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5:40 (일)
 실시간뉴스
[지자체 뉴스] 양평군
[지자체 뉴스] 양평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5.04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 이계환 부군수 권한대행 체제로 전환]

경기 양평군은 정동균 군수가 지난 2일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로 등록함에 따라 이계환 부군수 권한대행 체제로 전환했다고 밝혔다.

현행 지방자치법 제124조는 지방자치단체장이 그 직을 가지고 그 지방자치단체의 장 선거에 입후보하면 예비후보자 또는 후보자로 등록한 날부터 선거일까지 부단체장이 그 권한을 대행하도록 하고 있다.

이에 따라 이계환 부군수는 선거일인 6월 1일까지 법령 등에서 규정한 권한대행을 맡게 된다.

이계환 부군수는 “군정 과제의 차질 없는 추진으로 새정부 출범에 적극 대응하고, 공직자의 선거중립 및 공직기강 확립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권한대행기간 행정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양평군 몽양기념관, 5월‘가정의 달, 몽양의 달’을 맞아 무료 관람 시행]
 

 

- 몽양 이야기 그림전과 탄신 136주년 특별기획전 개최

양평군 몽양기념관(관장 이철순)이 몽양 여운형 선생 탄신 136주년과 어린이날 100주년을 맞이해 5월 한달을 ‘가정의 달, 몽양의 달’로 정하고 무료 관람을 시행한다. 무료 관람 기간 중에는 ‘몽양 이야기 그림전’과 ‘몽양을 잇다, 몽양의 눈빛’ 특별기획전시를 개최한다.

오는 4일부터 개최되는 ‘몽양 이야기 그림전’에서는 수묵화가 유준 작가가 여운형 선생의 일대기를 연작 수묵화로 그린 작품을 전시한다. 일반에 최초로 소개되는 이번 작품은 파노라마 방식으로 전시돼 여운형 선생의 삶을 관람객에게 아름답게 전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25일에는 몽양 여운형 선생 탄신 기념식과 함께 특별기획전으로 ‘몽양을 잇다, 몽양의 눈빛’이 개최된다. 해당 전시는 여운형 선생의 민주주의와 관련된 자유, 평등 의지의 실천과 교육자로서의 면면을 살펴 볼 수 있게 기획됐다.

선생의 친필 유묵 2점과 선생의 글인 ‘봄이 왔다’, 선생과 함께 조선건국동맹을 조직했던 일주 김진우 선생의 묵죽화 병풍 등이 공개될 예정이며, 특히 민주주의 사회에 대한 물음과 겨우내 추위와 싸워 봄이 이기는 날을 몽양의 눈빛으로 담아낸 김지곤 작가의 영상이 함께 전시되며 의미를 더한다.

또한, 특별기획전 개막과 함께 아이들을 대상으로 ‘수염 그립톡 만들기’, ‘캐리커쳐 그리기’ 등 다양한 체험 행사가 준비돼 가족 단위 관람객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철순 관장은 “이번 5월 특별기획전을 통해 몽양기념관이 대중들에게 더욱 개방되고 친숙한 모습을 만들어 가고자 한다”며, “가족 단위의 관람객들이 찾아와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몽양기념관(☎031-775-5600)으로 문의하면 된다.

 

 

 


[양평군 여성포럼, 강하면의 어려운 이웃주민을 위해 김치 전달]

 

양평군 여성포럼(회장 김향숙)은 지난 2일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달라며 김치 6박스를 강하면사무소에 전달했다.

최성숙 양평여성포럼 강하면 회원은 “양평여성포럼 회원 및 자원봉사자들이 정성을 다해 직접 담근 김치를 전달할 수 있어서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김사윤 강하면장은 “우리의 이웃을 위해 물품을 기탁해주신 것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회원님들의 마음을 담아 어려운 분들께 소중히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평여성포럼은 자원봉사센터와 함께 김장 나눔 봉사활동을 펼치는 등 우리 주변의 이웃 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