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8:05 (토)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뉴스] 보령시 신안군 양평군
[지자체 오늘 뉴스] 보령시 신안군 양평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4.26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시, 제19회 보령머드임해 마라톤대회 신청 받아]

 

- 오는 6월 11일 대천해수욕장 일원에서 3개코스로 개최

보령시는 오는 6월 11일 개최되는 제19회 보령머드임해 마라톤대회 참가자를 5월 25일까지 신청 접수한다.

보령시체육회가 주최하고 보령시육상연맹이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코로나19로 인해 3년만에 개최된다.

특히 올해는 오는 7월 16일부터 8월 15일까지 대천해수욕장 일원에서 개최되는 정부승인 국제행사인 2022보령해양머드박람회를 앞두고 성공적인 개최를 기념하고 제25회 보령머드축제와 대천해수욕장 개장 홍보를 위해 마련되어 그 의미가 크다.

이번 대회는 시민과 관광객의 폭넓은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2022보령해양머드박람회의 홍보부스를 운영하고 타악 퍼포먼스, 치어리더의 공연에 맞춰 몸풀기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대회는 6월 11일 오전 8시 30분부터 대천해수욕장 1지구 제2주차장(핀랜드 앞)에서 출발해 해망산 삼거리를 반환하는 5km코스, 해망산삼거리와 남포방조제를 경유하는 10km코스, 무창포 삼거리를 경유하는 하프코스(21km) 등 3개부문으로 열린다.

참가신청은 5월 25일까지이며 보령임해마라톤누리집(www.brrun.co.kr)에서 신청하면 되고, 참가비는 5km코스는 2만 원·10km코스는 2만 5000원·하프코스는 3만 원이다.

아울러 참가자 전원에게는 티셔츠를 제공하고 완주 시에는 완주메달, 입상시 상금도 수여되며, 특히 개회식에서는 추첨을 통해 다양하고 푸짐한 경품도 준비돼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령시육상연맹(041-932-6303) 또는 보령시 교육체육과(041-930-3335)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대천해수욕장은 오는 7월 2일 개장해 8월 21일까지 모두 51일간 운영하고,  2022보령해양머드박람회와 제25회 보령머드축제는 오는 7월 16일부터 8월 15일까지 31일간 대천해수욕장 일원에서 펼쳐진다.

 

 

 

[신안군여성단체협의회, 2022년도 정기총회 개최]

 

신안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전진자)는 21일 2022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기총회는 신안군청 2층 공연장에서 회원 92명이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진행됐다.

개회식에서 읍‧면 여성단체 이임 회장 공로패 전달, 2021년 회비결산 및 2022년 활동 계획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부대행사에서 ▲직업능력 개발을 위한 여성 취‧창업 교실 홍보, ▲신안군여성단체협의회에서 폐현수막을 활용한 에코백, 앞치마 등 친환경 작품 전시 ▲경력단절여성 경력이음바우처 홍보 ▲조형물 포토존 등 다채로운 행사에 참석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전진자 회장은 “여성의 사회 참여기회 확대와 역량을 강화하고 군정발전에 협력하여 더 좋은 신안을 위해 신안군여성단체협의회가 함께 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신안군여성단체협의회는 14개 읍면 850명의 회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사랑의 김장 나누기 사업,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행사 등 지역사회 소외된 계층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해오고 있다.

 

 

 

[양평군, 2022년 2분기 온라인 군민토론방 운영] 
 - 4월 20일부터 6월 22일까지 약 두달간 운영

양평군(군수 정동균)에서는 4월 20일부터 6월 22일까지 약 두달간 군 홈페이지를 통해 2022년 2분기 온라인 군민토론방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온라인 토론은 ‘양평군민의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안 해주세요’와 ‘탄소중립 실천과제를 제안해주세요’ 등 2개의 주제로 운영된다.

첫번째 주제는 직업능력개발, 인문·교양, 지역특성화를 살린 프로그램 등 양평군민들이 듣고 싶은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 제안과 관련된 내용이며, 두번째 주제는 2050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정책기반 마련을 위해 탄소중립 실천과제 제안에 대한 내용이다.
 
