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21:25 (월)
 실시간뉴스
[2TV저녁생생정보 맛집] 7,000원에 해물가득 된장찌개부터 전과 15가지 반찬까지?…째복물회, 째복탕
[2TV저녁생생정보 맛집] 7,000원에 해물가득 된장찌개부터 전과 15가지 반찬까지?…째복물회, 째복탕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2.04.13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S 2TV 저녁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KBS 2TV 저녁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오늘(13일) 오후 KBS ‘2TV 저녁 생생정보통’ 1528회 맛집오늘에서는 △[돈 되는 정보] - 추억과 낭만을 무료로 선물합니다 △[가격파괴Why]-해물탕인가 싶은 (?)원 해물된장 백반 △[택시 타고 양양 한 바퀴] - 양양의 숨은 맛을 찾아서 △[미니 인생극장 마이웨이] - 옛날 과자 만드는 삼부자의 고소한 인생 등이 소개된다.

◆ [돈 되는 정보] - 추억과 낭만을 무료로 선물합니다 편에서는 사진, 영상, 녹음 등을 무료로 촬영할 수 있는 알짜배기 정보를 제공한다. 

▷서천군 미디어문화센터 : 매주 목, 금, 토 주3회 셀프 스튜디오를 운영하고 있으며 인터넷을 통해 사전 예약 후 이용할 수 있다. 

▷인천시청자미디어센터 : 8mm 테이프, VHS 비디오 변환실을 이용할 수 있으며 1일 최대 사용시간은 4시간으로 뒤에 예약이 없을 경우 연장이 가능하다. 

▷OPCD 바이닐 : 재즈, R&B, 힙합, 케이팝 등 다양한 장르의 LP판이 3~400개 정도 마련되어 있으며 본인 소장 LP판을 갖고 와서 음악 감상도 가능하다. 

▷ OPCD 스튜디오 : SEORO 음악인 네트워킹 프로그램으로 매월 음악을 사랑하는 이들의 참여를 받고 있다. 악기가 아닌 사물의 소리 등을 활용해서 음악을 만들고 서로의 음악을 청취하며 의견을 나누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 [가격파괴Why] - 해물탕인가 싶은 (?)원 해물된장 백반이 소개된다. 경남 진주의 ‘시골추어탕’은 7,000원의 가격으로 해물된장찌개는 물론 전과 15가지 반찬도 푸짐하게 맛볼 수 있다.
▷ 시골추어탕 : 경상남도 진주시 대신로231번길 7-2
- 오늘메뉴 : 해물된장찌개 
- 영업시간 : 이용시간 문의  

◆ [택시 타고 양양 한 바퀴] - 양양의 숨은 맛을 찾아서 코너에서는 여행객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는 양양의 필수 여행코스들을 소개한다. 

▷ 하조대 : 강원도 양양군 현북면 하광정리 산3

▷ 등대카페 : 강원도 양양군 현북면 하광정리 4-2
하조대 명승지 안에 있는 뷰 맛집 카페로 여행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 곳이다. 
- 오늘메뉴 : 코코아, 허브차, 커피 등 
- 영업시간 : 이용시간 문의 

▷ 양양째복 – 째복식당 : 강원도 양양군 강현면 동해대로 3234
토종 조개인 ‘째복’을 이용한 독특한 메뉴로 사랑받고 있는 곳이다. 산지에서만 맛볼 수 있다는 푸짐한 조개를 입 안 가득 먹는 맛이 일품이다. 
- 오늘메뉴 : 오전 8시~오후 8시, 오후 3시~5시 브레이크타임 (매주 화요일 휴무)
- 영업시간 : 째복물회, 째복국

▷ 양양술곳간 : 강원도 양양군 강현면 안골로 221-7
맑고 깨끗한 우리술을 만드는 술곳간. 양양에서 재배되는 쌀로 빚는 순수한 전통주를 항아리에서 발효하여 깊고 그윽한 맛이 특징이다. 
- 오늘메뉴 : 모든날에 15, 양지백주 15 

◆ [미니 인생극장 마이웨이] - 옛날 과자 만드는 삼부자의 고소한 인생에서는 고소한 냄새가 끊이질 않는 삼부자의 옛날 과자 이야기를 들어본다. 

▷ 종관 과자점 : 서울특별시 강북구 솔매로116
- 오늘메뉴 : 김과자, 생강과자, 땅콩과자 등 

▷ 솔내음 과자점 : 서울특별시 강서구 금낭화로23길 8 동성아파트상가 1층
- 오늘메뉴 : 땅콩과자, 생강과자, 김과자 등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KBS ‘2TV 생생정보’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방송 직후에는 사람이 몰릴 수 있으니 전화 문의를 권유한다. 

정지원·이재성·이선영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KBS ‘2TV 생생정보’는 저녁 시간대에 생생하게 살아 움직이는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현장을 실시간으로 생생하는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금요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KBS 2TV 저녁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