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20:40 (월)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뉴스] 보성군
[지자체 오늘 뉴스] 보성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4.26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성군 벌교읍, ‘어린이 딸기 체험 지원’ 맞춤형 복지 실현]

 

보성군 벌교읍행정복지센터는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과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2022년 신규시책 사업으로 ‘저소득층 어린이들과 지역 특산품 딸기체험’ 시책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벌교읍희망드림협의체(선남규, 조효익 공동위원장) 주관으로 열린 ‘저소득층 어린이들과 지역특산품 딸기 체험’ 시책은 지난 23일과 24일 양일간 조성면 소재 싱싱농원에서 열렸다.

관내 거주 40가구 어린이들이 참여했으며, 벌교읍희망드림협의체 회원 16명이 봉사자로 나섰다.

체험 활동에 참여한 어린이들은 부모와 함께 직접 딸기를 수확해 딸기 케이크와 쿠키 만들기 등의 체험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체험활동에 참여한 김00 어린이는 “코로나19로 친구들과 재미난 놀이도 못 하고 기분이 우울했는데 엄마와 친구들과 함께 밖에서 딸기도 따고 케이크도 만들어 너무 좋았다.”며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선남규 벌교읍장은 “코로나19로 2년 동안 아이들도 다양한 활동 기회가 부족해 우울감을 겪은 것 같다.”면서 “이번 딸기 체험으로 모처럼 웃는 모습을 보니 흐뭇하고, 소외받는 어린이들이 없도록 지속적인 관심으로 나눔 문화가 확산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벌교읍희망드림협의체는 지난해에도 결혼 이주여성 가정 100여 명을 대상으로 ‘생일상 챙겨주기’ 행사를 추진하여 좋은 호응을 얻었다.

 

 

 

[보성군, "한국의 갯벌 대한민국 미래자산으로 만들 것"]

 

22일 전남 보성군 벌교생태공원 일원에서 열린 ‘2022년 세계 습지의 날 기념행사’에 참석한 보성군수 권한대행 박우육 부군수가 환영사를 통해 “보성군 갯벌과 습지가 지속 성장 가능한 대한민국의 미래자산이 될 수 있도록 더욱 소중히 지켜나가겠다.”고 말하고 있다.

 

 

 

[보성군, 유환철 해양수산과장 국무총리 유공 표창]

 

22일 전남 보성군 벌교생태공원 일원에서 열린 ‘2022년 세계 습지의 날 기념행사’에서 보성군 유환철 해양수산과장이 국무총리표창을 받고 있다.

 

 


[보성군, ‘보성아트홀’ 2022년 하반기 전시 참여 작가 모집]

 

보성군은 지역작가 지원 프로그램 ‘2022. 하반기 보성아트홀 기획 전시’ 참여작가를 오는 5월 3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하반기 전시 참여작가 모집 대상은 시각 예술 전 분야이다. 모집 공고일을 기준으로 작품활동을 하는 지역작가 또는 출향작가 및 보성미술협회장의 추천을 받은 작가라면 지원이 가능하다. 지원 선정 작가는 총 12명(팀)으로 전시는 오는 7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선정된 작가에게는 전시공간과 작품의 이송과 시설 설치에 드는 비용 등 소정의 운영 수당이 지원된다.

상반기‘보성 아트홀’ 전시에 참여한 작가 A 씨는 “평소 전시 기회가 적어 아쉬웠는데, 보성아트홀에 전시할 수 있어 작품 홍보에 큰 도움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보성군수 권한대행 박우육 부군수는 “다양한 문화예술시설을 적극 활용해 코로나 이후 군민들이 지친 몸과 마음을 문화예술로 치유하며 일상을 회복하고 삶의 질을 높여갈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보성아트홀’은 율포해수녹차센터(보성군 회천면 우암길 21)의 유휴공간을 활용해 2021년 전시공간이 마련됐다. 지역의 예술 작가들에게는 전시 기회를 군민에게는 문화예술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율포해수녹차센터 1층에 위치한 보성아트홀은 연중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