군 관계자는 “지난 1분기 실시한 토론에서도 군민들의 참신하고 다양한 의견들이 접수됐다”며, “모두가 행복한 양평을 만들기 위해 군민들의 많은 참여 바라며, 제시된 의견 중 창의적이며 실현 가능한 의견은 정책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군민토론방 참여는 군 홈페이지 참여마당의 군민토론방에서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 가능하며, 우수 아이디어 제안자나 토론자에게는 민관협치협의회 심사를 통해 소정의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양평군, 경기도교육청과 양동 일반산업단지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단석분교장 임야활용에 대한 상호협력 약속

양평군(군수 정동균)이 지난 21일 경기도교육청과 양동면 쌍학리의 ‘양동 일반산업단지’ 조성을 위한 단석분교장 임야활용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정동균 양평군수,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유승일 양평교육지원청 교육장을 비롯해 양동면 주민대표인 김종면 양동면이장협의회회장, 이건영 노인분회장 등 관계자가 참석하여 그간 난항을 겪어오던 군 최초의 산업단지 조성에 상호협력하기로 뜻을 함께했다.

민선 7기 공약사업인 ‘무공해 중소기업 산업단지유치’는 양동면 쌍학리 344-2번지 일원에 총사업비 115억 2천만원(경기주택공사 80%, 양평군 20%)을 투입해 5만 9936㎡규모의 일반산업단지 조성을 2025년 12월까지 마무리 할 계획으로, 이를 통해 지역 건설업의 성장, 관련 제조업의 전후방 파급효과 등 군의 성장동력으로 기업유치와 일자리를 창출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협약으로 단석분교장 임야를 ‘양동산업단지’ 조성에 활용하기 위해 향후 유기적인 업무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각 기관의 역할을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했다.

이재정 교육감은 “군수님의 열정·헌신적 노력에 치하의 말씀을 드린다. 양평은 맑고 자연광경이 뛰어나 유명하지만 극단적인 규제로 한계가 많다. 사람이 살 수 있는 경제성장 발전은 지역민 사람을 윤택하게하고 나아가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준다는 점에서 중요하다.”며, “단석분교 임야가 양평 지역 경제 발전과 미래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양동산업단지의 추진은 상수원 보호 등 중첩규제로 고통받는 양평군의 오랜 염원이자 숙원사업으로 오늘 협약이 양평의 새로운 성장동력이 되어 산업단지 조성에 따른 기업유치 및 일자리창출로 이어질 것이며 그동안 난항이었던 사업이 교육감님의 큰 결단으로 물고를 트게되었다. 또한 이 자리에 참여하신 양동면주민들에게도 단비와 같은 소식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양평군, 제5기 청포도시 출범식 개최]

 

양평군(군수 정동균)에서는 지난 16일 오후 5시 양평교육지원네트워크인 청포도시의 제5기 출범식을 개최했다.

이날 출범식은 YP아트홀에서 대면과 비대면을 병행해 진행됐으며, 유튜브 채널 ‘청포도시’를 통해 실시간으로 중계됐다.

제5기 청포도시 참여기관으로 활동 중인 45개 기관이 함께 했으며, 특히 이번 출범식은 특히 청소년들이 출범식을 위한 TF팀을 꾸려 처음부터 끝까지 기획하고 진행하며 그 의미를 더했다.

청소년 TF팀의 아이디어로 ‘청포도시의 5살 생일파티’ 컨셉으로 시민대표단, YP1318STAR 청소년들이 총괄 기획을 담당하고, 미디어영상제작 청소년들이 실시간 중계를, 홈레코딩 청소년이 축하공연을 했다.

‘청포도시’는 ‘청소년·청년이 벌이고 이끄는 마을 만들기’를 슬로건으로 지난 18년부터 삼성꿈장학재단의 후원을 받아 진행중인 사업으로 청소년주민자치위원회, 시민대표단, 댄스온더비트, 창작컨텐츠제작, 미디어영상제작, 상상공작소, 홈레코딩, 미디어애니메이션제작, 뮤지컬, 갈산생태학교, YP1318STAR, 별이빛나는밥차 등 12개팀, 250여 명의 청소년들이 활동 중이며, 참여기관들은 청소년주민자치위원회 등 5개의 위원회를 구성해 울타리 역할을 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청포도시의 5살 생일파티를 진심으로 축하하고, 청포도시를 통해 지역의 청소년이 꿈과 희망을 만들어 가는 곳으로 성장했다는 것에 대해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청포도시가 양평에서 청소년, 청년들이 더 큰 꿈을 키워나가며 건강히 성장할 수 있도록 응원하며 지속적인 관심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