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2:55 (일)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뉴스] 김해시 홍천군
[지자체 오늘 뉴스] 김해시 홍천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4.27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 부시장 권한대행 체제 전환]

김해시는 허성곤 시장이 26일자로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시장 예비후보로 등록함에 따라 김석기 부시장 권한대행 체제로 전환한다고 밝혔다.

지방자치법에 따르면 현직 단체장이 그 직을 가지고 해당지역 지자체장 선거에 입후보할 경우 예비후보자 또는 후보자로 등록한 날부터 선거일까지 부단체장이 단체장의 권한을 대행하게 된다.

이에 따라 김석기 부시장은 이날부터 지방선거일인 오는 6월 1일 24시까지 법령에서 규정하는 행정사무에 대해 시장 권한을 대행하게 된다.

김석기 권한대행은 이날 아침 간부회의를 소집해 “김해시 각종 시책과 사업이 차질없이 진행되도록 잘 관리하고 시정이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공무원의 정치적 중립의무 준수와 공직기강 확립에 한 치의 흐트러짐도 없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홍천군, 5월부터 영귀미면 노천리에 깨끗한 수돗물 공급] 

 

-노천초 일원 마을상수도 → 지방상수도 전환 완료 … 1개월 앞당겨 조기 구축 
-군비 4억5,000만원 투입, 상수도 관로 1.72km와 소화전 1개소 설치

홍천군 영귀미면 노천리에 5월부터 깨끗한 수돗물이 공급된다.

홍천군은 군비 4억 5,000만원을 투입, 노천초등학교 일원 마을상수도를 지방상수도(수돗물)로 조기 전환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8월 30일 착공한 노천리 지방상수도 전환 사업은 올해 5월 30일 완료 예정이었으나, 시공사가 사업 기간을 한 달 이상 단축, 사업을 조기 완료했다.

이에 따라 상수도 관로 1.72km와 소화전 1개소 등이 설치, 태학정수장에서 생산된 깨끗한 수돗물이 5월부터 71가구에 안정적으로 공급된다.

박민영 홍천군수 권한대행은 “사업이 조기 완료됨에 따라 그동안 불편을 겪었던 지역 주민들의 불편이 해소되고 정주여건 개선에도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깨끗한 수돗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홍천군은 올해 연말까지 남면 용수리에 대한 지방상수도 전환 사업을 추진, 132가구에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할 계획이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