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21:00 (월)
 실시간뉴스
[생방송투데이 맛집]  분당의 명물 35년 추억의 떡복이… 갓 잡은 싱싱한 100% 자연산 회
[생방송투데이 맛집]  분당의 명물 35년 추억의 떡복이… 갓 잡은 싱싱한 100% 자연산 회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2.04.15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SBS 생방송투데이
사진 = SBS 생방송투데이

[생방송투데이 맛집] 오늘(15일) SBS ‘생방송 투데이’ 3030회 맛집오늘에서는 △보고 먹고 즐기고! 3GO - 창원 3GO 여행 편 △우리 동네 반찬 가게 - 최상의 재료를 담아낸 명품 반찬 △빅데이터 랭킹 맛집 - 서울 최고의 삼겹살 TOP5 △인생 분식 - 변하지 않음으로, 35년 추억의 떡볶이 등이 소개된다. 

◆ 보고 먹고 즐기고! 3GO - 창원 3GO 여행 편에서는 보고 먹고 즐기는 오감이 즐거운 창원으로 떠나본다. 

▷ 여좌천 : 창원이 벚꽃 명소. 매년 봄이 되면 봄을 즐기러 온 사람들로 발 디딜틈 없는 곳이다. 

▷ 마산 어시장 : 마산어시장은 조선시대에 해상 교통의 중심지인 마산포에 개설되었던 마산장의 명맥을 잇는 전통시장이다. 제철 생선과 다양한 수산물을 판매하고 있는데, 지금 이맘때에는 봄 도다리가 가득하다.  

▷ 자갈치 횟집 : 갓 잡은 싱싱한 100% 자연산 회만을 취급하는 곳이다. 이 집만의 별미는 대구회 풀코스. 대구회무침, 대구알젓, 대구탕까지 든든하게 맛볼 수 있다. 
-영업시간 : -23:00 

▷ 돝섬 : 국내최초의 해상유원지로 가락국 왕의 총애를 받던 한 미희가 황금돼지로 변했다하여 황금돼지섬이라고도 부른다.
-주소 :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돝섬2길 101

▷ 마산해양레포츠센터 :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돝섬1길 돝섬해상유원지 내

▷ 돝섬유람선터미널 :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제2부두로 56

◆ 우리 동네 반찬 가게 - 최상의 재료를 담아낸 명품 반찬 편이 방송된다. 
▷ 글로리 반찬가게 : 육개장과 닭볶음탕, 안동찜닭 등의 메인 반찬 뿐만 아니라 철마다 끓여내는 냉이된장국 같은 엄마의 손맛이 느껴지는 반찬이 가득하다. 
-오늘의 메뉴 : 육개장, 닭볶음탕, 안동찜닭 등 
-영업시간 : 09:00-20:30

◆ 빅데이터 랭킹 맛집 - 서울 최고의 삼겹살 TOP5
▷ 돝고기506 : 21일 총 506시간을 숙성하고 51번의 과정을 거쳐 내놓는 숙성 돼지고기 전문점. 
-오늘의 메뉴 : 숙성 삼겹살, 숙성 목살 등
-영업시간 : 11:30-22:00

◆ 인생 분식 - 변하지 않음으로, 35년 추억의 떡볶이 
▷ 짱구네떡볶이 : 누구나 하나쯤은 갖고 있다는 학창시절 단골 분식집이 생각나게 하는 곳이다. 35년 동안 한결같은 떡볶이 맛으로 추억을 지켜오고 있다. 
-오늘의 메뉴 : 떡볶이, 꼬마김밥, 튀김 등 
-영업시간 : 월요일 휴무 

한편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SBS ‘생방송 투데이’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최영아, 김선재, 김다영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투데이’는 이슈가 되는 사건·사고에서부터 웃음과 눈물을 줄 휴먼스토리, 출출한 저녁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음식 정보까지 생생한 이야기를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55분 방송된다.

사진 = SBS 생방송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