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0 16:15 (금)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뉴스] 구리시
[지자체 오늘 뉴스] 구리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5.03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리시 시민감사관, 공공하수처리시설 관리대행 실태 등 특정감사 추진]

 

-시민과 함께하는 감사행정으로 자체감사의 투명성과 신뢰도 제고  

구리시(시장 안승남) 시민감사관은 4월 25일부터 5월 13일까지 하수처리시설 관리대행분야 특정감사를 시작으로 구리도시공사 관리대행사무 등 5개 기관의 지방보조금, 위탁사무, 대행 사무 등에 대한 예산집행․운영 실태 특정감사를 추진한다.

시민감사관: 외부감시기능을 강화하고, 불합리한 제도의 개선․건의 및 불법․부당행위를 감시함으로써 투명한 행정을 구현하고자 2019년 도입한 제도로, 공정하고 투명한 감사행정 실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다.

2019년 4개 단체, 2020년 5개 단체, 2021년 8개 단체 및 기관에 대해 지방보조금 분야 등을 중점적으로 감사 추진한다.
 
이번 감사에서도 9명의 행정, 기술, 예산, 감사 등 다양한 분야의 실무경험이 있는 전문가로 구성된 시민감사관이 직접 참여했다.

구리시는 이번 특정감사를 위해 올해 초 공모를 거쳐 시민감사관 2명을 추가 위촉하며 시민감
사관 인력풀과 전문성을 강화한다.

3. 24. ~ 25. 이틀에 걸쳐 관련분야에 대한 역량 강화 워크숍 실시했고 또한, 정확한 감사 자료수집을 위해 4월 18일부터 22일까지 사전감사도 실시했다.
  
안승남 시장은 “시민감사관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특정감사는 우리 시의 투명행정과 청렴문화를 선도하는 자랑”이라며, “올해도 시민의 입장에서 공정하고 투명한 감사행정을 펼쳐 ‘구리, 시민행복 특별시’를 만들어 달라”고 당부했다.

 

 


[구리시, 농수산물도매시장 활성화를 위한 현장방문 실시]

 

-유통인 애로사항 청취 및 격려로 거래금액 1조원 달성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 개설자인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2일, 실외마스크 착용 해제 등 코로나19 방역 완화에 따라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 유통인의 의견을 청취하고자 도매시장 시설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현장 방문은 산물동을 시작으로 ▲양념동 ▲청과동 ▲소분가공센터 ▲수산동 ▲고등어가공판매장 ▲수산2동 순으로 방문하여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은 중도매인을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였다.

또한, 지난 2021년 도매시장 활성화를 위하여 신축한 ▲양념동 내 양파경매장 ▲소분가공센터 ▲고등어가공판매장 ▲수산동 레트로회센터 등 시설물 현장점검을 통해 신축시설이 안전하게 운영되고 있는지에 대한 점검을 실시했다.
 
김성수 구리농수산물공사 사장은 “그간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었음에도 도매시장 활성화를 위한 유통인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코로나19 방역수칙 완화에 따라 구리도매시장이 점차 활성화될 수 있도록 공사에서도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 현장방문을 통해 유통인들의 생생한 현장의견 청취와 간담회를 통해 도매시장 활성화를 위한 시책 수립 방향을 논의하고 고민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며 “앞으로 구리농수산물공사 임·직원, 도매시장 유통인 모두가 함께 노력하여 올해 목표인 농수산물 거래금액 1조원 달성을 위해 다 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한편,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은 지난 한 해 동안 ▲수산시장 활성화를 위한 레트로회센터 개장·고등어가공판매장 리모델링 ▲시설재배치를 통한 청과시장 활성화를 위한 소분가공센터·양파경매장 신축 등 도매시장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신축시설 건설을 추진한 바 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