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8:15 (일)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뉴스] 보성군 신안군 안양시
[지자체 오늘 뉴스] 보성군 신안군 안양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4.27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유명카페에서 만나는 2022. 보성세계차엑스포]

 

-4월 29일∼5월 1일까지 “대한민국 티 카페 보성愛 물들茶!” 기획행사
-보성차의 향기, 서울 유명 티 카페에서 물들茶!

녹차수도 보성의 차가 서울에 입성했다. 천년의 향기를 담은 보성차의 우수성 홍보를 위해 2022. 제10회 보성세계차엑스포를 통해 서울지역 대표 티 카페 4곳에서 ‘대한민국 Tea카페, 보성愛 물들茶’ 기획행사를 오는 29일부터 5월 1일까지 개최한다.

‘대한민국 Tea카페, 보성愛 물들茶’에 참여한 4곳의 티 카페(성수동 오므오트, 청담동 공부차, 망원동 티노마드, 신촌 라오상하이)는 차를 애호하는 젊은 차인들이 가장 많이 찾는 곳이다.

보성군과 티 전문 카페들은 행사기간 동안 방문한 고객들에게 유기농 보성 햇녹차, 홍차, 블랜딩차를 전시·시음하고‘보성세계차엑스포 홈페이지’또는‘보성몰’을 통해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안내하면서 방문자 전원에게 보성차로 구성된 기념품을 증정한다.

또한, 대한민국 티 카페, 보성愛 물들茶! 기획 행사는 카페를 방문하는 젊은 차인들의 대화를 차 전문지(차와 문화)를 통해 전국에 홍보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군관계자는 “보성차와 한국차를 젊은 층들에게 알리기 위해 MZ세대가 많이 찾는 서울의 대표적인 티 카페들 선정했다. 보성차를 통해 보성의 봄을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며 “차엑스포 행사가 끝나더라도 이번 행사에 참여한 카페에 가면 언제든 보성차를 만날 수 있도록 협의중에 있다.”고 했다.
 
“보성愛 물들茶!”행사를 함께하는 티 카페 관계자들은 “일상에 지친 서울의 젊은 차인들과 함께 나누면서 유기농 보성차의 맛과 향을 제대로 알릴 계획이다. 많은분들이 참여해 우리차를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성수동 오므오트
서울 성수동 오므오트는 우리차를 사랑하는 두 사람의 티마스터가 운영하는 곳이다. 이곳에서는 한국에서 생산되는 다양한 로컬 티브랜드를 만날 수 있다. 티 오마카세를 형식으로 운영되는 오므오트는 약 100분 동안 4가지 코스의 차를 즐길 수 있다. 예약은 인스타그램 DM이나 카카오 채널 오므오트에서 가능하다.

-공부차 청담점
차 전문 브랜드 공부차는 청담점에 직영 티하우스와 갤러리, 아카데미등 차 복합문화공간을 운영하고 있다. 이곳에서는 공부차의 다구를 사용 직접 차를 우려 마시거나, 티 마스터가 우리는 차를 시음할 수 있다. 예약제로 운영되며 다양한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망원동 티노마드
100%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는 망원동 티 모나드는 도심 속 유목민처럼 편안히 들러 차를 맛보는 곳을 지향하는 곳이다. 목재와 돌로 꾸민 실내 공간이 마치 일본 교토로 여행을 떠나온 듯 이국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직접 차선으로 고운 거품을 내는 ‘격불’을 하며 말차를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호지차, 프리미엄 티백녹차, 호지차 라떼를 비롯해 다양한 차들을 마실 수 있다. 이곳의 또다른 매력은 직접 만든 계절의 화과자. 고운앙금으로 만들어낸 형형색색의 화과자는 이곳만의 별미다.

-라오상하이 신촌점
젊은 차인들 사이에서 각광을 받고 있는 라오상하이는 차의 대중화를 목표로  5g∼100g이상까지 다양한 단위의 차를 판매하는 곳으로 중국차를 주로 취급하지만 젊은층의 한국차 소요가 증가하고 있어 한국차도 판매할 계획이다. 또한, 중국정부에서 공인하는 자격증인 다예사 평차사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신안군생활개선회 “탄소중립 실천”결의]

 

- 신안컬러푸드전시 및 치유농업 교육 등 여성농업인 역량강화 더해 

신안군생활개선회(회장 김정하)은 25일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14개 읍면 임원 60명을 대상으로 2022년 생활개선회 임원회의를 실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농업·환경·문화를 앞장서고 있는 여성농업인의 역량강화와 지역 봉사활동 등 생활개선회 운영 전반에 대해 폭넓게 의견을 나눴다.
 
특히, 기후변화 및 환경오염 등 농업분야에도 영향을 주고 있어 탄소 중립 실천을 위해 여성농업인이 실천할 수 있는 과제들을 임원부터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부대행사로 군 컬러 마케팅에 걸맞은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신안컬러푸드 전시로 농가카페, 퍼플디저트, 농산물가공센터 가공품 등 화려한 색감과 여성농업인들의 농산물 가공에 도움이 되는 아이디어 제공으로 참석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김정화 회장은 “기후변화로 농업환경이 변화하고 있는데 후세대를 위해 생활속 탄소 저감 노력들이 절실하다.”며 “신안군생활개선회는 농촌여성지도자로서 탄소중립실천 운동에 앞장서는 단체가 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교육은 진단키트 사용, 출입명부 작성, 소독 등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됐다.

 

 

 

[안양시, 런위드안양 시즌5 “BEGINNER AGAIN! 건강달리기” 참가자 모집]

 

-안양시 보건소 홈페이지에서 5월 1일까지 온라인 신청 1000명 모집
-참가자 전원에 선발키트, 단계별 미션 완료자들에 건강리워드 제공

안양시가 시민건강증진 프로젝트 “런위드안양 시즌5(BEGINNER AGAIN! 건강달리기)”를 오는 5월 2일부터 8주 동안 운영한다고 밝혔다.
 
“런위드안양”은 안양시와 시민들이 공동 기획한 프로젝트로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채널, 러닝 앱 등 3단계 소통체계를 구축하고, 채널을 통해 러닝미션을 공유하면 참가자가 미션 수행 후 개인 인스타그램에 인증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런위드안양 시즌5”는 ‘달리자, 초심으로!’라는 메시지를 담아 러닝을 처음 접하는 초보자부터 중급러너까지 러닝능력과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에 선정되면 선발키트(인증용 손목밴드, 런웨이 양말 등)를 제공하며, 카카오톡 채널(@런위드안양)에서 안내하는 러닝미션과 건강이벤트 미션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참가자들의 지속적인 활동을 독려하기 위해 단계별로 미션을 완료한 참가자에게는 건강리워드(모바일 쿠폰, 티셔츠, 완주증 등)를 제공한다.
 
김명숙 만안구보건소장은 “달리기는 별도의 비용이 필요 없고 시간 대비 운동 칼로리 소모량이 높아 바쁜 현대인에게 효율적”이라며, “천천히 달려도 좋다. 자신의 페이스로 성취 경험을 꾸준히 반복하며 건강해지는 체력을 느껴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런위드안양 시즌5”는 4월 25일부터 5월 1일까지 7일간 안양시 보건소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을 통해 참가자 1,000명을 모집하며, 거주지나 직장 등 안양에서 활동하는 사람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이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만안구보건소 건강증진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