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4:35 (일)
 실시간뉴스
[EBS 한국기행] 봄을 맛볼지도 3부 ‘오래된, 그래서 좋았던’
[EBS 한국기행] 봄을 맛볼지도 3부 ‘오래된, 그래서 좋았던’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2.04.20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BS 한국기행] 봄을 맛볼지도 3부 ‘오래된, 그래서 좋았던’
[EBS 한국기행] 봄을 맛볼지도 3부 ‘오래된, 그래서 좋았던’

 

이번주(4월 18~4월 22일) EBS 1TV 시사교양 프로그램 <한국기행>은 ‘봄을 맛볼지도’ 5부작이 방송된다.

언 땅 뚫고 새싹 움트듯 기지개 켜는 몸에서, 말랑말랑 간질간질 대는 맘에서 묘하게 당기는 맛. 떠올리기만 해도 입 안 가득 침이 고이고, 내 몸 위로 따뜻한 햇살이 비추며... 봄을 맛볼 지도.

오늘(20일) <한국기행> ‘봄을 맛볼지도’ 3부에서는 ‘오래된, 그래서 좋았던’ 편이 방송된다.
 

강원도 원주, 유난히 긴 겨울날에 봄 향기가 가장 간절해진다는 홍금순, 우명선 부부. 이곳에서 사람들과 쉼을 나누고 싶다는 마음 하나로 공유숙소를 지어 직접 밥까지 차리게 됐다는데, 늦은 봄을 채우는 부부의 온정으로 강원도 원주 산골짜기에도 진짜 봄이 찾아왔다.

도예가로 활동하며 산속을 누비던 명선 씨와 금순 씨. 언젠가 찾아갔던 오지 민박에서 주인장의 따스한 한 끼를 맛봤다. 그곳에서 부부가 느꼈던 온기와 정성은 그 어떤 쉼보다 달콤했다고. 그리하여 제 밥상에 숟가락 하나 얹어준다고 시작한 일이 지금의 민박집. 돌담부터 집 구석구석까지 부부의 정성이 닿지 않은 곳이 없단다.

쓰임이 다해 세월에 바래진 물건들을 갈고 닦아 명선 씨만의 멋으로 채워놓는 것 하며 손님들 이부자리에 광목으로 직접 호청 만드는 금순 씨의 지극정성 손재주까지 이곳을 찾는 손님들에게 더 없는 쉼을 선물하겠다는 집념이 만든 부부의 결과물이다.

이토록 정성에 유난스러운 부부의 올봄 첫 작품은 바로 다가오는 계절을 맞이하는 꽃 도자기 만들기. 꽃은 봄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다는 말처럼 오늘 부부의 집에는 그 어디에도 없는 진귀한 봄이 펼쳐질 예정이다.


대한민국의 숨은 비경을 찾아 떠나는 공간 여행이자 역사와 풍습, 건축, 문화의 향기를 느끼고 전달하는 아름다운 시간 여행 다큐멘터리 프로그램 EBS ‘한국기행’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9시 30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EBS 한국기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