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5 18:10 (일)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뉴스] 보령시
[지자체 오늘 뉴스] 보령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4.28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시 웅천일반산단에 준공 1호 기업 탄생]

 

- 27일 ㈜그루비코스메틱 준공식 갖고 첫 가동.... 웅천산단 분양에 탄력 기대


보령시 웅천일반산업단지 분양 기업체 중 준공 1호 기업이 탄생했다.

시에 따르면 27일 현지에서 ㈜그루비코스메틱 공장 준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제품 생산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그루비코스메틱는 기능성 샴푸, 린스 등 화장품을 제조·판매하는 기업으로 지난해 10월 착공해 연면적 2959㎡, 지상1층 규모로 50여 명의 근로자가 생산활동을 펼친다.

이 업체는 인천 서구에서 운영하던 기업체로 확장 이전지역을 모색하던 중 보령 주산 출신인 이은미 대표가 입지 조건이 좋은 웅천일반산업단지에 관심을 갖고 지난해 분양·입주 계약을 거쳐 이곳에 둥지를 틀게 됐다.

웅천일반산업단지는 전체 면적 68만 5322㎡ 중 분양 대상용지는 49만 9964㎡로 현재 11개 업체가 분양가 181억 원에 14만 7941㎡(29.6%)를 공장용지로 계약을 체결했다.

계약을 완료한 11개 기업 중 1개 기업이 준공했고 1개 기업은 오는 7월 중 준공 예정이며, 9개 기업은 착공을 앞두고 행정절차를 진행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시는 웅천산단 입주기업들의 효율적인 관리와 편익 증진을 위한 관리사무소 신축 토지매입비 예산 4억 원도 확보해 놓았다.

또한 조기 분양 완료를 위해 ‘1부서 1기업 유치활동’과 ‘시민 제안제도’, SNS 등을 통한 지속적인 유치 홍보와 기업 인적 네트워크 형성을 위해 시민과 공직자가 적극적인 유치활동을 펼치고 있다.

시는 입주 기업 첫 준공으로 이후 식료품 제조업, 기타 기계 및 장비 제조업, 자동차 및 트레일러 제조업 등 19개 기업체를 유치해 생산 유발 효과 1600억 원과 고용 유발 3100명 등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에 전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준공 1호 기업 탄생을 계기로 웅천산단의 분양과 기업의 조기 착공이 활발하게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를 위한 행정 및 재정적인 지원를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보령시, 종합소득세·개인지방소득세 합동도움창구 운영]

 

보령시는 5월 개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의 달을 맞아 2021년 귀속 소득세를 확정 신고·납부할 수 있도록 국세와 지방세 합동도움창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국세인 종합소득세와 개인지방소득세 신고대상자는 오는 5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시청 세무과에 설치된 도움창구를 방문하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그동안 합동도움창구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모두채움대상자 중에서 만65세 이상 고령자와 장애인을 대상으로 운영했으나, 올해는 연령제한 없이 도움창구를 운영해 전자신고와 직접신고 방법을 병행해 신고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모두채움대상자는 국세청에서 수입금액부터 최종 납부세액까지 기재된 개인지방소득세 납부서와 종합소득세 신고안내문이 함께 발송되는 납세자이다.

시는 5월 중 모두채움대상 납세자에게 종합소득세 신고안내문과 개인지방소득세 납부서를 발송할 예정이며, 납세자는 기재 내용에 변동이 없는 경우 발송된 납부서로 기간내에 납부하면 된다.

납세자가 도움창구 방문없이 온라인으로 직접 신고를 원하는 경우에는 국세청홈택스(www.hometax.go.kr)를 통해 종합소득세 신고를 마친 후 원클릭으로 자동 연계되는 위택스(www.wetax.go.kr)에서 간편하게 개인지방소득세를 신고할 수 있다.

김진모 세무과장은 “납세자의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도움창구 운영 및 원클릭 서비스 등 세무 서비스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