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2 19:50 (목)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뉴스] 강진군 거제시 장성군
[지자체 오늘 뉴스] 강진군 거제시 장성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4.27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 산업·농공단지 취업 청년 일자리 장려금 지원]

 

-2021년 이후 근속 청년 1인당 최대 100만 원 지급

강진군은 관내 청년 취업이 활발히 이루어지는 강진 산업단지, 칠량·마량 농공단지 내 기업에 취직한 청년들을 대상으로 근속 인센티브를 지원한다.

올해 새롭게 시작하는 ‘강진품애(愛) 청년일자리 장려금 지원사업’은 지방 소멸에 대응해 관내 산업단지 일자리 창출과 청년층 인구 유입을 유도하기 위해 추진된다.

군은 4월 11일부터 사업 참여자를 연중 상시 모집하고 있으며 장려금은 지급한다. 지원 대상자는 2021년 1월 1일 이후 관내 산업·농공단지 입사 후 1년 이상 정규직으로 근속 중인 만 39세 이하 청년이다. 1인당 최대 100만 원의 모바일 강진사랑상품권을 2차에 걸쳐 분할 지급한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 근로자는 군 홈페이지 고시공고에 게재된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지참해 강진군 일자리창출과 인구청년정책팀(061-430-3073)으로 방문하거나 등기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임준형 일자리창출과장은 “강진품애(愛) 청년일자리 장려금 지원사업이 청년층의 인구 유출을 막고 기업과 청년 근로자들이 상생하는 경영환경을 조성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거제시, 공공와이파이서비스 품질 향상에 노력]

 

거제시는 공공와이파이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이번달 20일까지 공공와이파이 시설 현장점검을 실시하였다.

시는 데이터 걱정없이 마음컷 인터넷을 즐길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2018년부터 시 전역 공공장소 약330개소에 서비스를 확대 구축하여 운영하고 있다.

이번 현장점검은 서비스 이용률이 높은 장소와 장애가 많이 발생 장소를 중점적으로 실시하였고, 평소 서비스 이용의 불편함을 개선하기 위해 서비스 이용방법과 장애접수 안내홍보물을 비치하여 이용자들의 불편을 최소화 하였다.

또한, 거제시 천만관광객 유치를 위한 거제케이블카와 농어촌지역 주민역량강화를 위한 거제면 깃듦(도시재생사업)에도 서비스를 추가하였다.

거제시는 “이번 점검을 계기로 공공와이파이서비스의 이용 품질을 높이고 농어촌지역까지 서비스 범위를 넓혀 시민의 생활속에 자리매김 하는데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장성군, 스마트 미래도시 향한 힘찬 ‘첫 걸음’]

 

-26일 디지털 트윈국토 시범사업 착수보고회… 주차 안내 서비스 등 ‘눈길’

국토교통부 ‘디지털 트윈국토 시범사업’ 대상지인 장성군이 본격적인 사업 추진의 첫 발을 내디뎠다.

군은 26일 군청 2층 상황실에서 디지털 트윈국토 시범사업 착수보고회를 열었다. 임윤섭 장성부군수 주재로 간부 공무원, 실무추진단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 설명과 의견 청취 시간을 가졌다.

디지털 트윈국토 사업은 현실과 똑같은 가상 세계를 3차원으로 구현해 시뮬레이션 함으로써 도시에서 발생 가능한 다양한 문제를 예측해 보는 기술이다. 교통, 관광, 도시 디자인부터 노후시설 개‧보수 시기 확인, 안전 진단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폭넓게 활용할 수 있다.

장성군은 지난해 국토부 공모에서 최종 사업지역으로 선정되어, 국비 포함 14억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최근 시행사 선정을 마친 군은 ▲장성 전 지역 최신 항공영상 촬영 ▲장성읍 3차원 지형‧건물 데이터 구축 등을 추진 중이다.

수집된 데이터는 군이 추진하고자 하는 각종 서비스의 기반이 된다. 장성군은 가상 세계에서 도시 디자인을 해볼 수 있는 옐로우시티 색채디자인 시스템과 정원 조성 시뮬레이션, 주차 안내 서비스 등 5개 행정 활용모델을 개발할 계획이다.

특히, 주차 안내 서비스가 매우 유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군은 티맵(TMAP)과 연계해 장성 지역 주차장의 혼잡 정도를 실시간으로 확인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가을 황룡강 노란꽃잔치 등 외부 방문객이 집중되는 시기에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전망된다.

그밖에 지역 내 슬레이트 지붕 현황을 정확하게 파악하거나 드론을 활용해 안전하게 재해 조사를 진행하고 데이터를 축적하는 등 다양한 행정 서비스를 지원할 방침이다.

장성군 관계자는 “시범사업을 통해 장성군민과 방문객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면서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으로,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을 선도해 가겠다”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