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7:35 (일)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뉴스] 청송군
[지자체 오늘 뉴스] 청송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4.13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 행복청송 군민대학 취미교실 운영]
 

 

청송군은 지난 4월 11일부터 현서면 요가교실을 시작으로 오는 7월말까지 ‘2022년도 상반기 행복청송 군민대학 취미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행복청송 군민대학’은 군민의 건전한 여가 선용을 위하여 다양한  건강·취미 강좌를 운영함으로써 삶의 질을 높이고 생활의 활력을 증진시키는 역할을 하고 있다.
 
프로그램은 요가, 영어교실, 꽃꽂이, 난타, 색소폰, 민화, 드럼, 줌바댄스, 스포츠댄스, 명상 등 다양하게 진행되고 있으며, 군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청송군 관계자는 “지역 주민들이 다양한 취미 활동으로 삶의 활력을 얻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하기 바란다.”며, “코로나19로 주춤했던  군민의 여가 생활을 위해 프로그램을 점차 확대 및 발굴하는 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산소카페 청송군, 노후 슬레이트 철거로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
 

 

청송군은 발암물질 석면이 함유된 노후 슬레이트로 인한 군민 피해를 예방하고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022년 슬레이트 처리지원 및 지붕개량사업을 시행하며, 이와 함께 방치 및 보관슬레이트도 위탁 처리한다고 밝혔다.
 
군은 국·도비 보조사업으로 총 6억6천만원(국비 50%, 도비 15%, 군비 35%)을 투입해 오는 11월 15일까지 지붕개량 25동, 슬레이트 철거 151동 처리를 지원할 예정이며,
 
또한, 군 자체예산 1억 8천만원을 별도로 들여 관내 방치 슬레이트 81개소, 7,520㎡를 상반기 내로 처리해 군민의 건강을 보호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킬 계획이다.
 
청송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지정폐기물인 석면으로 인한 군민들의 건강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고 쾌적한 농촌주거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며 “아울러 ‘산소카페 청송군’의 맑고 깨끗한 환경을 지켜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