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7:25 (월)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뉴스] 의정부시
[지자체 오늘 뉴스] 의정부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5.02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시, 경력단절여성 맞춤형 직업교육 실시]
- 공동주택사무원 양성과정 참여자 모집 -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6월 2일부터 7월 18일까지 사무 직무로 취업을 희망하는 경력단절여성에게 실제 활용 가능한 세무·회계 실무 맞춤형 직업교육을 실시해 재취업의 기회를 확대하고자 공동주택사무원 양성과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참여 대상은 컴퓨터 활용이 가능하며 사무 직무로 취업을 희망하는 의정부시에 주소를 둔 만 49세 이하의 구직희망 여성으로, 선발된 교육대상자는 교육 수료 후 교육비 전액 환급과 참여수당을 지원받을 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상담과 취업 알선 등 취업 관련 서비스를 제공받게 된다.

교육내용은 공동주택 경리 회계 이론과 XP-ERP 전산회계 실무를 중심으로 일반회계 및 공동주택관리 재무 회계, 회계 정보처리 등 공동주택사무원 및 사업체의 행정지원 및 경리 실무자로서의 능력을 향상시켜 다각적으로 취업의 기회를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남윤현 일자리정책과장은 “다양한 직무의 맞춤형 직업교육을 통해 재취업하고자 하는 구직자들이 취업의 기회를 넓히고 취업 성공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참가희망자는 신분증을 지참해, 4월 28일부터 5월 20일까지 의정부일자리센터[의정부역 3번 출구, 031-828-2878] 직접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의정부시, 저소득층 에너지효율개선사업 대상자 모집]
- 저소득층 단열·창호·보일러 선착순 지원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10월 31일까지 저소득층 에너지효율개선사업의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저소득층 에너지효율개선사업은 에너지 이용에 어려움을 겪거나 주택 노후화로 주택환경개선이 필요한 가구에 단열·창호 공사, 보일러 교체, 선풍기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 사업은 150가구를 대상으로 가구당 평균 220만 원 상당의 시공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해당 사업의 대상자는 기초생활수급가구, 차상위계층 및 복지사각지대 일반 저소득가구이다. 단, 주거급여자가 집수리 대상가구, 공공임대 등 LH 및 도시공사 소유주택 거주가구, 2년 이내 동사업으로 지원받은 가구, 도배 및 장판 등 단순 주택개선 희망가구 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사업 신청 희망자는 신청마감일인 10월 31일까지 주소지 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사업 대상 여부를 확인한 후 신청서 및 주택소유주 동의서를 작성하여 제출해야 한다. 단, 선착순 접수로 예산 소진 시 조기마감될 수 있으며 보일러 교체의 경우 가능한 8월 30일까지 신청해야 한다.

 

 


[의정부시,‘어울리다 의정부 시티투어’첫 시작]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4월 28일 인플루언서 15명을 대상으로 한 관광팸투어(FAM tour)를 추진해 자연·도시·문화 어울림의 도시 의정부」를 슬로건으로 한 ‘어울리다 의정부 시티투어’를 시작했다.(FAM tour: 지방자치단체 등이 관광지 홍보를 위해 기자, 블로거 등을 초청하여 관광을 제공하는 것)

의정부 시티투어는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 의정부의 관광명소를 알차게 구경할 수 있는 여행프로그램으로, 2020년 시범운영을 시작으로 올해 3년째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올해는 직동공원 숲해설을 신규코스로 추가하여 아름다운 의정부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고, 컬링경기장과 미술도서관 등을 시티투어 코스로 지속 운영하며 평소에 쉽게 접할 수 없는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의정부만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어울리다 의정부 시티투어’는 매주 목·토요일 총 20회 운영하며, 로망스투어 홈페이지(http://www.romancetour.co.kr) 또는 전화(02-318-1664)로 예약 후 1인당 15,000원의 이용요금으로 참여할 수 있다.

김진수 문화관광과장은 “의정부 시티투어는 의정부의 주요 장소 및 시설을 관광명소로 개발하고 홍보하기 위해 여러 부서와 유관시설의 적극적인 협조를 통해 추진된다.”며 “의정부의 숨은 명소를 알리기 위해 시티투어를 비롯한 관광 홍보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의정부시, 중장년 맞춤형 직업교육 참여자 모집]
 

 

의정부시(시장 안병용) 일자리센터는 4050 중장년 세대의 재취업 및 전직 기회 확대로 국가기술자격·국가전문자격 취득을 위한‘1인 1기술 자격증 취득 교육’참여 대상자를 모집한다.

참여 대상은 의정부시에 주소를 둔 만 40세이상 59세이하 중장년으로 지원 자격 및 선발 기준과 취업 의지 및 취업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20명을 선발한다.

선발대상자는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이론ㆍ실습 과정을 통해 희망하는 자격증 취득과 개인별 취업 준비 점검으로 구직상황진단과 이력서·면접 컨설팅 등의 사전·사후교육이 진행된다. 교육 수료 후 교육비 전액과 참여 수당을 지원받게 된다.

남윤현 일자리정책과장은 “고용시장 동향에 따른 다양한 맞춤형 교육운영으로, 중장년 세대의 취업 기회 확대로 취업 성공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참여 희망자는 5월 2일부터 6월 24일까지 의정부일자리센터(의정부역 3번 출구 앞, 031-828-2875)로 문의 후 방문 접수하면 된다.

 

 

 

[의정부시, 구인·구직 상설면접장 운영]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따른 일상회복을 위해 4월 27일, 28일 이틀에 걸쳐 “구인·구직 상설면접장”을 운영했다.

상설면접은 구인업체의 신청에 따라 일자리센터 구직등록자 중 희망직종 적합자를 알선해 기업체와 구직자 간 면접 절차를 지원하고 현장면접을 진행하는 고용지원 사업이다.

㈜맥서브 및 ㈜메디엔젤은 의정부 을지대병원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로서 각각 환경관리(미화) 11명, 간호보조 및 병동보조 10명 채용을 목적으로 의정부일자리센터에 상설면접을 신청하였다.

이에 의정부시는 27일 송산3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진행한 ㈜맥서브 채용면접에 41명의 구직자를, 28일 의정부일자리센터 교육장에서 진행한 ㈜메디엔젤 채용면접에 13명의 구직자를 알선하고 면접 절차를 지원하였다.

남윤현 일자리정책과장은 “상설면접 시스템을 통해 코로나19 고용 위기 속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는 안정적인 일자리를 찾고 기업은 필요한 맞춤형 인력을 채용해 구인난을 해소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상설면접을 희망하는 구인업체는 의정부일자리센터(031-828-2874~9)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