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4:25 (월)
 실시간뉴스
[세계테마기행] 배우 한수연, ‘동유럽 소확행’ 헝가리 여정…부다페스트에서 에게르까지
[세계테마기행] 배우 한수연, ‘동유럽 소확행’ 헝가리 여정…부다페스트에서 에게르까지
  • 이광희 기자
  • 승인 2022.03.28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번주(3월 28~4월 1일) EBS 1TV <세계테마기행>에서는 스페셜 ‘꿈꾸는 동유럽’ 5부작이 방송된다. 

시간이 멈춘 듯 중세 유적이 가득하고 서유럽보다 부담 없이 떠날 수 있어 좋았던 동유럽, 다시 떠날 날을 꿈꾸며 우리 모두가 사랑했던 그곳으로 여행을 떠난다.

동화 속에서 본 것 같은 풍경! 푸른 초원과 따뜻한 온천수가 지친 마음을 위로하는 헝가리.
싱그러운 여름의 푸른 녹음! 소소하지만 행복한 삶을 만날 수 있는 곳, 아르메니아.
아픈 역사가 지금의 평화를 만들어냈다! 우리가 절대 잊지 말아야 할 기억의 시간, 폴란드.
뜨거운 열기 가득한 축제의 밤! 다양한 전통이 만들어낸 특별한 이야기, 루마니아

아름다운 자연과 활기찬 사람들, 이번 <세계테마기행>은 모든 것이 꿈만 같은 동유럽의 여정을 그려본다!

오늘(28일) <세계테마기행> ‘꿈꾸는 동유럽’ 1부에서는 ‘나의 소확행, 헝가리’ 편이 방송된다. 이날은 배우 한수연 씨가 큐레이터로 나선다.

꿈꾸는 동유럽 1부, ‘나의 소확행, 헝가리’ / EBS 세계테마기행
꿈꾸는 동유럽 1부, ‘나의 소확행, 헝가리’ / EBS 세계테마기행

■ 나의 소확행, 헝가리 - 3월 28일 저녁 8시 40분

꿈꾸는 동유럽, 첫 번째 여정은 헝가리(Hungary)의 수도 부다페스트(Budapest). 

오래된 시간들을 엿볼 수 있는 에체리 벼룩시장(Ecseri Bolhapiac)을 찾아 신기하고 놀라운 골동품을 둘러보고 동화 속에서 본 것 같은 어린이 열차(Gyermekvasút)에 오른다. 어린이들이 승무원으로 일하고 있는 증기기관차로 어른의 동심까지도 되찾아주는 곳이다. 

열차가 내려준 곳은 부다페스트에서 가장 높은 에르제베트 전망대(Erzsébet-kilátó). 한겨울 낭만적인 부다페스트의 전경을 한눈에 담고 더 높이 날아오를 수 있는 열기구에 오른다. 도시의 집과 나무 위를 스쳐가듯 비행하는 열기구 여행은 마치 동화 속 주인공이 된 것 같은 착각을 일으킨다.

부다페스트에는 비밀스러운 지하세계도 있다. 오래된 채석장에 지하수가 스며들어 신비로운 수중 동굴을 이루고 있다. 고요하고 신비로운 물의 세계는 시티투어 버스로 이어지는데. 수륙양용 버스를 탄 채로 도나우강을 건너는 짜릿한 체험까지 할 수 있다. 

부다페스트에서의 여정을 뒤로하고 도착한 에게르(Eger, 헝가리 북부 헤베시주 주도)는 온천수로 유명하다. 소금 언덕인 에게르썰록(Egerszalók)에는 뜨거운 온천수와 하얀 소금이 만나 설원과도 같은 기이한 풍경을 만들어 낸다. 이 온천수로 만들어진 에게르썰록 온천(Egerszalók Fürdő)에서 여행의 여독을 풀며, 새로운 인연을 맺는다. 노즈바이의 ‘동굴 집’(Noszvaji Barlanglakások)으로 이어지는 색다른 여행! 돌로 만들어진 예술가의 집은 과연 어떤 곳일까?

온천에서 만난 포도농장 부부의 초대로 도착한 토카이 헤기아이야(Tokaj-Hegyalja)에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포도주가 있다. 거무튀튀한 곰팡이가 두꺼울수록 맛이 좋다는 독특한 토카이 와인! 그 독특한 맛에 취하고, 유쾌한 사람들의 정에 두 번 취한다!

홀로쾨 전통마을(Old Village of Hollókő)에는 쿠만족(Kuman)사람들이 전통을 지키며 살아가고 있다. 화려한 전통의상을 입고 춤을 추고 달콤한 디저트 리테쉬(Rétes)를 맛보는 행복한 시간! 동유럽의 낭만이 가득한 헝가리,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의 순간들을 느껴 본다.

살아있는 체험기를 전달하는 여행 프로그램 EBS1 ‘세계테마기행’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8시 40분 방송된다.

[Queen 이광희 기자] 사진제공 = EBS 세계테마기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