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5:10 (월)
 실시간뉴스
[생방송투데이] 등산객 사로잡는 도봉산 손칼국수+숯불구이…2대째 변함없는 맛! 여주 원조 막국수
[생방송투데이] 등산객 사로잡는 도봉산 손칼국수+숯불구이…2대째 변함없는 맛! 여주 원조 막국수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2.04.22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SBS 생방송투데이
사진 = SBS 생방송투데이

오늘(22일) SBS ‘생방송 투데이’ 3035회 오늘방송맛집으로는 △보고 먹고 즐기고! 3GO - 태안 3GO 여행 △우리 동네 반찬 가게 - 흉내 낼 수 없는 맛! 38년 손맛의 명품 반찬 △빅데이터 랭킹 맛집 - 수도권 최고의 막국수 TOP5 △ 인생 분식 - 사랑이 머무는 곳, 추억의 칼국수 등이 소개된다. 

∎보고 먹고 즐기고! 3GO - 태안 3GO 여행에서는 천리포수목원, 코리아플라워파크, ㅂ람아래관광농원 등의 태안 관광명소와 함께 태안 바다에서 갓 잡아 올린 싱싱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는 ‘만리포선창횟집’을 소개한다. 

▷만리포선창횟집 : 우럭 잡이 배 ‘문안호’에서 잡아 올린 각종 활어회와 이를 이용한 푸짐한 요리가 준비되어 있다. 싱싱함은 물론 상이 꽉 차게 내놓는 밑반찬까지 마음을 사로잡는다. 
-오늘 메뉴 : 각종 활어회, 우럭 한 상, 간장게장 등 
- 영업 시간 : 매일 09:00-21:30

∎우리 동네 반찬 가게 - 흉내 낼 수 없는 맛! 38년 손맛의 명품 반찬에서는 그 동네 주민들의 반찬 걱정을 덜어준다는 ‘임금란의 반찬연구소’를 방문한다. 

▷임금란의 반찬연구소 : 무려 38년 동안 맛있는 반찬을 만들어 온 명품 손맛 요리연구가 주인장이 운영하는 반찬 가게. 다양한 반찬들 중 어느 하나 꼽을 수 없을 만큼 빠짐없이 맛있어서 선택하기 곤란한 곳이다. 
-오늘 메뉴 : 계란말이, 청국장, 잡채 등 
- 영업 시간 : 매일 09:00-20:30 (매주 월요일 휴무) 

∎빅데이터 랭킹 맛집 - 수도권 최고의 막국수 TOP5 편에서는 그 고소함이 먹으면 먹을수록 자꾸만 생각나는 수도권 막국수 맛집 랭킹을 발표한다. 

▷강계봉진막국수 : 여주 최초의 막국수 집으로 2대째 그 맛을 유지해오고 있다. 특히 백종원의 3대천왕에서 극찬 받은 이후로 그 유명세가 더해 문전성시를 이루는 맛집이다. 
-오늘 메뉴 : 비빔막국수, 물막국수  
- 영업 시간 : 금, 토, 일 11:00-20:00 / 월, 화, 수, 목 11:30-19:30

∎인생 분식 - 사랑이 머무는 곳, 추억의 칼국수 편에서는 세월이 흘러도 변함없이 사랑을 받고 있는 추억의 칼국수 맛집을 소개한다. 
▷홍두깨손칼국수 : 쟁쟁한 맛집들이 즐비한 도봉산에서도 등산객들이 최고라 손꼽는 칼국수 전문점이다. 숯불에 구워낸 양념돼지고기를 칼국수와 함께 먹는 것도 이 집만의 차별점이다. 
-오늘 메뉴 : 칼국수, 숯불구이  
- 영업 시간 : 문의 

최영아, 김선재, 김다영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투데이’는 이슈가 되는 사건·사고에서부터 웃음과 눈물을 줄 휴먼스토리, 출출한 저녁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음식 정보까지 생생한 이야기를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55분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SBS 생방송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