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4:45 (일)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뉴스] 하동군 홍천군
[지자체 오늘 뉴스] 하동군 홍천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4.26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동군 제100회 어린이날 행사 비대면 프로그램 풍성]
-‘5월은 ON통(온통) 우리들 세상’ 주제 ‘ON가족 낱말퍼즐’ 등 진행
 
하동군은 제100회 어린이날을 맞아 ‘5월은 ON통(온통) 우리들 세상’라는 주제로 비대면 행사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하동군아동위원협의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하동, 어디어디 가봤니’, ‘하얗게 불태운 당신께’, ‘On(온)가족 낱말퀴즈’ 등의 프로그램이 비대면으로 치러진다.

‘하동, 어디어디 가봤니’는 가족과 하동명소를 방문해 SNS(인스타그램)에 올려 신청하면 200명에서 제로페이 1만원(한가족당 최대 4만원)을 제공한다.

‘하얗게 불태운 당신께’는 선착순 500명에게 집콕놀이키트를 보내서, 아이와 함께 만드는 사진을 올리고 신청하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간식 상자를 준다.

‘ON(온)가족 낱말퍼즐’은 오는 25일 공개되는 낱말퍼즐을 가족과 함께 풀고, 답안을 제출하면 정답자에 한해 선착순 1000명에게 제로페이 1만원을 주고, 추첨을 통해 다양한 추가 선물을 제공한다.

접수는 4월 25일부터 온라인 접수로 시작되며, 하동군 홈페이지(hadong.go.r)에서 프로그램별 접수방법 및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어린이날 비대면 행사를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어린이와 가족에게 다양한 놀이와 이벤트를 제공함으로써 따뜻한 사랑과 즐거운 추억을 느끼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어린이와 가족으로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홍천군, 골프 활성화와 지역 상생발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홍천군은 4월 25일 관내 7개 모든 골프장과 「골프 활성화와 지역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에는 박민영 홍천군수 직무대행을 비롯해 (사)홍천군번영회 이규설 회장, 비발디파크CC, 소노펠리체CC, 비콘힐스 골프클럽, 샤인데일 골프&리조트, 세이지우드CC, 클럽모우 골프&라이프스타일, 힐드로사이CC 등 7개 골프장 대표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업무협약에 따라 홍천군민은 골프장 이용시 그린피 특별할인 혜택을 받게 되며, 골프장에서는 지역 농·특산물 판매에 동참하게 된다.

 

 


[홍천군, 한국철도학회 2022년 춘계학술대회 참가]

 

-홍천군, 특별세션 「철도망 구축을 통한 강원도 발전 전략」 심포지엄 개최 
-용문~홍천 광역철도 조기 구축에 대한 강한 의지 밝혀

홍천군은 4월 21일 ‘2022년 한국철도학회 춘계학술대회’에 참석, 용문~홍천 광역철도 구축에 대한 강한 의지를 밝혔다.

홍천군은 강원도, 강원연구원과 함께 강릉시 세인트존스 호텔에서 열린 한국철도학회 춘계학술대회 특별세션에 참가해 「철도망 구축을 통한 강원도 발전 전략」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심포지엄은 2부로 나눠 진행됐다.

1부에서는 문지호 강원대 교수의 ‘국가철도계획과 강원도 철도사업’, 장진영 강원연구원 부연구위원의 ‘용문~홍천 광역철도 사업의 추진방안’에 대한 주제발표가 진행됐다.

2부에서는 김재진 강원연구원 박사가 좌장을 맡아 1부에서 발표된 주제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하는 토론의 시간도 가졌다.

토론자로는 서주환 경기대 교수, 정홍섭 강원도 철도과장, 이규설 홍천철도범군민추진위원장, 유소영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책임연구원이 참석해 강원도 철도사업의 발전 방안과 용문~홍천 광역철도의 조기구축 방안에 대한 열띤 토론을 벌였다.

홍천군은 이 자리에서 용문~홍천 광역철도 구축사업에 대한 당위성과 철도개통에 대한 군민의 염원을 피력했으며, 철도 조기구축을 위한 방안에 대해서도 함께 논의했다.

박민영 홍천군수 권한대행은 “대한민국 철도를 대표하는 학술법인인 한국철도학회 춘계학술대회에 참가해 철도 관계자분들에게 용문~홍천 광역철도에 대한 우리 군의 의지를 널리 알릴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용문~홍천 광역철도가 조기에 착공될 수 있도록 현재 국토부에서 진행중인 사전타당성 조사용역과 예비타당성 조사용역 평가에 반영할 수 있는 평가지표 발굴 등 철도 구축을 위한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철도학회는 지난 1997년 설립된 비영리 철도학술법인단체로 학술논문집, 철도기술정보자료 간행 등 철도에 관한 학문과 기술, 정책개발 사업 등을 시행하고 있으며, 매년 상·하반기 철도와 관련된 대규모 학술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