는 곱창전골&부대찌개 맛집(안심식당)이다. 취향대로 다양한 사리 추가를 할 수 있는 부대찌개, 곱창전골을 맛볼 수 있다고 한다. 곱창전골은 내용이 알차 통통하며 맛 또한 일품으로, 국물이 진하면서도 매콤한 곱창전골은 굽내 또한 없다고 한다. 주차장이 넓어 방문하기에 편리하다.

- 오늘메뉴 : 곱창전골 / 그 외 부대찌개, 막국수, 치즈돈가스 등
- 영업시간 : 매일 09:30~22:00
- TV방송정보 : 생방송투데이(2407회, 부대찌개/곱창전골), 생방송오늘저녁(983회, 냉이곱창전골), 2TV생생정보(304회, 냉이곱창전골) 등 여러 방송에 소개된 맛집이다.

제작진은 이날 소개된 맛집에 대해 “방송 이후 가게가 혼잡할 수 있으니 여유를 두고 방문할 것을 권한다”고 전했다.

참고로 안심식당은 '덜어먹기 가능한 도구 비치・제공', '위생적 수저관리', '종사자마스크 착용'을 준수하는 곳으로 소재지 지자체의 인증을 받은 음식점이다.

◆ <선장님 어디 가세요?> ‘군농항 해결사, 서 선장이 떴다! 편에서는 서금열 선장 등을 만나본다.

◆ <오늘부터 두 집 살이> 코너는 ‘팔방미인 아내를 위한 주말 주택’ 편으로 꾸며진다.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KBS ‘2TV 생생정보’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정지원·이재성·이선영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KBS ‘2TV 생생정보’는 저녁 시간대에 생생하게 살아 움직이는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현장을 실시간으로 생생하는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금요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KBS 2TV 저녁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