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23:45 (월)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뉴스] 군위군
[지자체 오늘 뉴스] 군위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5.02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위군, 시군평가 3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 상사업비 8천만 원, 포상금 1천만 원 확보
 
군위군은 경상북도가 주관하는 시군평가에서 3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상사업비 8천만 원과 포상금 1천만 원을 확보하는 쾌거를 이루었다고 밝혔다.

시군평가는 도내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정부의 주요 국정과제와 도정역점시책 등 지자체 업무 전반에 대한 추진실적을 매년 평가하는 것으로, 이번 평가는 정부합동평가 93개 지표와 도정역점시책 12개로 총 105개 지표를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군위군은 시군평가 추진계획 수립 후 매월 부군수 주재 실적향상 보고회, 부서별 순회 간담회 및 담당자 면담, 부진지표 특별 관리, 특수시책 발굴 등의 체계적인 평가관리 시스템을 구축한 결과 2019년 도내 2위라는 실적 수직상승을 이루었고, 매년 대외 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목표로 전 직원이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해 온 결과 3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한편 시군평가 우수기관 선정에 따른 상사업비 8천만 원에 대하여는 내부직원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직원복지를 위해 사용할 계획이며 2019년도에는 군청 제2주차장 조성을, 지난해에는 군청 내‘미래공항도시 군위’홍보문자 설치비로 활용한 바 있다. 또한, 포상금에 대해서는 지표소관 담당부서에 실적별로 배분할 계획이다.     

군위군은 3년간의 평가관리 시스템을 분석하여 확정된 지표 전반에 대한 부서별 로드맵을 작성하여 강점은 더욱 살리고, 약점은 보완하는 방안을 마련하여 내년도 최우수 기관을 목표로 더욱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삼국유사테마파크, 어린이날 100주년 축제 개최]

 

-공연, 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행사 풍성

삼국유사테마파크는 어린이날 100주년을 맞아 온 가족이 참여하는 축제로 기획되었으며, 5월 5일(목), 7일(토), 8일(일) 총 3일 동안 진행된다고 밝혔다.

그동안 코로나19로 지친 어린이들에게 웃음과 희망을 주기 위해 어린이 맞춤형으로 구성한 이번 행사는 공연과 놀이, 체험 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콘텐츠로 진행된다.

주요 행사로는 아이들이 탐정이 되어 범인을 찾는 ▲범인찾기 : 누가 범국이 떡을 먹었을까? ▲ 플레이, PLAY ▲마술극장, ▲ 보물찾기 등 다채로운 내용으로 진행된다.

▲범인찾기 : 누가 범국이 떡을 먹었을까? 행사는 삼국유사 캐릭터 중 범국이가 숨겨둔 떡을 먹은 범인을 찾는 어린이 탐정 놀이로 테마파크 내에 있는 힌트를 통해 범인을 찾는 프로그램이다. 범인을 찾는 분에게는 선착순 선물을 증정한다.     ▲‘플레이, PLAY’는 실내에서 진행되며, 플레이콘 놀이와   친환경 편백나무 큐브를 이용한 촉감놀이로 구성하였다. 또한 가온광장에서 진행 중인 모래놀이에서는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보물찾기’가 진행되며 모래사장에 숨겨진 보물을 찾는 프로그램이다. 5월 한 달간 진행될 ▲마술 극장은 1일 4회 진행되는 마술쇼이며, 12시·14시에는 해룡쉼터에서 15시·17시에는 한울광장에서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모든 행사는 무료로 진행되며, 삼국유사테마파크 이용 고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최대한 테마파크의 넓은 공간을 이용하여 축제가 진행된다. 또한 체험활동에 사용된 물품의 경우 수시 소독을 하여 방역소독을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정보는 삼국유사테마파크 누리집 또는 대표번호 054-380-3964로 문의하면 된다.

장정석 대표이사는 “100주년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사랑하는 가족들과 어린이가 웃을 수 있는 행사로 준비했으니, 삼국유사 테마파크에서 즐거운 추억을 보내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