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2:45 (월)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뉴스] 보성군
[지자체 오늘 뉴스] 보성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4.18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성세계차EXPO’ 4월 29일부터 3일간 개최]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 가족 겨냥 프라이빗 체험 행사 강화
-보성차 및 농특산물 50∼30% 온라인 특별 할인 판매로 지역경제 활력을

보성군은 오는 4월 29일부터 5월 1일까지 ‘2022. 제10회 보성세계차엑스포’를 ‘대한민국 녹차수도 보성, 세계로! 미래로!’라는 주제로 한국차문화공원과 관내 체험 다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3일간 개최한다.

이번 엑스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차 농가를 위해 판매 위주의 실용적인 행사로 준비됐다. 주요 프로그램은 K-Tea 홍보 행사 및 라이브커머스(보성농특산물 할인행사), 세계차품평대회, 온라인 수출상담회다.

관람객을 위한 체험행사도 준비돼 있다. 차밭에서 봄을 즐길 수 있는 차밭 힐링 버스킹, 시크릿 보성티가든 체험, 프롬나드 보성티 스탬프 랠리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된다.

K-Tea 홍보관, Tea 카페 보성愛 물들茶, 시크릿 보성티가든 체험, 프롬나드 보성티로드 스탬프는 이번 엑스포를 통해 처음 선보인 신규 프로그램이다.

또한, 행사 장소 다원화를 위해 서울지역 유명 카페 등과 협업하여 엑스포 접근성을 높였으며, 가족단위 여행객을 겨냥해 체험행사를 강화했다.

‘K-Tea 홍보관’은 서울 SRT수서역과 경남지역 트라이얼마트에 설치해 보성차와 농특산물을 판매한다. 서울지역 유명 티카페 4개소(티 노마드, 라오상하이, 오므오트, 공부차)에서 보성차를 마시고 엑스포 체험도 할 수 있는‘대한민국 Tea카페 보성愛 물들茶’를 운영한다.

‘시크릿 보성티가든 체험’과 ‘프롬나드 보성티로드 스탬프’는 관내 7개 체험 다원이 참여하며, 한국차박물관, 봇재, 율포해수녹차센터를 티(Tea)로드로 연결해 걷고 체험하는 프로그램이다.

보성세계차엑스포홈페이지(www.bsworldteaexpo.kr)를 통해 사전예약 후 이용할 수 있으며, 보성의 대표 관광지인 차 관련 시설을 방문하면 스탬프 확인 후 2∼3만 원대 기념품을 증정한다.

4월 29일에는 미국, 유럽, 동남아 등 10개국 해외 바이어와 관내 차 관련 업체 10개소를 연계한 온라인 수출상담회를 진행한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힘든 차 농가에 새로운 판로개척 및 차산업에 활력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경연행사는 제8회 대한민국티블랜딩대회와 제10회 세계차품평대회가 있다. 대한민국티블랜딩대회에서 우승한 차는 세계차품평대회에서 해외 출품 차와 경연을 펼친다. 우승한 차 농가에는 상장과 상금(금상 3백만원)이 수여된다.

엑스포 동안 보성차 및 지역농특산물 50∼30% 특별 할인 행사가 진행된다. 구매는 ‘보성세계차엑스포 홈페이지’ 또는‘보성몰’을 통해 가능하다. 행사 기간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5월 가정의달 선물 기획전’도 준비하고 있다.

또한, 전 국민 참여가 가능한 이벤트 행사로 SNS 계정을 통해 보성차와 엑스포를 홍보하는 ‘인스타 in 찐스타’와 ‘온라인 스탬프랠리’ 등 추첨을 통해 100만 원 상당의 아이패드 등 350명에게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보성세계차엑스포추진위원장(서상균)은 “코로나19 일상 회복을 앞둔 상황에서 가족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프라이빗 행사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면서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리며, 보성 햇차와 지역 특산물을 가장 저렴하게 구매할 기회이니 봄소풍처럼 가벼운 마음으로 마음껏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보성군, 2년 연속 혁신평가 최고등급… 인센티브 4천만 원 확보]

 

보성군이 행정안전부 주관 ‘2021년 지자체 혁신평가’에서 최고등급을 획득해 인센티브 4천만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21년도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는 지자체 스스로 혁신적 역량을 발휘해 발전 방향을 모색, 정부혁신에 부응하고 주민체감형 성과 창출에 의미를 두고 있다.

보성군은 2021년 지방자치단체혁신평가에서 조직문화 혁신 및 적극행정활성화 등에서 좋은 점수를 받아 2년 연속 혁신평가 최고등급인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보성군은 변화와 혁신에 대한 도전을 위해 ▶보성600사업, ▶우리동네 홀로계신 어르신 우리가 돌본다, ▶공동체 활동지원, ▶공공자원 개방, ▶혁신어벤져스 구성,▶부서‧읍면 협업 현장지원 및 협업포인트와 같은 혁신사례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

보성군 관계자는“2년 연속 정부혁신평가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참 뿌듯하고, 2022년에도 우수한 혁신사례를 발굴하여 군민이 체감하는 성과를 창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정부혁신평가는 △기관자율 혁신, △포용적 행정, △참여와 협력, △신뢰받는 정부, △혁신확산 및 국민 체감 등 5개 항목 14개 지표를 민간전문가 및 국민 평가단이 참여해 평가를 실시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